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덮친 면세업, 대륙의 진격…롯데 세계 2위 지켰다 2021-04-27 15:20:57
면세점 역시 이같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우려된다. 김미선 삼성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이 급감한 글로벌 경쟁사와 달리, 중국은 해외 여행과 소비의 국내 선회로 (면세산업이) 플러스 성장을 달성했다"며 "하이난 면세시장은 2020년 300억위안에서 올해 600억위안, 1000억위안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고...
롯데면세점 지난해 세계 면세점 2위…신라면세점은 3위→5위 2021-04-27 11:15:46
면세점 시장에서 중국국영면세품그룹(CDFG)이 매출 기준 1위에 올랐다. CDFG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전 세계 면세시장 부진 속에서도 2019년보다 8.1% 증가한 66억300만유로 매출을 올리며 2019년 4위에서 1위로 급상승했다. 중국은 지난해 7월부터 내국인 이용이 가능한 하이난 지역의 면세...
더에이치큐, 3차 CB 납입 완료…면세접 사업 본격화 2021-04-21 09:22:14
3회차 전환사채(CB) 납입이 완료되면서 하이난 등 국내외 면세점 사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더에이치큐는 21일 운영자금 목적의 30억원의 CB 납입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확보한 자금으로 국내외 면세점 사업 확대에 주력해 올해 실적 개선도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최근 중국 내수 소비만으로도 급성장한 하이난...
중국 소비 회복에 투자하려면…'90% 점유율' 면세업체 중국중면 주목 2021-03-31 14:10:28
회귀하면서 회복세를 보였다. 이는 동사가 공항면세점 충격에 대한 대안으로 출국여부와 상관없는 하이난 섬면세점과 온라인몰 서비스에 집중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면세매출이 급감한 글로벌 경쟁업체와 달리, 동사의 2020년 연간 매출과 순이익은 526억 위안, 61억 위안으로 각각 전년 대비 8%, 32%씩 성장했다....
감마누, '더에이치큐' 사명 변경…관광 플랫폼 구축 2021-03-30 14:09:59
사명을 변경하고 중국 하이난 면세점 사업 등을 중심으로 관광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 감마누는 30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과 사업목적 추가 등을 진행했다. 회사 측은 이번 사명 변경과 관련해 국내외 면세점 등 신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감마누는 연 거래액 2조원...
미·EU와 외교갈등에도…명품 무역박람회 여는 중국의 속내는? 2021-03-30 00:24:02
"하이난 자유무역항은 모든 비즈니스를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최고 수준의 개방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중국 정부는 지난해 12월부터 코코넛과 석탄, 항공·선박용 부품 등 169개 품목에 대해 '제로(0)' 관세를 시행하고 있다. ○면세쇼핑 열풍 타고 명품 '빅마켓'으로 부상홍콩, 한국 면세점에 밀려...
감마누, 급등…감사의견 '적정' 보고서 제출 2021-03-23 09:22:50
"최근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중국 하이난 면세점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국내 사후면세점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감마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겨냥해 여행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10월 종속 여행사인 대명국제여행사 외 6개 여행사에 대한 지분을 추가로 취득한 후...
`백신여권` 급물살…호텔신라 주가 볕드나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1-03-17 17:43:53
면세점이 경쟁력에서 뒤처졌다는 얘기가 나온 건데요. 그런데 이건 사실 해외여행을 못 간 중국인들이 자국 내에서 이동했기 때문이란 분석이 더 합리적입니다. 따라서 해외 여행이 재개되면 하이난에서 서울로 중국인들의 면세 소비 판도는 다시 바뀔 가능성이 크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앵커> 경쟁력으로 앞지른...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퍼펙션으로 해외 진출 가속화 2021-02-22 15:26:39
"하이난면세점 입점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위스 퍼펙션은 모든 제품을 스위스에서 생산하고 있다. 유럽의 왕족, 교황 등이 최고급 스파에서 사용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전세계 고급 호텔과 스파, 클리닉 등을 통해 주로 판매해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기존 기업 간 거래(B2B) 중심의 스위스 퍼펙션...
하나·모두투어, 창사 이래 최대 위기…그래도 희망은 있다 2021-02-16 21:44:21
들여 인수한 자유투어, 2019년 중국 하이난에 세운 리더국제여행사가 대표적이다. 하나투어의 공격적인 경영은 모두투어와 격차를 벌리는 요인이 됐다. 1993년 모두투어 전신인 국일여행사에서 독립한 하나투어(국진여행사)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외형과 실적에서 업계 2위인 모두투어를 크게 앞질렀다. 업계 순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