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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체코공장, 올해 '친환경차 누적판매 50만대' 달성한다 2024-09-18 09:40:55
잡은 데에는 글로벌 베스트 셀링 모델 투싼 하이브리드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0년 하반기부터 현지 생산되기 시작해 첫 해 9천932대 판매량을 기록한 뒤 꾸준히 올라 지난해에는 6만7천262대 판매됐다. 지난 7월 기준 투싼 하이브리드의 누적 판매량은 21만7천516대로, 체코 공장의 친환경차 ...
LG전자, 플랫폼·B2B 등 신성장 동력 분야 전문가 채용 박차 2024-09-18 07:31:02
위해 관련 전문가 확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효자 사업으로 부상하는 B2B 부문에서도 인재 채용이 활발하다. 현재 스마트팩토리 영업 및 마케팅 담당 경력 채용을 진행 중이며, 생산기술원은 스마트팩토리 구현 및 기술 직무에서 전문가를 모집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초 LG그룹 계열사의 생산·제조 경쟁력 강화를...
"대세는 따로 있었네"…역대 최대 수출 2024-09-16 07:42:29
투싼은 1∼8월 해외에서 6만8천208대 팔리며 '수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그 다음으로는 기아 SUV 니로 하이브리드(5만4천892대), 현대차 SUV 코나(4만6천902대) 순이다. 같은 기간 전기차의 경우 현대차 아이오닉5가 5만7천247대로 가장 많이 수출됐다. 그 뒤를 이어 기아 EV6(3만7천522대), 니로...
올해 1∼8월 하이브리드차 수출 28만대 육박…역대 최대 실적 2024-09-16 07:00:04
투싼은 1∼8월 해외에서 6만8천208대 팔리며 '수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어 기아 SUV 니로 하이브리드(5만4천892대), 현대차 SUV 코나(4만6천902대) 순으로 해외에 많이 수출됐다. 같은 기간 전기차의 경우 현대차 아이오닉5가 5만7천247대로 가장 많이 수출됐다. 그다음으로 기아 EV6(3만7천522대), 니로...
추석 황금연휴에 65만명 해외로···"인천공항 출발여객 이날 가장 붐벼요" [중림동사진관] 2024-09-14 11:00:01
1300원에 판매했다. 하지만 이상기후 영향으로 채소와 수산물 가격이 올랐다. 전통시장에선 각종 환급과 할인 행사가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는 '효자' 역할을 하고 있었다. 액면가의 30%를 할인해 구입할 수 있는 농할상품권과 구매 금액의 30%(최대2만원)를 돌려받는 온누리상품권을 쓰는 소비자를 곳곳에서 볼...
"온누리상품권 쓰러 왔어요"…전통시장 '북적' 2024-09-12 17:39:39
낮추는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었다. 액면가의 30%를 할인해 구입할 수 있는 농할상품권과 구매 금액의 30%(최대 2만원)를 돌려받는 온누리상품권을 쓰는 소비자를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할인(환급) 혜택을 고려하면 차례상에 올라가는 시금치와 배추는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셈이다. 방학동도깨비시장 관계자는...
韓원양업, 10년 만에 세계 3위→18위 추락 2024-09-11 17:14:08
효자 산업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주요 연안국의 배타적경제수역 선포와 국제사회의 공해 어업 규제 여파로 1990년대 이후 내리막을 걷기 시작했다. 1990년 810척이던 원양어선은 지난해 201척까지 줄었다. 이 중 선령 31년 이상의 노후 어선은 약 80%에 달한다. 정부는 2007년 원양어업을 단순 생산 어업에서 벗어나 유통,...
곽상언 "음성거래로 빛바랜 K주얼리…신뢰회복에 힘쓸 것" 2024-09-10 18:28:42
효자산업’으로 도약시키는 게 법안의 목적이다. 곽 의원은 “이탈리아 프랑스 등 해외 유명 주얼리 브랜드들이 국가적 지원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소비자 신뢰를 쌓아온 데 반해 한국은 그러지 못했다”고 했다. 종로는 곽 의원의 지역구이기도 하다. 주얼리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얼리시장에서 이뤄지는 거래의 70% 이상이...
"신라면, 美 월마트 메인 코너 차지…K푸드, 대세가 되고 있다" 2024-09-09 18:20:36
브랜드 경쟁력 높여야”새로운 수출 효자 상품으로 떠오른 K뷰티에 대해서는 ‘반짝 유행’에 그치지 않도록 상품·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주력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마케팅 전문가인 김철웅 에코마케팅&안다르 대표는 “많은 K뷰티 브랜드가 틱톡이나 아마존에 한정된 유통채널 전략을 전개한다면 K뷰티는 짧은 유...
‘아마존 1등’에 K뷰티에 김철웅 “짧은 유행되지 않게 진정성 담자” [KIW 2024] 2024-09-09 18:08:12
것이다. 김 대표는 한국의 새로운 수출 효자 상품으로 떠오른 K뷰티가 ‘반짝 유행’에 그치지 않도록 상품·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주력해야 한다고 봤다. 그는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플랫폼을 중심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하며 구매를 불러일으키고, 아마존 1위를 달성해내는 방식이 틀렸다고 말하는 건 아니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