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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민, 10명중 9명 '일산대교 통행료 조정 필요하다' 응답해 2021-03-22 14:16:25
일산대교는 경기 고양시와 김포시를 잇는 다리로, 27개 한강 교량 중 유일하게 통행료를 받고 있는 유료도로다. 일산대교 통행료 수익은 현재 일산대교㈜의 최대주주인 국민연금공단의 수익으로 돌아가고 있다. 현재 일산대교 통행료는 ▲경차 600원 ▲소형(1종) 1200원 ▲중형(2·3종) 1800원 ▲대형(4·5종) 2400원이다....
[마켓인사이트]국민연금 헐어 일산대교 통행료 낮추자는 정치권 2021-02-18 17:33:54
"한강 다리 중 유일하게 통행료를 낸다는 것은 너무 불평등하고 불공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강을 가로질러 고양시와 김포시를 연결하는 길이 1.84㎞의 일산대교는 민간투자를 통해 2008년 5월 개통했다. 민자 개발이 이뤄진 유일한 한강 교량이다. 국민연금은 일산대교 민자 사업자인 5개 건설사로부터 2009년 일산대교...
일산대교 비싼 통행료 문제…이재명 "어떻게든 해결하겠다" 2021-02-15 21:29:31
한편 한강을 가로질로 고양시와 김포시를 연결하는 1.84㎞의 일산대교는 교통 소외지역인 경기 서북부 주민의 교통권 확대를 목적으로 민간투자사업을 통해 지난 2008년 5월 개통했다. 27개 한강 교량 중 유일한 유료도로로 개통 당시 승용차 기준 통행료는 1000원이었지만 국민연금관리공단이 지난 2009년 11월 일산대교...
정하영 김포시장 "국민연금, 일산대교 무료화 협상 응해야" 2021-02-03 14:52:14
한강을 가로지르는 교량 중 유일하게 유료 통행하는 일산대교의 통행료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일산대교는 한강을 가로지르는 27개 교량 중 유일한 유료 교량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다리는 주요 민자 도로에 비해 6배 높은 1㎞당 660원의 통행료를 부과하고 있다는 게 김포시 등의 주장이다. 정 시장은 “교통...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해야" 고양·파주·김포시장 공동성명 2021-02-03 09:10:32
통행료 무료화`를 촉구했다. 이들은 "일산대교는 한강을 가로지르는 27개 교량 중 유일한 유료 교량일 뿐만 아니라, 1㎞당 통행료가 660원으로 주요 민자도로보다 6배 이상 높다"고 지적했다. 또 "일산대교는 교통 소외지역인 경기 서북부 시민의 교통권을 확대하기 위해 설치됐지만, 높은 통행료를 징수하며 시민들의 교통...
경기도 "일산대교 통행료 낮춰라" 2021-02-01 17:22:53
27개의 한강 교량 중 유일한 ‘유료 다리’인 일산대교(사진)의 통행료를 인하해야 한다는 요구가 경기도 정치권에서 잇따르고 있다. 급기야 이재명 경기지사는 1일 통행료 인하를 위해 일산대교 인수 방안을 검토하겠다는 구상까지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산대교 과도한 통행요금 교정해야...
일산대교 통행료 얼마나 비싸기에…이재명도 통행료 조정 요구 2021-02-01 15:46:57
“한강에 하나뿐인 유료교량 일산대교. 투자를 했으니 어느정도 이익은 보장해야 하고, 투자이용 회수와 적정한 투자이익을 위해 적정 수준의 통행료를 받을 수 있다”며 “하지만 통행료가 비싸도 너무 비싸다는 주장이 있어 검토한 결과, 통행료가 과다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어 이 지사는...
이재명 "일산대교 통행료 너무 비싸…과한 이익 안돼" 2021-02-01 11:44:49
1일 "한강에 하나뿐인 유료교량인 일산대교, 과도한 통행요금을 교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통행료가 비싸도 너무 비싸다는 주장이 있어 검토한 결과 과도한 차입금 이자율 등 통행료가 과다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투자를 했으니 어느 정도 이익은...
[인사] 에스넷그룹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국세청 등 2021-01-06 17:39:05
교량안전과장 하현석▷조경과장 하재호▷중부공원녹지사업소장 김인숙▷하천관리과장 손경철▷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건축부장 임우진▷〃 도시철도설비부장 김중영▷광암아리수정수센터 소장 김훤기▷뚝도아리수정수센터 소장 최규동▷한강사업본부 시설부장 박상보▷광진구 전출 최원석▷도봉구 전출 김진효▷강동구...
남양주 왕숙~강남역 45분…고양 창릉~서울역 10분이면 간다 2020-12-29 17:38:06
왕숙~강변 이동 시간을 30분가량 단축하기로 했다. 한강변 교통수요 분산을 위한 한강교량 신설도 추진한다. 교통대책이 실현되면 왕숙지구에서 서울역까지 45분, 강남역까지 70분가량 소요되는 통행 시간이 서울역 25분, 강남역 45분으로 줄 것으로 예상된다. 창릉에는 고양선 신설·GTX 정차고양 창릉지구(3만8000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