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우르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패턴과 패션디자인으로 승화" 2024-11-15 15:24:43
“해외에서 공부하고 경험하며 해외시장에서의 한국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통해 글로벌로 활동하는 패턴디자인 브랜드를 시작하게 됐다”며 “한국의 전통을 전 세계에 더 알려야겠다는 책임감으로 귀국 후 창업을 했다. 나의 뿌리와, 내가 좋아하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이 시대의 젊은 친구들도 좋아할 만한...
해외 진출하는 '백년소상공인' 2027년까지 100개 육성 2024-11-15 15:00:01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먼저 2027년까지 제품 경쟁력과 해외 진출 의지 등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우수 업체 100개를 선정해 수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관 협력을 통해 이들 기업의 브랜드 역량을 강화한다. 백년가게 메뉴는 롯데웰푸드 등 식품...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대표로 2024-11-15 11:01:26
등 해외 권역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최고운영책임자(COO) 보임과 더불어 현대자동차 사내이사로 겸임됐고, 현대차의 사상 최대 실적 달성에 공헌함으로써 글로벌 자동차 업계 내에서 검증된 경영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이에 성과주의, 글로벌 최고 인재 등용이라는 인사 기조에 최적화된 인재라는 판단에 따라...
메디앙스, 중국 '광군제'서 유아용품 부문 10년 연속 1위 2024-11-15 10:00:05
K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국내 영유아 시장이 출산율이 낮아지며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지만 선제적으로 중국을 필두로 해외시장을 개척했고, 그 결과 상반기 국내 유아 시장 위기에도 불구하고 광군제 1위 등의 결실을 맺고 있다. 메디앙스는 국내 영유아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사세를 확장하며 위기...
비앤비코리아, ‘2024 두바이 뷰티월드-홍콩 코스모프로프’ 화장품 박람회 참가 2024-11-15 09:00:00
스킨케어 브랜드 ‘더마팩토리’의 고효능 성분이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들이 해외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미 비앤비코리아는 일본, 대만, 베트남, 러시아 등 총 20여개국과 국제 거래를 하고 있으며 유럽 및 미주, 중동 등 다양한 국가로의 진출을 위해 매년 글로벌 뷰티 박람회에 참가해왔다. 유럽 CPNP, 미국...
야구 1000만 관중 등에 업은 형지엘리트, 영업익 2배 '껑충' 2024-11-15 08:36:09
해외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사립학교, 국제학교 등 현지 각 지역의 중점 학교에 납품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학생복 사업이 글로벌로 영역을 넓혀가는 와중에 스포츠 상품화 사업이 좋은 성과를 나타내며 이번 1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하게 되었다"며...
[단독] 현대차의 파격…CEO에 호세 무뇨스 '외국인 첫 발탁' 2024-11-15 02:00:01
전기차, 하이브리드카로 전환하는 동시에 브랜드 파워를 키운 덕분이다. 시장 흐름을 꿰뚫는 무뇨스 사장의 판단력에 힘입어 2018년 68만 대이던 현대차의 미국 판매량은 지난해 87만 대로 뛰었다. 특히 가솔린 세단보다 값이 비싸고 수익성도 좋은 SUV와 하이브리드카, 전기차에 힘을 준 덕분에 현대차 미국법인의...
'폭스바겐 닮은꼴 되나'…루프트한자 관리직 20% 감원 2024-11-15 01:52:37
등을 거느린 유럽 최대 항공그룹이지만 핵심 브랜드 루프트한자의 부진한 실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은 올해 14억∼18억유로(2조1천억∼2조7천억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예상했으나 그룹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루프트한자는 적자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독일 항공업계는 중국 항공사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분기 매출 682억원...역대 3분기 최대매출 2024-11-14 22:49:11
해외실적도 전년비 77%이상 성장했다. 현재 중국 7개, 일본 3개 정식매장을 포함해 해외 총 20개 매장을 보유한 젝시믹스는 전방위적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4분기에도 실적 성장 바톤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역대급 한파에...
모로코 왕족된 듯…"원두 200종 중에 뭘로 하시겠습니까" 2024-11-14 18:28:29
‘커피계의 에르메스’로 불릴 정도로 브랜드 이미지를 까다롭게 관리하는 바샤커피가 동북아시아에 처음으로 낸 플래그십 스토어는 어떤 모습일까. 궁금증을 안고 찾은 플래그십 스토어 1층 입구에 들어서니 온통 주황색과 금색이었다. 주황색은 마라케시의 태양을, 황금색은 사막의 모래를 상징한다. 이 화려한 벽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