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관광 로드쇼, 25개 도시서 진행…맞춤형 마케팅 강화 2024-01-19 09:28:38
연령, 주제별로 세분화하고 맞춤형 밀착 마케팅을 추진한다. 일본, 중국 및 중화권은 작년 기준 외래객 규모가 571만5천명으로 가장 크지만, 아직 해외여행 심리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다. 이에 따라 문체부는 한류 관심과 방한 경험이 높은 2030 여성과 교육 목적 여행객을 넘어 남성층과 생활체육, e-스포츠 동호인...
[천자칼럼] 하버드 교재 된 K푸드 2024-01-15 18:00:54
않게 연구 대상에 오른다. 2004년과 2005년 글로벌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받은 삼성전자가 대표적이다.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은 2009년 HBR에서 애플의 스티브 잡스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최고경영자(CEO)’ 2위로 평가받기도 했다. 아날로그 시대 ‘2류 기업’이 디지털 시대 승자가 된 배경에 하버드가 주목...
성북당 십원빵, 일본을 넘어 싱가포르 진출 2024-01-12 17:09:46
맞춤 마케팅을 진행하는 성북당이 한류 열풍이 뜨거운 싱가포르에서 진출한다. 싱가포르 최대유통 NTUC FairPrice, Cold Storage, Lazada 등에 입점하며 판매를 확대 중으로 유통사는 성북당 십원빵의 모짜렐라 치즈를 길게 늘여 먹는 재미요소, 까다로운 현지인들에게도 통용되는 엄선한 좋은 재료와 100% 자연산 치즈를...
[진달용의 한류 이야기] 팬 경제에 달린 한류의 미래 2024-01-03 18:10:25
만들어 발전시킴으로써 입소문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인 팬들은 소셜미디어의 팬클럽 등을 통해 파워집단을 형성, 자신들이 선호하는 음악과 장르 선택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고, 음악과 여타 문화산업의 생태계를 변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에 따르면 2022년 12월...
관광공사, 조직개편 단행…관광콘텐츠전략본부 신설 2023-12-29 10:54:04
글로벌 마케팅 조직을 강화하는 큰 폭의 조직개편을 29일 단행했다. 관광공사는 별도 본부를 구성해 추진해온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각 본부로 이관시키는 대신 관광콘텐츠전략본부를 신설하기로 했다. 관광콘텐츠전략본부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시장성이 있는 신규 관광 콘텐츠를 찾아내고 상품화하는 업무를 맡는다. 이...
올해 농식품 수출 90억달러 넘어 '역대 최대' 2023-12-27 11:00:02
확립한다. 국내부터 해외 판매지까지 저온저장시설·차량 이용, 특수포장재 등 비용을 지원하고 공항·항만 인근 공동물류센터를 활용해 통관절차를 간소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남미 등 신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대·중소기업 간 협업 마케팅, 대규모 식품 박람회 등 시장에 맞는 다양한 수출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3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CEO] 글로벌 한국어 교육 플랫폼 ‘메타코리아’ 개발 ‘한에듀테크’ 2023-12-18 23:11:08
K-스포츠를 연계한 비즈니스 과정을 개발해 유일무이한 한류 콘텐츠 플랫폼을 완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현재 한에듀테크는 국가별 주요 SNS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사용자 유입과 국가별 현지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한 대표는 “베트남 사용자 대상 틱톡 계정을 올해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3000개팀, 서울의 매력에 빠지다 2023-12-12 16:08:05
한류 콘텐츠 연계 상품 판매 △뷰티·패션 홍보 마케팅 △유망 중소기업 제품 론칭쇼 △최신 기술 전시 및 시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크리에이터(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 포스’ 1006개 팀을 발굴했다. 이들에게 △공유사무실 △촬영 스튜디오·장비 대여...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선호하는 멕시코 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일본, 호주, 베트남 법인의 성장을 위해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유럽 등에서도 유통채널 입점을 늘릴 계획이다. 라면 업계 관계자는 "한국 라면의 해외 판매는 K팝과 K드라마의 영향으로 많이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ARBAIM INC.ㆍHiTRONS SOLUTIONS, 한류 제품 미국 진출 위한 MOU 체결 2023-12-08 09:01:00
예정이다. 마케팅 활동도 분석하고 잠재적인 바이어들과의 소통을 유지하며 지속적인 지역 마케팅 활동까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greyd에 입점한 제품들은 미국의 Multi Channel Network (MCN) 및 Talent Agency 제휴사를 통해 노출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에서의 성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업체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