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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룡 "한진해운發 물류혼란, 대주주가 사회적 책임져야"(종합2보) 2016-09-05 18:48:38
7척)이 19개 국가 44개 항만에서 밀린 대금을 지급하지 못해 하역을 거부당하는 등 비정상적으로 운항하고 있다. 하역 거부 사태를 해결하려면 해당 업체에 밀린 대금을 정산해야 하지만 한진해운은 자금이 고갈된 데다 채권단에 신규 자금지원을 기대할 수도 없어 물류 대란이확산되는 양상이다. 임...
단호한 정부··"한진해운 혼란, 대주주 책임" 2016-09-05 16:54:26
지고 문제를 해결하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화물을 내리지 못해 해상에 떠 있는 컨테이너선은 79척, 30만 개 정도의 컨테이너가 실려 있습니다. 이 사태를 해결하려면 밀린 대금을 정산해야 하지만, 자금이 바닥난 한진해운으로선 해결책이 없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임종룡 위원장은 고객의 화물을 안전하게 운송할 책...
임종룡 "한진해운發 물류혼란, 대주주가 사회적 책임져야"(종합) 2016-09-05 12:05:29
업체에 밀린 대금을 정산해야 하지만 한진해운은 자금이 고갈된 데다 채권단에 신규 자금지원을 기대할 수도 없어 물류 대란이확산되는 양상이다. 임 위원장은 "안전하게 화물을 운송할 책임은 당연히 한진해운에 있고 여전히한진해운은 한진그룹의 계열사"라며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도 회사와 해운산업 재활을 위해...
금융당국 "한진, 물류혼란 해결 나서면 측면지원 검토"(종합) 2016-09-04 17:21:25
금지하거나 하역 관련 업체들이 밀린 대금을지급하라는 등의 이유로 작업을 거부하고 있다. 통행료를 내지 못해 운하 통과를 거부당하거나 현금이 없어 연료유 구매가 막힌곳도 있다. 운항 차질이 이어지면서 한진해운이 제때 화물을 운송하지 못해 최대 140억달러(약 15조6천억원) 규모의 줄소송을 당할 수...
'한진해운 사태' 미묘한 변화 기류…금융당국 "조건부 자금지원 검토" 2016-09-04 15:46:13
대금을 지급하라는 등의 이유로 작업을 거부하고 있다.통행료를 내지 못해 운하 통과를 거부당하거나 현금이 없어 연료유 구매가 막힌 곳도 있다. 운항 차질이 이어지면서 한진해운이 제때 화물을 운송하지 못해 최대 140억달러(약 15조6000억원) 규모의 줄소송을 당할 수 있다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다.채권단의 자금지원...
금융당국 "한진해운 조건부 자금지원 검토…대주주 먼저 나서야" 2016-09-04 15:34:44
금지하거나 하역 관련 업체들이 밀린 대금을지급하라는 등의 이유로 작업을 거부하고 있다. 통행료를 내지 못해 운하 통과를 거부당하거나 현금이 없어 연료유 구매가 막힌곳도 있다. 운항 차질이 이어지면서 한진해운이 제때 화물을 운송하지 못해 최대 140억달러(약 15조6천억원) 규모의 줄소송을 당할 수...
정부, '한진해운 사태' 9개 부처 합동회의…"실물경제 전이 않도록 대응" 2016-09-04 11:02:34
선박은 부산항과 인천항 등지에서 대금 체불 등을 이유로 일부 하역 관련 업체들이 작업을 거부해 입항이 중단된 바 있다.해외에서는 항만별로 재외공관과 관계기관을 중심으로 현지대응팀을 구성, 한진해운 선박이 조속히 입항해 화물을 하역하도록 상대국 정부, 터미널 등과 협의한다는 계획이다.김영석 해수부 장관은...
해운 구조조정 이제부터 시작…금융당국 고심 2016-09-04 06:13:08
수출입 화물 비상운송대책을 수립하고 대체 선박등을 투입하기로 했지만, 당면 해결과제는 한진해운 선박에 행해지는 입·출항 거부와 압류다. 현재까지 컨테이너선 1척이 싱가포르에서 선주사에 의해 압류됐고, 연료를 구하지 못해 운항을 멈춘 배 등을 포함해 총 41척이 정상 운항을 중단했다. 하역업체들은...
한진해운 선박 가압류·입항거부 확산…가전제품 해외운송 차질빚나 2016-09-01 11:15:04
선박을 이용하는 업체들이 당장 해외 운송에 차질을 빚을 전망이다.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수출 물량을 실은 한진해운의 일부 컨테이너선이 국내외에서 입항거부를 당하면서 수출 기업들의 피해가 현실로 나타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가전업체들은 운송 중인 화물에 대해 압류조처가 내려질 수 있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한진해운 채권단 "신규 지원 불가"…법정관리 수순(종합2보) 2016-08-30 15:51:58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부담에 직면하게 됐다. 결국 기업의 존속 가능성이 적다고 보고 청산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른 영향으로 국내 항만·물류 산업의 연쇄 타격과 컨테이너 운임 상승에따른 수출기업 피해가 예상된다는 우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