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5 글로벌 고객만족도] 무인점포·인터넷 뱅킹 선도 2015-07-02 07:00:47
소비자의 소리를 모아 전 직원이 공유하도록 했다. 정보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서비스 개선이 가능하다는 판단에서다. 올해는 분기마다 특별한 주제를 선정해 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면서 소비자 가치를 높이고 있다.신한은행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추구하고 있다. 이 같은 목표를...
서울 '남대문 시장' 국제 관광지로 거듭 난다 2015-06-25 15:32:00
제공, 사업가치 공유 등 사업추진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신세계는 사업비 출연 외에도 사업 추진에 필요한 인력과 기획·홍보·유통·마케팅 역량 등을 최대한 활용해 사업의 성과를 끌어올리고 원만한 진행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청은 지난 4월 문화 및 관광자원, 상품 등 우수한 컨텐츠를 보유한...
금융지주 계열사 간 칸막이 규제 확 푼다 2015-06-22 14:00:07
정보 공유나 법규·국제기준을 준수한 금융지주 내 자회사 간 정보공유는 사전승인 의무를 줄여주기로 했다. 이렇게 규제를 완화하면 은행이나 증권, 보험, 카드 등 계열사 거래실적을 합산해 고객에게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고객정보를 제공한 내역을 고객에게 통지하는 방식은 문서나...
[사설] 한·일 수교 50년, 정치는 멈추지만 경제는 전진한다 2015-06-21 20:32:47
등 기본적 가치를 한국과 공유하고 있다는 그동안의 표현을 삭제할 만큼 감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일본에 대한 한국의 의존도가 크게 줄었기 때문에 한·일 양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갈등관계만 노정시킬 것이라는 일각의 지적도 나온다.그러나 경제 분야에서만큼은 협력이 더욱 공고해지고 있다. 50년 동안...
[한계돌파] "中화장품보다 더 싸게"…초저가 화장품으로 대륙 뚫었다 2015-06-16 21:38:06
7개 공장의 생산과 납품 과정, 주요 60개 도시 150개 점포 관리를 모두 맡고 있다. 중국 업체 관계자들은 견학을 와서 “믿을 수 없다”고 혀를 내두른다. 한 명이 두세 명 몫을 일하는 셈이다. 이들은 사무실에서 볼펜을 쓸 때도 심을 갈아끼우는 것만 쓰고, 메모할 때는 이면지를 잘라 뒷면을 사용한다.직원...
[메르스 '과잉 공포' - 내수 타격] 단체행사 잇따라 취소…바닥시장 '세월호 악몽 재연되나' 조마조마 2015-06-04 20:42:21
각 점포에 지침을 내렸다.영화·공연계에도 비상이 걸렸다. 평일인 지난 2~3일 극장 관람객은 43만6000명으로 지난주 대비 27%, 2주 전 대비 12% 급감했다.한 멀티플렉스 영화관 관계자는 “메르스 공포로 관객이 많이 줄어든 게 피부로 느껴진다”며 “관객 상당수는 마스크를 쓴 채 영화를...
임종룡 "시중은행도 10%대 '중금리' 대출 취급해야"(종합) 2015-06-02 17:05:30
논의해 결론을 내겠다"고 말했다. 이는 복합금융점포에 보험사 입점을 조만간 허용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그러나 개별 은행에서 판매하는 특정 보험사 상품(저축성 보험) 비중이 25%를넘을 수 없도록 한 '방카 25%룰'을 완화해야 한다는 건의에 대해선 "복합금융점포문제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리는...
임종룡 "금융지주 경쟁력 강화 위해 칸막이 규제 푼다” 2015-06-02 14:32:51
점포 입점허용과 방카슈랑스 규제, 정책금융 역할 분담, 그룹내 PEF 투자절차 완화, 보험사 자회사 출자한도, 비은행지주사 자회사 승인요건 완화, 투뱅크 체제간 업무 위·수탁 규제 완화 등의 내용을 건의했습니다. 금융위는 금융지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해외진출과 투자 확대, 그룹내 정보공유,...
허창수 "변화와 혁신은 옵션 아닌 필수" 2015-05-20 21:26:38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여는 행사다.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허 회장은 “기술혁신이 가져올 미래의 모습과 고객의 니즈 변화를 예측해 발빠르게 대응해야 한다”며 “다가오는 미래에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먼저 준비하는 게 변화와 혁신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그는 또...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달아오르는 그라운드…기업 '마케팅 홈런포' 쏜다 2015-05-20 07:10:00
있었던 시구, 시타, 응원 장면 등을 선정해 스토리로 만들어 팬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매월 마지막 일요일 홈경기에는 선수단이 1980년대, 1990년대 입었던 유니폼을 입고 경기하는 ‘클래식 데이’도 신설했다.sk와이번스는 올해 창단 15주년을 맞아 문학구장을 ‘인천sk 행복드림구장’으로 바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