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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언제되나"…에어컨 관련 상담, 전월대비 두배 폭증 2022-07-25 06:00:13
요청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인터넷교육서비스는 376건, 항공여객운송서비스가 481건으로 각각 전월대비 51.0%, 28.3% 증가해 뒤를 이었다. 소비자원은 인터넷 교육서비스는 업체 폐업 시 환급 방법을 문의하는 상담이 많았고, 항공여객운송서비스는 항공권 취소 시 사업자가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하는 것에 대한...
소비자원 "때 이른 더위에 6월 에어컨 관련 소비자 상담 증가" 2022-07-25 06:00:10
저하로 AS를 요청했지만 지연된다는 내용 등이 많았다. 또 인터넷 교육 서비스 업체 폐업 시 환급 방법을 묻는 상담은 전달보다 51% 증가했고, 휴가철을 앞두고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관련 상담도 28.3% 늘었다. 지난해 6월과 비교해서는 실손보험(280.9%),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178.0%), 신유형 상품권(56.2%) 관련 상...
[팩트체크] '튀르키예발 비행기 연착' 보상으로 24만원 할인권이 적정?(종합) 2022-07-13 14:39:21
노력을 다한 경우 면책임을 규정하고 있다. ◇ 항공 피해 접수·처리 절차는 국토교통부의 2021년 항공교통서비스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접수 건수는 총 484건으로, 코로나19로 운항 횟수와 여객 수가 전반적으로 감소하면서 피해 건수도 전년(2천576건) 대비 81.2% 감소했다. 피해...
[팩트체크] '튀르키예발 비행기 연착' 보상으로 24만원 할인권은 적정? 2022-07-13 09:45:00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건을 계기로 항공기 지연 등의 경우 승객에 대한 피해 보상은 어떻게 이뤄지는지 절차와 기준 등을 살펴봤다. 국토교통부의 2021년 항공교통서비스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접수 건수는 총 484건으로, 코로나19로 운항 횟수와 여객 수가 전반적으로 감소하면서...
베트남 민간항공청, 국내선 항공료 인상 제안 [코참데일리] 2022-07-12 14:20:42
항공료 인상을 제안했다. 최근 교통부에 보낸 제안서에서 CAAV는 항공유에 대한 환경 보호세 및 수입세 인하와 국내선 서비스 요금 인상을 요청했다. CAAV는 국내선의 여객 운송 요금을 2014년에 설정된 요금보다 3.75% 인상할 것을 제안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2022년 7월 1일 아시아의 Jet A1 연료 가격은...
티웨이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LCC 부문 8년 연속 1위 선정 2022-07-08 10:35:56
티웨이항공이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 8년 연속으로 저비용항공 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인식 제고와 지원을 위한 평가 제도다. 올해 조사에서 티웨이항공은 소비자 품질 만족도, 고객...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항공여객 서비스 부문 18년 연속 1위 차지 2022-07-08 10:35:19
고객만족도(GCSI)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고객만족도는 고객의 품질만족도,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05년부터...
삼성전자·자이·대한항공·하이카·신한은행 '18년째 사랑받는 1위' 2022-07-08 10:00:12
부문의 자이(GS건설),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의 대한항공, 자동차보험의 하이카(현대해상), 은행 부문의 신한은행 등도 조사 시행 이후 1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 공기청정기, 삼성 김치냉장고, 현대해상 다이렉트, CJ CGV 등은 17년 연속, 파리바게뜨는 15년 연속, 현대해상의 하이라이프와 스키장의 용평리조트는...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8년째 1위…티웨이는 LCC부문 1위 2022-07-08 09:38:32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에서 1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GMA는 고객들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2005년부터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에서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한항공, 국제선 확대 본격화…"9월까지 50% 이상 회복" 2022-06-28 15:08:04
좌석을 떼는 개조를 통해 화물 운송에 투입했던 여객기를 다시 여객 운항에 투입한다. 보잉 777기종의 경우 좌석을 떼어냈던 10대의 항공기 중 3대를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좌석을 장착할 예정이다. A330 1대도 좌석을 다시 장착한다. 오랜 기간 비행을 하지 않았던 여객기 재정비도 이뤄진다. 대한항공은 장기 주기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