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 관광객 다 늘었는데 태국만 홀로 감소…동남아 3위로 2024-06-17 06:01:02
순위가 하락했고 인도네시아(10만4천명), 말레이시아(10만4천명), 싱가포르(10만1천명)와도 큰 차이가 없었다. 올해 태국 관광객 발걸음이 줄어든 것은 동남아 한류 중심지로 꼽히던 태국에서 한국 입국 거절 사례가 잇따르며 반한(反韓) 감정이 싹텄기 때문이라고 관광업계는 지적한다. 그 배경에는 'K-ETA'라는...
한·우즈베크 비즈니스파트너십…기계·에너지·IT 기업 참여 2024-06-16 11:00:01
1천20만달러 규모의 계약이 논의됐다. 전춘우 코트라 부사장은 "우즈베키스탄은 고려인 네트워크와 기존 대규모 투자, 한류를 바탕으로 중요한 경제협력 파트너"라며 "의료, ICT 등 미래 산업으로 협력 범위를 확장해 우리 기업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ha@yna.co.kr (끝) <저작권자(c)...
문체부·관광공사, 일본 나고야서 배우 나인우와 한국관광 홍보 2024-06-14 09:47:55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차 한류 붐'을 일으키는 드라마를 통해 한국의 지방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끈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주연 배우 나인우와 함께하는 한국관광 토크쇼, 한국 전통 악기로 연주하는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공연, K-드라마 포토존 등...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1천3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누적 상담 실적은 7억 달러(약 9천600억원)에 달한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개사가 참가한다. 롯데의 유통·식품 계열사들도 참여해 현지 업체의 상품과 원료를 발굴해 수입하기 위해 힘쓴다. 마스크팩과...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무역·인프라·공급망 5천800만달러 계약 2024-06-04 20:43:15
1천만달러 규모의 반응성 염료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와이즈브릿지는 케냐 DL 그룹, 에티오피아 BKG와 백색가전 제조·조립 공장 설립을 위한 합작법인(JV) 계약을 맺었다. 계약액은 각각 4천400만달러다. 한국 식품을 수출·유통하는 A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M사와 상담 이후 현장에서 약 100만달러의 수출 계약을...
'제2의 도시락 신화를'…모스크바서 'K푸드' 수출상담회 2024-06-01 01:05:36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류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서방 기업들이 러시아에서 철수한 빈자리를 한국 제품이 채우는 경우도 생기면서 모스크바의 웬만한 대형 마트에서는 한국 라면, 과자, 만두, 김 등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특히 컵라면 도시락과 초코파이는 러시아의 '...
무역협회, 베트남서 '프리미엄 소비재전'…韓기업 191곳 참가 2024-05-31 09:01:16
3천400여개의 마트를 운영 중인 베트남 최대 유통기업 윈커머스와 베트남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키 등 현지 바이어 1천여곳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수출 성과가 기대된다. 아울러 무협은 태국, 캄보디아 등 아세안 지역 바이어 150여곳을 전시회에 초청해 한국 기업과 일대일 수출 상담을 주선한다. 전시장에는 베트남...
농식품 장관 "기업과 '원팀' 이뤄 김치수출 확대 지원" 2024-05-30 17:01:29
6천730만달러(약 927억원)로 작년 동기보다 5.5% 증가했다. 이는 동기 기준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액수다. 2013년만 해도 주로 일본에 김치를 수출해왔으나, 지난해에는 수출국이 92개국으로 늘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김치가 발효식품으로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해외에서 확산하고 있고, 한류 인기에 따라 한국...
맘스터치 도쿄 매장 40일만에 10만명 찾았다 2024-05-30 10:23:47
명, 매출액 1억 엔(약 8억7천만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일본 맥도날드와 KFC의 매장별 월 매출 평균보다 각각 3배와 5배가량 많은 수치라고 맘스터치는 설명했다. 일평균 방문객 수는 2천500명으로 하루 테이블 회전율은 프랜차이즈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도는 10여 회에 이른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매장 내...
편의점 GS25 "베트남 300호점 돌파…내년 500호점 이상 목표" 2024-05-26 09:37:47
GS25는 베트남 시장 진출 초기부터 현지의 음식 문화와 한류, K-푸드 열풍을 적절히 융합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편리한 위치와 쾌적한 쇼핑 환경, 친절한 서비스를 내세웠다. 정채오 GS25 해외사업운영팀장은 "GS25의 베트남 300호점 달성은 브랜드 경쟁력과 현지화 전략의 성공을 반영해 주는 가시적인 성과"라며 "앞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