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건설, 운정신도시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더 운정'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2024-03-08 09:00:01
빌리지’가 조성되는 복합주거단지다. 대형 복합쇼핑시설인 ‘스타필드 빌리지’는 지상 1층~4층에 들어서며, 아카데미, 엔터테인먼트, 교육, 놀이 등 키즈 콘텐츠는 물론 의료, 뷰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고품격 스트리트몰도 계획돼 있다. 6개 상영관 규모로 운영 예정인 CGV와...
1등에 집착 안한다…롯데, 사업재편 속도 2024-03-06 18:32:58
효율화 전략으로 슈퍼, 마트 등을 거느린 롯데쇼핑은 지난해 당기순이익 기준 7년 만에 흑자를 달성했다. 롯데하이마트도 부실 점포를 과감히 정리했다. 그 결과 매출은 줄었지만 작년 영업이익 기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롯데쇼핑은 2021년 CJ올리브영의 ‘대항마’로 키우려 한 롭스가 대규모 적자를 내자 사업을 접기...
카톡 학생증 누적 이용자 '쑥쑥'…7개월 만에 80만 돌파 2024-02-28 09:34:20
예정이다.이용자들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인기 브랜드 전용 할인 혜택을 받거나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을 통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브랜드 전용 복지몰과 전용 할인상품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산돌구름 홈페이지에서 톡학생증 인증자 전용 유료 폰트 5종과 추가 200종 폰트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파고다...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매출·이익 성장 속도낼 것" 2024-02-27 11:16:33
이익 개선, 롯데온의 버티컬몰 입지 강화, 하이마트의 고객 중심 포맷 변화 등을 언급하며 성과에 대해 격려했다. 또, 해외에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의 최단 기간 1,000억 매출 돌파, 500만 명 이상 방문 등의 사례를 들면서 "롯데쇼핑이 7년만에 당기순이익을 흑자전환할 수 있었던 것은 2년 간 임직원들이 강력한 체질...
[주말N쇼핑] 유통가 '봄 쇼핑' 시즌 돌입…신상품 한가득 2024-02-24 07:00:04
하이 주얼리 브랜드 신상품을 선보인다. 국내 차 브랜드 '알디프' 시음행사 및 프리미엄 테킬라 브랜드 '1800 크리스탈리노' 팝업을 국내 최초로 개최한다. 내달 14일까지 매스갤러리와 협업한 'MESSAGE' 전시회를 통해 김태호 작가 등 회화 작가 5명과 김정희 등 조각 작가 12명의 작품 30여 점도...
외국관광객 유치 'K-컬처관광 100선' 개발…스포츠·음식과 연계 2024-02-15 15:00:07
다국어 관광 안내, 관광지·교통·맛집·쇼핑 정보 등을 제공하는 환영 부스를 운영한다. 약 113개 기업이 참여하는 '케이-관광협력단을 활용한 프로모션'도 진행해 참여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관광상품과 서비스를 발굴하도록 유도하고 대대적인 마케팅도 지원한다. 10대 사업 중 하나로 쇼핑문화 관광...
"롯데쇼핑, 수익성 중심 경영 긍정적…목표가↑"-KB 2024-02-14 07:49:58
전망했다. 홈쇼핑은 기저효과로 영업이익이 작년보다 크게 늘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작년 롯데홈쇼핑은 6개월간 새벽방송을 하지 못했다. 롯데쇼핑의 4분기 실적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 줄어든 3조632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117% 늘어난 202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롯데쇼핑, 7년 만에 순이익 흑자 전환…백화점 매출 신기록 2024-02-08 16:44:22
856억원으로 전년(영업손실 1559억원)보다 축소됐다. 롯데홈쇼핑은 업황 부진 속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작년 매출은 9416억원으로 12.6% 줄었고, 영업이익은 83억원으로 89.4% 급감했다. 하이마트는 매출이 2조6101억원으로 21.8%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82억원을 거둬 흑자 전환했다. 롯데쇼핑은 "올해는 매출...
롯데쇼핑 '깜짝 실적'…7년 만에 흑자전환 2024-02-08 16:27:50
롯데쇼핑의 e커머스 부문은 적자 폭을 꾸준히 줄여가고 있다. 지난해 영업손실은 856억원으로 전년보다 703억원 감소했다. 물류비용과 IT 운영비 효율화의 효과다. e커머스 부문의 매출은 6개 분기 연속 증가하고 있다. 2022년 창사 이후 첫 적자를 낸 롯데하이마트의 턴어라운드도 롯데쇼핑 영업이익 증가에 일조했다....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7년 만에 당기순이익 흑자 달성" 2024-02-08 16:01:21
쇼핑의 이커머스 사업은 2022년 3분기부터 6개 분기 연속 매출 신장세가 이어졌고, 같은 기간 영업손실도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고 있다. 하이마트는 강도 높은 사업구조 개선으로 82억 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 매출은 21.8% 감소한 2조 6,101억 원을 기록했다. 상품 재고 건전화, 고마진 상품 비중 확대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