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900만원 패키지 상품까지 동났다…인기 폭발한 여행지는? 2023-12-12 08:00:04
올해 최다 인원을 기록한 지역은 일본 규슈와 베트남 다낭이었다. 다낭의 경우 한국 관광객이 많이 찾아 ‘경기도 다낭시’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다. 프리미엄 여행 수요 증가와 함께 3000만원대 해외여행 패키지도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자사 하이엔드 여행 브랜드 ‘제우스월드’의 서유럽...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내달 1∼14일 'K-푸드 리워드 챌린지' 개최 2023-11-29 09:41:55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내달 1∼14일 'K-푸드 리워드 챌린지' 개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다음 달 1∼14일 방한 외국인 관광객 및 주한 외국인을 위한 한류 체험 리워드 이벤트인 'K-푸드 리워드 챌린지'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한류 체험 리워드 이벤트는 크게 세 가지...
'그 돈 주고 왜' 낡은 건물 산 30대女…"월 900만원 법니다"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1-25 07:00:01
이들이 늘고 있다. 계약부터 문의, 퇴실, 정산까지 전부 스마트폰을 통해서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퇴실후 청소는 경력있는 매니저를 통해 진행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현지에 운영 매니저를 통해 해결한다. 단기 임대를 통해 시간과 공간적 자유도가 높아졌다. 부산에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며 호텔리어의 꿈을 키우고 있는...
20년전 산 '빨간 벽돌집'의 대반전…"외국인에 인기 폭발"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1-19 07:00:01
점점 생활하는 거실이 사라지더군요. 지금은 방 하나를 포기하고 창고처럼 쓰고 있어요. 비축해야 할 물품들이 꽤 많거든요. 샴푸부터 린스 바디워시 세재 화장지 등. 게스트들이 묵는 방에도 원룸처럼 안에 부엌이 있어요. 간단한 조리도구랑 조미료는 다 되어 있죠. 물론 자기 집보다는 불편하겠지만, 한국에 있는 동안에...
"내년 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 유치" 다짐한 유인촌·이부진 2023-11-13 19:00:40
설화수의 집’에서 열린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계기 관광 전략 간담회’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해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 장관이 지난달 취임한 이후 주재한 첫 번째 관광 관련 행사다. 유...
이부진 만난 유인촌 "관광객 2000만 유치는 숙제…노력할 것" 2023-11-13 14:52:17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 방문을 늘리기 위한 수단으론 ‘K컬처’를 전면에 앞세우겠단 계획이다. 유 장관은 13일 서울 가회동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열린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계기 관광 전략 간담회’에서 “현재 국내에 계신 분이 해외에 가는 게 훨씬 많아 관광산업 자체로는 상당한 적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인촌 "이부진위원장이 관광객유치 앞장서주면 열심히 밀겠다"(종합2보) 2023-11-13 13:58:59
이 위원장 "소통·협업하고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열심히 노력"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3일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외래관광객이 K-컬처의 발신지인 우리나라를 직접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내년도 외래 관광객...
유인촌, 이부진과 관광전략 논의…"내년에 관광객 2천만명 유치"(종합) 2023-11-13 11:17:58
위해 차별화된 관광콘텐츠 발굴 확산 총력" 이부진 "소통·협업하고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열심히 노력"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3일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외래관광객이 K-컬처의 발신지인 우리나라를 직접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데 총력을...
유인촌 장관, 북촌서 이부진 만나는 이유 2023-11-13 09:08:44
대한 높은 인지도를 방한 수요로 전환하는 관광 전략을 업계와 함께 모색하기 위해서다. K-콘텐츠 관광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이 회사와 제휴한 미용실의 외국인 매출은 8배 상승했다. 댄스 아카데미 원밀리언은 K-댄스 아카데미 수강생의 외국인 비율이 80%에 달할 정도로 외국인 인기가 높다. 이와 관련해 유...
유인촌, 이부진과 관광전략 논의…"내년 관광객 2천만명 유치" 2023-11-13 08:45:30
회복되는 상황에서 K-컬처에 대한 높은 인지도를 방한 수요로 전환하는 관광 전략을 업계와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K-콘텐츠 관광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이 회사와 제휴한 미용실의 외국인 매출은 8배 상승했으며 댄스 아카데미 원밀리언은 K-댄스 아카데미 수강생의 80%가 외국인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