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명 중 1명은 썼는데…"이젠 관심 없어요" 토종 SNS의 몰락 [조아라의 IT's fun] 2023-06-03 11:18:07
최근 사용자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 카카오는 올해 3월 '카카오스토리', '브런치', '티스토리'를 한 곳에 모은 '스토리 홈'을 출시했다. 또 지난달 초에는 카카오톡 더보기탭에 '바로가기'를 추가해 진입점을 늘렸다. 카카오 관계자는 "최근 개편에 따른 이용자 반응 및...
"동남아 가사도우미, 언어·범죄이력 검증" 2023-05-25 18:52:13
있는 홈스토리생활의 이봉재 부대표는 “가사 서비스와 육아는 굉장히 필요한 기간산업인데 지금까지는 가족 내에서 해결해왔다”며 “국내 근로자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외국인 가사근로자 도입이 필요하고 즉각 시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내 가사근로자 고령화로 인한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외국인...
"불법복제 만화 이렇게 많다니"…'3국3색' 창업한 아시아 여자들 [긱스] 2023-05-22 16:17:46
있습니다. 스토리도 에피소드별로 편집할 수 있고, 이 스토리를 기반으로 AI가 스토리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동영상까지 만들 수 있어요. 롱폼과 숏폼, 또 소설, 드라마, 틱톡 등 다양한 형식의 컨텐츠들을 AI와 협업해 생산해내는 거죠." 대표적인 생성 AI인 챗GPT와 다른 건 뭘까. 장 대표는 일관성 있는 컨텐츠를...
'女→男' 성별 바꾸고…재미는 반송한 '택배기사' [OTT 네비] 2023-05-15 11:15:30
들였다. 10부작인 넷플릭스 '스위트홈' 제작비가 300억원이었다는 고려하면 6부작에 250억원의 제작비는 결코 적은 수치가 아니다. 여기저기 구멍 난 이야기에 원작의 팬들 뿐 아니라 '택배기사'를 처음 본 사람들도 "아쉽다"는 반응을 보인다. 화려한 볼거리만큼 스토리와 캐릭터를 세심하게 살폈어야...
네스프레소, 스타필드 하남점 부티크 신규 오픈…팝 라운지 운영 2023-05-12 15:50:08
작품이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네스프레소의 브랜드 스토리와 지속가능성 가치를 시각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공간이 ‘인게이지 (engage)’, ‘익스플로어 (explore)’, ‘인볼브 (involve)’ 등 3개의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어, 네스프레소 커피의 생산부터 한 잔의 커피에 담긴 가치까지 모든 과정을 엿볼...
채원빈, KBS2 ‘순정복서’ 출연…복싱계 노력파 챔피언으로 컴백 2023-04-27 13:10:10
밝혔다. ‘순정복서’는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제2회 수상작인 추종남 작가의 소설 ‘순정복서 이권숙’을 원작으로 한 스포츠 성장 드라마로 천재 복서 이권숙과 내 선수의 목숨 값을 벌기 위해 반드시 져야 하는 경기를 만드는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 에이전트의 승부조작 탈출기다. 극중 채원빈은 노력파...
[게시판] 넥슨, 나라홈데코와 '메이플스토리' 협업 상품 출시 2023-04-26 10:27:30
[게시판] 넥슨, 나라홈데코와 '메이플스토리' 협업 상품 출시 ▲ 넥슨은 침구류·생활용품 기업 '나라홈데코'와의 협업으로 '메이플스토리'를 테마로 한 봉제인형 5종과 침구류 상품 8종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협업 상품은 나라홈데코 온라인 쇼핑몰과 일부 지점을 제외한 전국...
MZ "우린 하이볼 마셔요"…위스키 수입량 '역대 최대' 2023-04-24 06:55:16
홈술(집에서 먹는 술)·혼술(혼자서 먹는 술) 문화가 정착하며 특별한 맛과 경험, 스토리를 추구하는 젊은층 사이에서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MZ세대 사이에서는 위스키에 탄산수, 토닉워터를 넣은 '하이볼'이 인기를 끌며 위스키가 일부 계층을 위한 고가의 술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중적인...
특별한 맛·경험·스토리 찾는 MZ세대, 위스키를 마신다 2023-04-24 06:01:02
없어진 것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홈술·혼술 트렌드가 빠르게 형성됐고, 특히 MZ세대의 음주문화는 '마시고 취하는 것'에서 '즐기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에 과감히 투자하는 MZ세대의 소비 패턴과 맞물린 점도 한몫했다. 최근 싱글몰트 위스키가...
올해 1분기 위스키 수입량 역대 최대급…와인 열풍 '바통터치' 2023-04-24 06:01:02
반전이 생기며 활기를 되찾고 있다. 코로나 기간 홈술(집에서 먹는 술)·혼술(혼자서 먹는 술) 문화가 정착하며 특별한 맛과 경험, 스토리를 추구하는 젊은층 사이에서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MZ세대 사이에서는 위스키에 탄산수, 토닉워터를 넣은 '하이볼'이 인기를 끌며 위스키가 일부 계층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