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피, 기관 '사자'에 상승…美경제지표 경계심에 상승폭 축소 2023-08-30 15:55:57
넥스트칩(7.27%), 에스티아이(7.2%), 기가비스(6.99%), 미코(5.76%) 등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주가 약진했다. 알에프세미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시장 진출 계획을 발표하면서 상한가로 마감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1.5원 오른 1323.4원에 마감했다. 김석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표] 코스피 지수선물·옵션 시세표(25일)-3 2023-08-25 16:30:44
│6.99 │7.70│-2.18 │775 │ ├─────────────┼─────┼────┼────┼────┤ │코스피200 C 202309 327.5 │5.13 │5.96│-2.28 │3461│ ├─────────────┼─────┼────┼────┼────┤ │코스피200 C 202309 330.0 │4.03 │4.50│-1.99 │9121│...
불확실성 커진 증시…'장투 펀드'의 시간 온다 2023-08-20 18:06:11
각각 6.99%, 3.11%였다. EMP·멀티애셋 펀드 등 자산 배분을 통해 중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에서도 자금이 빠져나갔다. EMP펀드에서 1667억원, 멀티애셋펀드에서 669억원이 유출됐다. 가치주펀드 5년 수익률 156%이런 흐름이 최근 들어 바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미국 인플레이션 장기화, 중국 부동산시장 불안 등의 변수로...
OTT 구독료 1년새 25%↑…이번엔 '스트림플레이션' 2023-08-16 18:18:56
이른다. HBO 맥스도 15.99달러로 책정했다. 반면 애플TV는 6.99달러로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한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많은 사람의 일상에 OTT가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낮아져 기업들이 가격 인상을 할 수 있게 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 주요 OTT 합산 월 구독료는 10월 87달러가 되는...
치솟는 OTT 구독료…'스트림플레이션'의 시대 개막한다 2023-08-16 11:30:03
HBO 맥스도 15.99달러로 책정했다. 반면 애플TV는 6.99달러로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한다. OTT 업체들이 가격 인상에 나선 배경엔 시장 확대가 있다. 2020년 코로나19가 확산한 뒤 이용자 수가 급증하자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민감도가 줄어들어서다. 소비 패턴이 OTT로 굳어지면서 가격 인상에 나선 것이라는 설명이다....
코스피, 중국 경기둔화 우려에 1% 가까이 하락…2,540대(종합) 2023-08-16 09:25:49
정도만이 전 거래일 대비 상승세다. 같은 시각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6.99포인트(0.78%) 하락한 894.69다.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7.75포인트(0.86%) 내린 893.93으로 개장해 890대에서 등락을 반복 중이다. 코스닥시장에서는 개인과 기관이 각각 313억원, 107억원어치를 순매수 중이다. 외국인 홀로 376억원 규모로...
스트리밍 적자 대폭 축소…디즈니 '반격 시작' 2023-08-10 17:10:00
2019년 출범 당시 구독료를 넷플릭스의 절반 수준인 6.99달러로 책정하며 가입자 확보에 열을 올렸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가격을 올려 이제는 디즈니+의 광고 없는 상품 기준으로 넷플릭스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아이거 CEO는 “지난해 12월 광고형 상품을 도입한 후 330만 명이 신규 가입했는데, 이 중 40%가 광고형...
美스포츠 채널 ESPN, 스트리밍 파트너 찾는다…애플·아마존도 물망 2023-08-04 12:45:20
수익을 가져다주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디즈니의 2분기 실적 발표에서 ESPN이 포함된 TV 부문 수익은 35%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ESPN은 새로운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하더라도 ESPN+은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달부터 ESPN+의 월 구독료는 월 6.99달러에서 9.99달러로 올랐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구독플레이션 시대…'디지털 품위유지비' 月 30만원 2023-07-30 17:30:46
가입을 지난 19일부터 제한했다. 신규 가입자는 달마다 6.99달러(약 8900원)를 내고 광고를 강제로 봐야 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15.49달러(약 1만9800원)를 주고 스탠더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스탠더드는 베이식보다 55% 비싸지만 화질이 좋고 이용 가능 인원도 1명이 아니라 2명이다. 디즈니플러스는 지난해 12월...
'새 요금제' 재미 못 본 넷플릭스...광고비 인하 2023-07-27 16:26:47
지난해 말 광고가 붙는 대신 가격을 낮춘 월 6.99달러짜리 신규 요금제를 선보이기 위해 MS와 협력했다. 당시 MS는 넷플릭스에 서비스를 위한 기술을 제공하고 광고를 파는 대신 거액의 수익 보장을 약속했다. 하지만 MS는 넷플릭스의 기대만큼 광고를 팔지 못하고 있고, 이런 가운데 MS는 이미 보장한 최대 수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