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케이㈜, 유통·서비스분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2024-07-24 10:30:25
특히 교육기관에서 주문한 상품을 필요한 날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제휴하여 당일 발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기관장 결재 후 구매가 이루어지는 교육기관의 결제 특성에 따라 후불 결제 시스템 및 각종 행정 서류 발급 서비스를 지원한다. 교사의 편의를 고려하여 보다 다양한 수업에 활용할 수...
펫코노미 시대 도래, 반려동물 시장에서 찾는 비즈니스 기회 [삼정KPMG CFO Lounge] 2024-07-24 09:44:05
있다. 해외에서는 펫 전문 보험사까지 등장했으며, 보험사로 인해 청구 방식이 간소화되고, 일반적으로 개·고양이 등 보험 목적물이 아닌 미니돼지, 새, 도마뱀 등 소수 개체에 대한 보험상품까지 이용이 가능해지며 펫 보험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 전망이다. 펫 시장에는 다양한 하위섹터가 존재하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옥탑방의 대책 없는 네 남자, 어쩐지 그들을 만나고 싶다 2024-07-22 10:00:10
스토리 강의를 들은 인연으로 영준이 싸부라 부르는 50대 백수 아저씨도 슬그머니 기생을 시작한다. 동네 가야마트 오픈 이벤트 ‘빨리 먹기 대회’에서 김부장과 대결해 승리한 20대 고시생 삼척동자. 그는 영준의 대학 동아리 후배로, 고시원에 방이 있지만 거의 옥탑방에서 살다시피 한다. 상품으로 받은 TV를 옥탑방에...
아내는 대표, 아들은 이사…'패밀리 오피스'로 절세효과 높인다 2024-07-17 17:14:19
넣어 손실 가능성을 없앤 이 상품을 수천억원어치 유치했고, 그중 일부를 B씨에게 판매했다. 이 증권사 직원은 “과거 이런 상품은 기관의 전유물이었지만 패밀리오피스를 통해 개인 자산가들도 투자할 길이 열렸다”고 했다. ○국내 최고의 절세 전문가 포진패밀리오피스는 ‘자산 증식’ 못지않게 ‘부의 이전’에 중점을...
"중국, 트럼프 승리시 무역 역풍에 대비…최악의 시나리오 각오" 2024-07-17 15:56:47
것이기 때문"이라고 짚었다. 트럼프는 재집권 시 전세계 상품에 대해 10%의 '보편적 기본 관세'를 물리는 것은 물론, 중국산에는 60% 관세를 부과함으로써 중국산 제품의 미국 시장 접근을 막고 자국 산업을 보호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공약을 내는 등 대중 강경정책을 예고해왔다. SCMP는 "다만 중국 제품에...
기업의 해외진출 날개 달아주는 코엑스 "이젠 전시산업 자체를 수출해야죠" 2024-07-15 16:02:47
상반기엔 개최한 해외전시회엔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호치민 베이비&키즈페어도 있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호치민 SECC 전시장에서 개최된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과 호치민 베이비&키즈페어는 4일동안 2만 2805명이 방문했다. 작년보다 36% 늘었다. 참가기업은 현지 바이어와 1780건의...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글로벌 'K펫'을 위한 스토리 2024-07-14 17:12:15
있다. 동물 대상 팬심과 그에 기반한 각종 상품의 출현은 한국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은 아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펫 관련 산업의 확산과 증가 속도, 팬들의 충성도, 새로운 시장 개발이 두드러진다. 자연스레 ‘K팝’, ‘K푸드’와 같은 ‘K펫’이란 또 하나의 ‘K산업’이 기대된다. ‘K펫’이 제대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모두투어, '한국의 소비자 대상' 프리미엄 여행 부문 2년 연속 수상 2024-07-12 08:45:25
정찬식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두투어는 최근 해외 패키지 여행객의 트렌드로 여행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여유있는 일정의 프리미엄 상품, 합리적인 가격 등을 꼽았다. 이를 반영한 모두시그니처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모두투어의 전체 예약 중 '모두시그니처' 상품 판매 비중은...
중기부, 롯데마트·롯데글로벌로지스와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2024-07-10 14:00:04
인프라를 제공하기로 했다. 롯데마트는 해외 영업 공간을 활용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시연·판매 등 현지화에 필요한 판촉 행사 개최와 마케팅,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해외 진출에 필요한 국제 운송 서비스 할인(물류비 최대 35%), 상품 특성에 맞는 물류 전략 수립과 비용 절감 관련 컨설팅,...
연간 45억개 화장품 쏟아내는 'ODM 빅2'…아마존도 러브콜 2024-07-04 17:55:37
ODM 업체의 상품 기획력과 제조 역량이 뛰어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신화숙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 대표는 “한국 ODM 업체는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이 가장 큰 무기”라며 “‘색이 더 옅었으면 좋겠다’는 고객 의견이 나오면 몇 달도 안 돼 이를 반영한 신제품을 내놓을 정도로 제품 개발과 생산 속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