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스크 칼럼] 노벨상에도 웃지 못하는 출판산업 2024-11-12 17:20:36
1년간 책을 한 권 이상 읽은 사람이 성인의 절반이 채 안 된다는 얘기다. 대다수 성인이 ‘독서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일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또는 ‘다른 매체나 콘텐츠를 이용한다’는 이유로 책을 멀리하고 있었다. 스마트폰 등장 이후 독서율 하락은 세계적인 현상이다. 하지만 미국과 유럽의 독서율이...
K패션 바람…코오롱FnC·마뗑킴 中·日 공략 2024-11-12 17:20:17
도쿄 핵심 상권에 첫 단독 매장을 내기로 했다. 5년 내 일본 전역에서 매장을 15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마뗑킴은 온라인에서도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를 주요 판매 채널로 활용하기로 했다. 마뗑킴은 2022년 11월 무신사에 입점한 뒤 기획전과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으로 일본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판단했다....
코오롱인더, 서초 스포렉스 4300억 매입…건설 계열사 '자금 숨통' 2024-11-12 17:14:37
187.1%포인트나 치솟았다. 불어난 금융비용과 치솟은 원자재가격 등이 반영되면서 현금이 빠져나간 결과다. 코오롱글로벌은 운영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차입금을 불렸고 올 6월 말 차입금은 1조3558억원으로 작년 말보다 5390억원 불었다. 코오롱글로벌 지원에 나선 코오롱인더는 상대적으로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췄다. 올...
넥슨, 연매출 4조 돌파 눈앞…3분기 역대 최대 매출 2024-11-12 16:44:02
역대 최대 매출을 냈다. 넥슨은 “지난 3분기 매출 1356억엔(약 1조2293억원), 영업이익 515억엔(약 4672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11% 늘었다. 넥슨은 2011년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이후 엔화 기준으로 실적을 발표하고 있다. 인기 게임 3종인 ‘메이플스토리’...
더 시에나 리조트에 바비킴·이현우·장혜진 뜬다…크리스마스 미니콘서트&연말 파티 2024-11-12 16:38:44
패키지 예약자 중 12월 24·25·31일 투숙 고객에게만 공연 입장권(2인)이 제공된다. 더 시에나 리조트는 또 오는 15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고객과 함께 만드는 크리스마스 파티 위 메이크 크리스마스(We Make Christmas) 캠페인’을 벌인다. 유럽과 북미 각국의 성탄 마켓처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이달부터 앞당겨...
넥슨, 3분기 영업익 4672억원…전년비 11%↑ 2024-11-12 16:38:23
11% 증가한 4,672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조 2,29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45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3% 감소했다.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FC' 등 주력 IP 프랜차이즈 3종의 매출 합계가 전년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특히...
넥슨, 신작·구작 동반 흥행에 3분기 영업익 전년대비 11%↑ 2024-11-12 16:05:33
1조1천243억원), 순이익은 1천28억엔(9천182억원) 등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 42%, 한국 35%, 북미유럽 13%, 일본 4%, 기타 6% 등으로 나타났다. 플랫폼별로는 PC 52%, 모바일 48% 등으로 집계됐다. 넥슨은 지난 5월 중국 시장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성과로 '던전앤파이터' IP가...
마음껏 숨 쉬려고 '무주'로 갔어요 2024-11-12 10:37:50
야외수련장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서 1박 2일 여행지로도 금상첨화다. 태권도원에는 국제 경기가 열리는 T1경기장이 있다. 이곳에서 감탄을 자아내는 태권도 상설공연이 열리는데, 선수들의 공중 발차기가 정말 예술이다. 너 신라에 있고, 나 백제에 있지 '석굴' 사이로 다른 나라 '라제통문' 구천동 33경...
브루넬로 쿠치넬리, 자연에서 영감 얻어 우아·세련·편안함 추구[류서영의 명품 이야기] 2024-11-12 10:17:18
53%로 1위, 30대가 28%로 2위, 50대가 15%로 3위, 20대가 3%로 4위로 나타났다.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는 역사와 전통을 중요시 여겼으나 실제 구매에서는 디자인이 으뜸으로 꼽혔다. 가장 럭셔리하다고 생각하는 패션 브랜드 1위는 에르메스, 2위는 샤넬, 3위는 로로피아나, 4위는 디올, 5위는 루이비통, 6위는 브루넬로...
아이스크림에듀, 초등학생 위한 세계사 ‘어린이를 위한 그랜드투어’ 시리즈 출간 2024-11-12 08:25:44
있다. 이번에 선보인 1권 ‘서유럽 :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편은 의회 민주주의의 본토 영국, 절대 왕정과 대혁명을 통해 세계의 역사를 이끈 프랑스, 르네상스를 꽃피운 이탈리아 역사를 다룬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세계화의 흐름에 발맞춰 더 넓은 세상에서 꿈을 펼치기 위해서는 세계사 공부가 필수”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