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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팝 팬들의 기후 행동, 현대차 공급망도 바꿨다 2024-08-06 06:01:01
관심이 옮겨졌다. 케이팝포플래닛이 명품 브랜드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살펴보니 2021년부터 탄소배출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기후와 관련해 자료를 별로 공개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지난해부터 ▲그린워싱을 멈출 것 ▲현재 어떤 에너지를 쓰고 있는지 에너지믹스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것 ▲2030년까지...
'재활용 비닐로 만든 미술관'…리움과 샤넬이 함께 띄운다 2024-08-05 18:27:46
예술 작품이나 럭셔리 명품이 기후위기를 부추긴다는 지적이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작가의 작업 및 미술관 전시로 자원이 낭비되거나 제품 생산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이 환경에 해를 입히기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예술과 명품이 오늘날 기후위기에 무책임한 모습을 보이고 있을까. 예술가들도 모두 함께 살아 숨 쉬는...
[이지 사이언스] 과학기술로 재탄생한 전통문화, 디지털로 도약 꿈꾼다 2024-08-03 08:00:07
시간의 결정' 전시회. 명품 브랜드의 화려한 보석과 장신구 사이에서 전시 구획을 나누는 데 쓰인 한국적 느낌의 원단도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중앙화동재단이 전통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그물 모양의 '라(羅) 라이크' 원단이 구획을 나누는 소재로 곳곳에 배치된 것이다. 삼국시대와 고려시대 대표적 고급...
일본 명품 매출이 급증한 이유...중국인 덕분? 2024-08-02 16:58:42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명품 브랜드의 일본 매출 또한 증가했다. 입생로랑의 일본 매출은 올해 상반기 47% 증가했으며, LVMH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중국 여행객들의 구매 증가에 일본 매출이 급성장했다고 발표했다. 까르띠에, 몽블랑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리슈몽 그룹은 중국인과 동남아 관광객의 도움으로 일본에서의...
청담동 '새 핫플'...'커피계의 에르메스' 한국 상륙 2024-08-01 11:12:26
모로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가 한국에서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 1일 롯데백화점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바샤커피 국내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매장은 2개 층 380㎡(115평) 규모다. 1층엔 원두·드립백 등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부티크’, 2층엔 커피를 구매·음용할 수...
'깜짝' 놀랄 가격…"드디어 한국 상륙" 2024-08-01 10:26:20
에르메스’라 불리는 모로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가 한국에 상륙했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테이크아웃 전용 커피 전 메뉴가 1만원을 넘고, 48만원짜리 고가 커피도 판매하는 등 최고급 제품을 취급한다. 1일 롯데백화점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바샤커피 국내 1호점을 오픈했다. 매장은 2개 층 380㎡(115평)...
알함브라 디자인, 건강·사랑·부·행운 담아 [류서영의 명품 이야기] 2024-07-31 14:07:36
행운의 부적과도 같다. 2002년 한국에 진출한 반클리프 아펠은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팬데믹 기간 소비자들은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유명 명품브랜드의 가방에 열광했었고 그 열기는 최근 명품 보석브랜드들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다. 부부 이름 결합해 ‘반클리프 아펠’ 탄생 1895년...
알리, 테무 다음엔?또 다른 태풍 예고하는 C커머스 2024-07-31 08:44:21
커머스 포시마크를, 쿠팡은 세계 최대의 명품 커머스 파페치를 인수했다. 순수 국내 기업이라 보기는 어렵지만 큐텐은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 등을 품고 덩치를 불린 데 이어 북미의 위시를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크로스보더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C커머스의 공습은 우리만 겪는 것도 아니고, 중국 기업만의 특정한 사안도...
4살 딸엔 티파니, 10대는 몽클레르..."韓 저출산에도 명품 시장 성장” 2024-07-26 15:20:23
따르면 1인당 지출 기준으로, 한국은 전 세계 고급 아동복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3곳 중 한 곳이다. 지난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5%를 초과했는데 중국·터키에 이어 그다음으로 높았다. 또 FT에 따르면 지난해 3대 백화점(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의 지난해 아동용 명품 매출이 모두 두...
"몽클레르가 교복"…자녀 명품 입히는 한국 부모, 외신서 조명 2024-07-25 19:10:01
출산율은 계속 떨어지고 있지만 어린이를 위한 명품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며 "한국인들은 과시하기 좋아한다. 많은 가정은 아이가 한 명뿐이기 때문에 최고급 품목을 선택하며 첫 명품 소비 연령을 낮춘다"고 해석했다. 이와 관련, 매체는 "여러 명품 브랜드들이 BTS부터 블랙핑크 등 K팝 스타들을 앰버서더로 영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