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상용차 3대 중 1대 중국산…국내 승용시장 진출 곧 가시화 2023-07-19 06:01:01
1t급 전기 밴 '쎄아'(SE-A2)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GM 군산공장을 인수한 부품사 명신의 자동차 판매 전문회사 '모빌리티네트웍스'가 수입 총판을 맡았다. 상용차에 이어 승용차 시장에서도 중국 전기차 업체들의 공략이 거세질 것으로 예상된다 비야디는 지난해 전기 세단 '실'과 소형 전기 해치...
중국 지리자동차그룹, 1t급 전기화물차 '쎄아' 국내 출시 2023-07-17 17:29:15
국내에서 1t급 전기 밴 '쎄아'(SE-A2)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GM 군산공장을 인수한 부품사 ㈜명신의 자동차 판매 전문회사 '모빌리티네트웍스'가 수입 총판을 맡았다. 쎄아는 100㎾의 출력과 토크 300N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일반 모드에서 최대 90㎞/h, 파워 모드에서 110㎞/h의 속도를 낼 수 있다. 한...
NHN커머스, 이탈리아 커머스 기업 '아이코닉' 인수 2023-07-11 09:17:23
있는 제품을 한국,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고,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등 전세계를 무대로 지역별 커머스 시장을 상호 연계한 크로스보더 및 디스트리뷰터(지역총판) 사업 확장에 힘쓸 계획이다. 이와 함께 NHN커머스는 국내 대표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를 통해 축적된 첨단 IT...
삼육식품, 블랙두유 열풍 선도…25개국으로 수출 2023-06-30 09:00:33
삼육식품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한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두유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육식품은 1984년 콩을 원료로 한 파우치 형태의 삼육두유를 처음 출시했다. 이후 40년 동안 파우치 두유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왔다. 2000년대 초에는 ‘검은참깨두유’, ‘검은콩두유’,...
"이거 물건이네" 입소문…'현빈 로봇청소기' 매출 5배 뛰었다 [강경주의 IT카페] 2023-06-25 07:59:01
로봇 제품을 판매 중"이라고 말했다. 에코백스가 한국에 진출한 건 2017년이다. 처음엔 총판사 중심으로 운영되다 보니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 에코백스의 이름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건 2021년 '디봇 T9' 제품이 흥행하면서다. 실사용자들의 후기가 입소문을 타더니 판매량이 급증하기 시작했다....
펠로우즈코리아, 모니터 암·스탠딩 데스크…책상 앞 사무직 관절건강 책임진다 2023-06-14 16:00:52
등 사무용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한국을 비롯한 15개 국가에 현지법인을 두고 전 세계 90여개 나라에 수출 중이다. 펠로우즈코리아는 1990년부터 국내 총판을 통한 컴퓨터 액세서리 제품을 국내에 유통해오다 더 다양한 제품을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1998년 11월 설립된 법인이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역대급 실적 예고한 롯데렌탈 "배당 늘리겠다" 2023-06-11 18:37:15
지난 9일 서울 선릉 사옥에서 한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강조한 말이다. 지난 2월 이 회사 최고경영자(CEO)에 선임된 뒤 언론사 인터뷰를 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최 대표는 “올해 우리가 잘하는 것에 집중하겠다”며 “우선 중고차 렌털 사업과 상용차 시장 확장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말을 꺼냈다. 국내 차량...
[단독]주가 반토막 난 롯데렌탈, 성장 비전 제시…"배당 늘리겠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6-11 07:05:02
“한국인들이 즐겨찾는 여행지 중 대중교통 수단이 적은 곳을 후보지로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산업용 장비와 로봇 렌털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세계 3대 산업장비 제조사인 영국 JCB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렌탈은 고소작업대(일종의 사다리차/평균 임대료 월 50만원) 등 JCB 장비 4종을 국내에 독점...
'따상’ 기록한 마녀공장…화장품 ODM株도 같이 날았다 2023-06-08 14:35:41
유통사와의 총판 계약 체결로 신규 오프라인 채널로의 입점 확대가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이어 한 연구원은 “중국은 작년 8월 현지 유통사와의 총판 계약 체결로 본격적인 매출 확대가 나타나고 있다”며 “미국 등도 온라인 입점에 성공했으며 오프라인 입점이 뒤이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녀공장이 따상에 성공하자...
"유통 공룡에 대항할 '방패'는 자체몰 강화" 2023-06-06 18:00:13
2년 만에 15.6%로 끌어올렸다. 국내에서도 hy(옛 한국야쿠르트)가 운영하는 온라인 매장인 프레딧몰의 올 1~4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하는 등 성공 사례가 나오고 있다. 자체몰 강화에 공들이는 제조사프레딧몰은 hy의 대표 상품인 ‘윌’을 비롯해 샐러드, 밀키트 등을 판매하는 자사몰이다. 6일 hy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