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혼술·혼밥족용 설 선물세트 등장…"1~2인 가구 증가 영향" 2017-01-08 07:01:00
한 세트로 구성한 '혼술·혼밥 세트'(3만원)를 전국 147개 전 점포에서 사전 예약 판매 중이다. '혼술·혼밥 세트'는 소량으로 포장돼 간편히 먹을 수 있는 김스낵(25g×3)과 돼지육포(42g×4),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햄프혼합곡(250g), 육류에 버금가는 고단백 식품인 렌틸혼합곡(250g) 등으로 구성됐다....
이마트, "설 선물은 5만원짜리 한우세트로" 2017-01-05 17:28:22
선물세트 판매를 전국 점포로 확대한다. 3인 이하 가족과 혼밥족, 싱글족 등을 겨냥한 ‘한우미니세트’를 최초로 선보인다. 1인 가구가 늘고 겉치레를 싫어하는 젊은이들의 취향에 맞게 간소한 선물세트를 전면에 내세웠다.이마트는 한 끼 정도의 한우미니세트 가격을 4만원에서 6만원으로 정할 방침이다. 최근...
10분이면 OK…1인용 압력밥솥 인기 2017-01-02 19:01:33
혼밥족' 주방용품 선보여 [ 김정은 기자 ] 최근 ‘혼밥족’(혼자 밥을 먹는 사람)이 많아졌다. 혼자 식사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지만 혼밥족을 위한 전용 주방용품은 그동안 부족했다. 주방용품 제조업체들은 사용하기 편하고 위생적인 1인용 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치열한 경쟁에 나섰다. 업계에선...
다사다난했던 2016년…유통가에선 어떤 일이? 2016-12-30 16:21:55
'혼밥족' 장기 불황과 1인 가구 증가로 올해 유통가에서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혼자 밥을 먹는 '혼밥족'이 대세로 자리잡았다.불경기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쉽게 열지 않으면서 거품이 없는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내세운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자체브랜드(pb) 제품이 전 채널에서...
[솔로 비즈니스 뜬다] 온라인몰, 1인 가구 '취향저격' 코너 마련 2016-11-09 16:17:27
찜기, 치약·과자·세제 세트 인기 [ 정인설 기자 ] 온라인 쇼핑몰도 싱글족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1인 가구 상품이나 전용 쇼핑 코너를 마련하고 무인택배함 같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소셜 커머스 업체 티몬은 혼밥족을 위해 전국 맛집 음식을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집에서...
채널 파프리카, 혼밥족 위한 간편 `파프리카 요리` 이벤트 2016-10-11 15:10:52
페이스북 `채널 파프리카`가 혼밥족들이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들을 공유하기 위해 `파프리카 요리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1달간 진행되며, 파프리카와 레시피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우선...
부장 인턴, 티슈인턴, 호모인턴스를 아시나요? 2016-09-29 15:01:29
대학가, ‘혼밥’, ‘밥터디’ 각광대학가도 캠퍼스의 낭만을 잊은 지 오래다. 취업난으로 인해 일찍부터 경쟁에 내몰리며, 마치 고시촌을 방불케 하고 있다. ‘동아리 고시’는 취업에 도움되는 인기 동아리의 경쟁률이 고시 경쟁률에 버금가는 현상을 반영한 말이다. 합격 전까지 졸업을...
오스트랄로스펙쿠스·호모인턴스…2016 취업시장 신조어는 2016-09-29 08:49:21
함께 밥 먹느라 시간을 뺏기지 않도록 혼자 끼니를 해결하는 '혼밥'족이 등장했다. 밥을 먹으면서도 그날 공부한 내용을 점검하고 정보를 나누는 '밥터디'도 생겨났다. 극심한 취업난을 대변하는 표현의 대상 연령층은 더 낮아졌다. '이태백'(이십대태반이 백수), '삼일절'(31세가 되면...
1인 가구 증가·김영란법…소포장 추석선물 '쓱' 2016-08-22 11:08:09
바구니' 선물을 신설했다. 恥源걋?'ssg지정생산자멸치세트', 'ssg천연조미료 5종'의 경우 기존 같은 구성을 용량만 줄여 소량 구성했다. 두가지 상품은 가격이 5만원으로 다음달 28일 시행되는 김영란법이 제시한 선물 상한선에 맞춘 점도 특징이다.신세계는 혼자 밥을 먹는 이른바 '혼밥족'...
늘어나는 '혼밥족' 잡아라…1인 전용 메뉴 개발 불붙었다 2016-02-15 07:00:43
밥을 먹는 이른바 ‘혼밥족’도 증가하고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성인 10명 중 3명은 점심을 혼자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혼밥족이 증가하면서 외식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1인 전용 메뉴를 출시하거나 1인용 공간을 마련해 혼밥족을 끌어들이고 있다.분식 프랜차이즈인 죠스떡볶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