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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 게임 1년] 생태계 바꿨다? 도로 '부익부빈익빈' 2013-07-24 05:59:09
39카톡 게임하기39 세상이었다. 우선 한국 게임시장은 세계 벤치마킹 모델이 될 정도로 온라인게임 중심의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으로 급속히 재편되었다. 모바일 환경에서 소셜 플랫폼과 게임을 접목해 성공한 세계 최초의 사례로 평가받았다. 기존 100만 다운로드도 달성하기 어려웠던 모바일 앱 시장에서 1000만...
[카톡 게임 1년] 카톡도 퐁당 빠진 '피쉬' 형제 2013-07-19 10:57:13
39드래곤플라이트39같은 랭킹 게임이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따라서 피쉬아일랜드와 카카오톡 게임과는 게임성이 다르다고 생각했다39며 처음부터 카카오톡과 함께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39또한 이미 피쉬아일랜드의 개발이 거의 완료된 상태였기 때문에 카카오톡과 이야기를 하기 애매한 부분도...
[카톡 게임 1년] 금싸라기 '네이버 웹툰-카카오 게임' 2013-07-17 15:32:15
정도다. 따라서 회사의 게임을, 혹은 작가 자신을 39브랜드화39 할 수 있는 최고의 pr인 셈이다. ■ 애니팡-드래곤플라이트-헬로 히어로 등 장르 선점 39대박39 연극의 3요소는 무대, 배우, 관객이다. 연극을 즐기는 39관객39이 있을 때 3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며 완전해질 수 있다. 게임과 웹툰 역시 마찬가지...
'1주년' 카카오 게임, 히트작 8개 출시…가입자 3억 돌파 2013-07-16 15:17:26
39애니팡 신드롬39으로 전국을 들썩이게 한 애니팡 for kakao와, 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 2개 게임은 2000만 다운로드를 훌쩍 넘겼다. 반승환 카카오 게임사업본부장은 "카카오 게임 플랫폼은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로 다져진 강력한 소셜 네트워크와 게임사의 창의적인 콘텐츠의 결합으로 자리잡은 최상의 모바일...
"카톡게임 1년, 게임 처음하는 사람 생겼다" 2013-07-16 12:09:14
39캔디팡39 39쿠키런39 등이다. 일명 39애니팡 신드롬39으로 전국을 들썩이게 한 애니팡 for kakao와, 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 2개 게임은 2000만 다운로드를 훌쩍 넘었다. 39애니팡39에 이은 스타트업 신화 39드래곤플라이트39, 소셜네트워크 게임 39아이러브 커피39와 남성 유저의 지지를...
[카톡 게임 1년]"3억 플랫폼, 게임 처음하는 사람 생겼다" 2013-07-16 11:37:13
39캔디팡39 39쿠키런39 등이다. 일명 39애니팡 신드롬39으로 전국을 들썩이게 한 애니팡 for kakao와, 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 2개 게임은 2000만 다운로드를 훌쩍 넘었다. 39애니팡39에 이은 스타트업 신화 39드래곤플라이트39, 소셜네트워크 게임 39아이러브 커피39와 남성 유저의 지지를...
[카톡 게임 1년]'아이언맨' 위메이드와 '헐크' 넷마블 好好 2013-07-11 01:24:17
39카카오 게임하기39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구글 플레이 인기무료, 신규 인기 무료, 최고매출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싹쓸이함과 동시에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도 1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동시 접속자수 40만명이라는 대기록과 함께 39다함께 차차차39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7월...
카카오, '게임' 이후 차세대 수익원은 '패션'? 2013-07-09 07:36:52
39드래곤 플라이트39, 39모두의 마블39 등 게임을 잇따라 흥행시키면서 주 수익원으로 자리잡았다.지난해 카카오의 매출은 458억원이며, 이 중 중개 매출이 68%를 차지했다. 중개 매출은 카카오 게임센터에 입점한 게임을 유료로 다운받거나, 아이템과 선물 등을 구입했을 때 일부 수수료를 받아 생긴 매출이다.다만...
모바일게임, 드라마-예능-뮤비서 "우리가 대세" 2013-07-05 17:48:34
39드래곤플라이트 for kakao39, 39윈드러너 for kakao39 등 쉽게 즐기면서 경쟁을 유도하는 다양한 히트작들이 출시되면서 이제 모바일 게임은 단순히 게임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잡았다. 이렇게 대중들에게 자연스럽게 녹아든모바일 게임은 뮤직비디오나 드라마,...
가입자 1억 돌파한 카톡…"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2013-07-02 17:10:32
드래곤플라이트’ 등 모바일게임에서 성공을 거둔 카카오는 지난해 매출 458억원 가운데 게임을 비롯한 ‘중개 서비스’에서 311억원을 벌었다. 하지만 게임 외에는 눈에 띄는 유료 사업모델이 없다. 유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페이지’는 이용자 유입이 저조해 카카오 안팎에서 ‘실패작’으로 평가되고 있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