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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수직농장 규제 완화' 등 50개 혁신과제 확정 2024-10-14 06:00:03
느타리버섯 재배 부산물 등을 사료나 화장품, 식품 원료로 업사이클링(새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부와 함께 관련 제도를 정비한다. 농식품부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거래방식을 공동구매, 간편거래 등으로 다양화하고, 외식업체 식재료 공동구매 지원 금액을 개소당 3천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상향한다. 청년농 유입을 위해...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코스맥스 관계자는 "기존 화장품 업체 외에 인플루언서가 브랜드를 출시하고 싶어 하는 경우나 이종 산업에서 화장품 산업으로 진출하는 경우, 화장품 생산을 넘어 브랜드·마케팅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개념"이라며 "OBM 서비스를 통한 브랜드 개발 의뢰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콜마도 인디 브랜드와의 상생을...
프링커코리아, 일본 광고회사 MDC와 손잡고 일본 진출 2024-10-12 09:00:05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업체는 "오랫동안 일본시장에서 광고 및 홍보 전략과 노하우를 구축해 온 MDC는 한국기업들이 일본에 진출할 때 PR, 판매 등을 서포트하고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만큼 다채로운 품목을 취급해 왔기에 프링커코리아의 제품도 빠르게 파악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도 세운 상태"라고...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국내 뷰티 유통 시장을 CJ올리브영이 장악한 가운데 e커머스 업체들이 대규모 행사를 연 점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 뷰티 시장에서 올리브영 비중(취급액 기준)은 2022년 12.2%에서 올 상반기 17.6%로 커졌다. 올리브영의 전국 매장 수는 지난 6월 말 기준 1354개에 달한다. e커머스 관점에서 화장품은 객단가와 마진율이 ...
인하대 GTEP사업단, 도쿄 다이어트&뷰티 페어 참가 2024-10-11 16:44:09
일본 도쿄에서 매년으로 열리는 화장품 ·미용장비·스킨케어 비즈니스 트레이드 행사다. 전 세계 뷰티 분야의 2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인하대 GTEP 사업단 32명의 단원이 참여했다. 인하대 GTEP 사업단은 △Frank:Cell △담소울 △이레코스메틱 △해요 △그레이프바인 △툴렉스 △미앤코스메틱 △AN12 등...
“가성비 대신 럭셔리로 승부”…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뉴스+현장] 2024-10-10 17:39:54
디바이저 LG프라엘도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화장품이 아닌 뷰티 디바이저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한 것이다. 다른 뷰티페스타와 달리 전문가와 함께 하는 헤어·메이크업 쇼, 두피 진단, 피부별 맞춤 솔루션 제시 등을 마련한 점도 특징이다. 국내 뷰티 플랫폼 시장에는 무신사에 이어 쿠팡까지 참전하며 기존 강자 올리...
화장품에 힘주는 무신사, 패션 브랜드 뷰티 사업화도 지원 2024-10-10 13:40:54
화장품에 힘주는 무신사, 패션 브랜드 뷰티 사업화도 지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무신사는 자사 플랫폼에 입점한 패션업체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의 화장품 브랜드(RR 뷰티)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무신사와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이 협업해 만든 브랜드로, 무신사에는 '라이선스 뷰티' 사업의 첫...
추가 부양책에 실망…中증시 랠리 급제동 2024-10-09 17:33:19
6.6%, 5.4% 급락했다.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니오와 리오토도 8% 이상 하락했다. 중국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도 일제히 약세를 보였다. 중국 주요 기업에 투자하는 ‘아이셰어즈 MSCI 중국 ETF’와 중국 빅테크 기업을 담고 있는 ‘크레인셰어즈 CSI 중국 인터넷 ETF’는 이날 10%가량 급락했다. 원자재주와 화장품주 등...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밀크브레드'…한글 사라진 제품 마케팅 2024-10-09 07:01:03
치열한 마케팅 전쟁이 펼쳐지는 유통·의류·화장품·외식업계에서는 제품 이름부터 홍보 문구까지 한글을 찾아보기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9일 연합뉴스가 한글날을 맞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과도하게 쓰이는 외래어 사례를 살펴봤다. 먼저 의류 업계에서는 스포츠웨어(운동복), 컬렉션(모음), 런웨이(무대), F...
"화장품 리뷰 820만개 확보…K뷰티 이끌 브랜드 찾을 것" [긱스] 2024-10-08 17:25:18
국내 뷰티 브랜드(업체 기준)는 3만여 개. 최근 6년간 세 배 넘게 늘었다. 대부분(92.8%) 연 생산 실적 10억원이 안 되는 작은 브랜드로 소비자가 객관적인 정보를 접하기 어렵다. 좋은 제품을 만들고도 주목받지 못한 채 사라지는 브랜드도 많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데이터 기반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