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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6 한 번 충전에 524㎞…테슬라 모델Y 추월, 가격은 반값 2022-07-14 17:33:20
및 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이 적용됐다. 800V로 초급속 충전하면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차량 외부로 220V 일반 전원을 공급하는 ‘V2L’ 기능도 갖췄다. 대형차 수준 넉넉한 실내 공간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디자인을 ‘일렉트릭파이드 스트림라이너’로 정의했다.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부산모터쇼] 아이오닉 6 세계 최초 공개…1회 주행거리 524㎞(종합) 2022-07-14 13:04:27
아이오닉 6에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이 적용됐다. 800V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아이오닉 6는 차량 외부로 220V 일반 전원을 공급해주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통해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력과 유사한 수준인 3.52kVA의 소비 전력을 제공한다. ◇...
[부산모터쇼] 아이오닉 6 세계 최초 공개…1회 주행거리 524㎞ 2022-07-14 10:30:04
아이오닉 6에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이 적용됐다. 800V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아이오닉 6는 차량 외부로 220V 일반 전원을 공급해주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통해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력과 유사한 수준인 3.52kVA의 소비 전력을 제공한다. ◇...
베일 벗은 '아이오닉6', 이 가격 실화야?…테슬라 '반값' [현장 영상] 2022-07-14 10:30:04
100㎞까지 도달하는 데는 5.1초면 된다. 일반 충전(400V)과 고속 충전(800V) 모두 가능한 충전 시스템이 탑재됐고, 18분 충전으로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채울 수 있다. 전기차 충전 케이블 연결 즉시 자동으로 인증과 결제가 진행돼 바로 충전을 시작할 수 있는 PnC(Plug and Charge) 기능이 적용됐다. 차량 외부로 220V...
4년 야심작 `아이오닉6` 공개…전기차 시장 게임체인저 2022-07-14 10:30:00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적용된다. 800V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하다. 또 차량 외부로 220V 일반 전원을 공급해 주는 V2L 기능을 적용해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력과 유사한 수준인 3.52kVA의 소비전력을 제공한다. 뒷좌석 시트 하단에 위치한 실내 V2L 포트 또는 충전구에...
아이오닉 6 개봉박두…주행거리 524km 2022-07-14 10:30:00
5.1초다. 아이오닉 6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적용돼, 800V 초급속 충전 인프라는 물론 일반 400V 충전기 사용도 가능하다. 800V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차량 외부로 220V 일반 전원을 공급해주는 V2L 기능도 적용됐다. 아이오닉 6는 오는 28일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9월...
현대차 아이오닉 5, 독일 車전문지 평가서 벤츠-아우디 제치고 1위 2022-06-30 10:27:10
250은 571점을 각각 받았다. AMS는 "E-GMP 기반의 800V 초고속 충전 기술은 아이오닉 5가 승리할 수 있게 만드는 중요한 요인"이라며 "다양한 편의사양뿐 아니라 높은 공간 활용성, 최고 수준의 제동 성능이 장점인 전기차"라고 평가했다. 아이오닉 5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독일 자동차 전문지가 진행한 전 세계 주요 전기차...
'아이오닉5' 잘나가네…독일서 벤츠·아우디 제쳤다 2022-06-30 10:15:19
"E-GMP(현대차그룹의 전기차 플랫폼) 기반의 800V 초고속 충전 기술은 아이오닉5가 승리할 수 있게 만드는 중요한 요인"라며 "다양한 편의사양뿐 아니라 높은 공간활용성, 최고 수준의 제동 성능이 장점인 전기차"라고 평가했다. 아이오닉5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독일 3대 자동차 전문지 주관 주요 전기차들과의 비교 평...
SUV 시장에 도전장…고성능 대형 전기차 '폴스타 3' 10월 공개 2022-06-28 15:10:10
밝힌 신차 중 마지막 모델이다. 폴스타에 따르면 폴스타 5는 800V 아키텍처 기반의 듀얼 모터로 650㎾(884hp)의 출력과 900Nm의 토크 등 뛰어난 성능을 갖출 예정이다. 피트 앨런 폴스타 영국 연구개발(R&D)팀 책임자는 “폴스타 5는 소량 생산되는 고성능 스포츠카의 특성에 진보된 현대 기술을 결합해 대량생산이 가능하...
"현대차의 절반 수준…이러다 다 잃는다" 다급해진 日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5-18 07:44:12
한다. 현대자동차와 포르쉐는 전기차의 배터리와 모터가 800V의 전압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를 바꿨다. 일본 전기차의 설계는 400V 수준에 머물러 있다. 800V 전압을 견디려면 제조비용이 더욱 비싸지기 때문이다. 지난해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 비중은 0.6%에 불과했다. 이 때문에 일본 자동차 업체는 자국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