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 정도면 답이 됐으려나"…'현대차 효자' 車의 파격 변신 [신차털기] 2023-12-21 13:47:47
글로벌 '효자' 모델 중 하나인 신형 투싼 1.6L 터보 가솔린 모델을 21일 타봤다. 이번 신형 투싼은 2020년 나온 4세대 차량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내부 인테리어 세련미를 높이고 주행 안정감을 개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투싼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57만대 판매돼 아반떼(36만대)를 제치고 현대차 모델...
한국서 대박난 중국산 모델Y… 2023 테슬라 7대 뉴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12-16 07:00:08
‘효자’인 셈입니다. 모델Y RWD의 돌풍은 국내에서 저가품 취급받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재조명된 계기가 됐습니다. 업계에선 내년 모델3 업데이트 버전인 ‘하이랜드’의 국내 상륙이 최대 관심사입니다. 이 차 역시 기가상하이에서 생산 중입니다. 전문가들은 새 모델3가 모델Y RWD를 뛰어넘는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업은행, 中企 근로자 자녀에 장학금부터 문화예술·스포츠까지 후원 2023-12-12 15:55:35
현재까지 금메달 11개를 획득한 전통적인 효자 종목으로 꼽힌다. 기업은행은 한국 테니스의 발전을 위해 테니스 유망주를 후원하는 ‘IBK그랜드슬램 주니어 육성팀’ 사업도 진행 중이다. 세계 주니어랭킹 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국내 테니스 유망주를 지원하는 후원 프로그램이다. 1차년도 육성 대상으로 선발된 이현이 선...
라면박물관·위스키라이브러리…하나만 파는 '특화 매장' 인기 2023-12-12 06:15:01
대형마트·편의점, 매장 차별화 경쟁…"가성비 넘어 '시성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가격·상품 경쟁에 집중해온 유통업계가 매장 공간 차별화에 힘을 주면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하나의 상품군을 집대성한 특화 매장들이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매출 효자로 떠오르고 있다....
"넷플릭스 덕분에 효자 되겠네"…입소문 타는 신종 '꼼수' [조아라의 IT's fun] 2023-12-09 11:31:50
이런 방법이 있다니 다행"이라거나 "넷플릭스의 효자, 효녀 만들기 프로젝트다" 같은 반응을 내놨다. 넷플릭스는 지난달 2일 국내 시장에서 계정 공유 유료화를 실시한다고 밝히고 점진적으로 단속을 진행하고 있다. 같은 곳에 살지 않는 여러 사람이 한 계정을 쓰려면 인당 월 5000원의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기...
테마주 어수선해도 조용히 강한 '조선주'…기관은 알았다 2023-12-01 08:28:56
부가가치가 높아 효자 선박으로 꼽힌다. 다올투자증권은 매년 20척의 암모니아 운반선이 발주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국제 유가는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3분기 조선주 랠리의 배경엔 유가 상승세가 있었다. 유가가 상승하면 석유업체 매출이 확대되고, 이는 고부가 선박 발주 등으로 이어져 조선 업체에 호재가 될 수...
뉴욕 증시, 엔비디아 호실적 기대…FOMC 의사록 공개 2023-11-19 18:11:47
투자 열풍과 호실적으로 뉴욕증시 투자심리를 크게 개선한 효자 종목이다. 팩트셋에 따르면 시장은 엔비디아가 3분기에 주당순이익(EPS) 3.37달러, 매출 161억9000만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엔비디아가 제시한 매출 전망치인 160억달러를 웃도는 수준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매출인 59억달러보다 세 배가...
[뉴욕증시-주간전망] 연휴로 짧아진 거래일…엔비디아·연준 의사록 주목 2023-11-19 07:00:00
열풍과 호실적으로 뉴욕증시 투자심리를 크게 개선한 효자 종목이다. 이에 따라 엔비디아의 이번 실적도 시장 전반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특히 지난 3주간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12%가량 오르며 코로나 팬데믹 발발 직후인 2020년 4월 이후 가장 좋은 3주 상승률을 기록한 상태다. 지난주 미국의 10년물...
미운 오리에서 백조로…'영패션'이 뜬다 2023-11-19 06:11:02
점 매장에서 천덕꾸러기 신세로 전락하던 영패션 브랜드가 경기 불황과 소비 양극화 속에 '간판'으로 탈바꿈했다. 가성비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MZ세대의 소비 취향을 제대로 잡아낸 영패션 브랜드는 소비 둔화로 백화점 실적이 악화하는 상황에서도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천덕꾸러기 '영패션의 부활'…백화점 간판으로 전진 배치 2023-11-19 06:01:05
부활'…백화점 간판으로 전진 배치 백화점 실적 악화에도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 기록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온라인 쇼핑 성장으로 백화점 매장에서 천덕꾸러기 신세로 전락하던 영패션 브랜드가 경기 불황과 소비 양극화 속에 '간판'으로 탈바꿈했다. 가성비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MZ세대의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