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만의 굿즈' 열풍…제작은 마플로 통한다 2020-12-14 17:16:37
처리해줬다. 인터넷 스타들을 관리하는 기획사인 MCN을 비롯해 네이버 웹툰, SM 등 엔터테인먼트회사들도 마플 이름을 협업 리스트 맨 위에 올려 놓고 있다. 대형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들도 마찬가지다. 창고에 넘치는 재고를 마플과 협력해 개성 넘치는 브랜드로 변신시킬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마플의 다음 목...
네이버 - CJ, 콘텐츠 협업…첫 작품은 '증강현실 아바타' 2020-12-08 17:43:08
소속된 국내 최대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인플루언서를 관리하는 업체)이다. 제페토는 다이아티비 소속 1인 방송인들과 AR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들의 개성을 살린 아이템도 제페토에 출시할 계획이다. 제페토의 글로벌 가입자는 1억9000만 명으로 해외 및 10대 이용자 비중이 90%와 80%에 달한다. 제페토와 다이아티비의...
유튜브 뜨니 '도우미 산업' 급팽창 2020-12-06 18:06:07
MCN산업은 2017년 2조원에서 지난해 11조원 규모로 5배 넘게 커졌다. 전문업체만 70여 곳에 달한다. 다이아티비, 샌드박스네트워크, 트레져헌터 등이 대표적이다. 신규 업체도 시장에 계속 진입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달 16일 TV 케이블 채널 ‘샌드박스플러스’를 출범했다. 도티, 유병재, 햄연지(뮤지컬 배우...
'집콕 불편' 해소에 지갑 연다…코로나가 바꾼 '벤처 창업 공식' 2020-12-06 17:24:57
‘입소문’을 활용한 업체들도 벤처캐피털의 단골 투자 대상이다. 성형시술 후기를 공유하는 플랫폼인 ‘강남언니’는 작년과 올해 230억원을 투자받았다. 디밀, 레페리,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등 ‘인플루언서’를 관리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업체는 라이브방송에 뛰어든 유통 대기업들이 가장 탐내는 스타트업 중...
디밀, 시너지플래닛츠 인수 2020-12-03 17:55:16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회사인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은 친환경 화장품 제조업체 시너지플래닛츠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금액과 지분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시너지플래닛츠는 친환경 브랜드 ‘바디버든 프로젝트(BBP)’를 운영하는 회사다. 디밀은 시너지플래닛츠를 통해 생산한 제품을 현대홈쇼핑 등에 입점시킬...
코로나 딛고 승승장구…중국 마켓 전문기업 지투지 인터내셔날 주목 2020-11-18 10:49:02
늘리고 중국 뉴미디어 마케팅에 투자를 하기로 결심, MCN회사 GROOVY X의 지분을 인수하고 사내에도 별도의 신매체 팀을 신설했다. 김성겸 대표의 이와 같은 발상의 전환은 코로나 사태를 타개하는 데 밑거름이 되었다. 김 대표는 “중국은 틱톡(?音), 레드(小??), 타오바오 라이브(淘?直播) 등 신매체 플랫폼을 활용한...
캐릭터에 꽂힌 패션…'제2의 BT21' 꿈꾼다 2020-11-16 17:26:17
및 라이선스 크리에이티브업체 올리브스튜디오를 인수했다. 올리브스튜디오는 ‘코코몽’ ‘따개비루’ ‘프릭바니’ 등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랜드는 대표 캐릭터인 코코몽을 활용한 ‘코코리따’ 제품을 내놓는 등 캐릭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캐릭터의 인기가 높아지면 다양한 협업을 통해 사업영역을 넓힐 수...
지투지인터내셔날, 중국 광군제 40억 매출 달성 2020-11-16 11:33:01
다수 한국 브랜드의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도왔다. 한편 지투지는 내년중 중국 상하이 현지에서 운영 중인 브랜드와 제품들을 소비자들이 직접 방문하여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지니스 쇼룸을 설치할 계획이며, MCN(Multi Channel Network)컴퍼니 `GROOVY X`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ZERO STREET`의 지분을 인수하는...
이랜드 옷·호텔, 톡하며 카카오서 쇼핑 2020-11-02 17:04:03
플랫폼업체와 손잡았다. 네이버와는 지난 6월 업무협약(MOU)을 맺고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개인 맞춤형 상품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겨냥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화장품을 함께 연구개발하고 해외에도 같이...
오늘 공연은 6분입니다…짧은 무대, 긴 여운 2020-11-01 16:46:56
감각적인 영상미도 기대해 달라”고 강조했다. EMK엔터는 온라인 환경에 적합한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업체 샌드박스와 손잡았다. ‘킬러파티’는 20~22일 ‘샌드박스플러스’로 먼저 공개하고, 이후 다른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