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엄앵란 피소, 김치 사업으로 100억대 매출 올리고… 2013-03-18 16:21:49
김치를 판매하겠다는 엄씨 측에 김치를 제조, 공급하겠다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엄씨 회사의 생산자 상표를 사용해 각종 김치 제품을 효원이 제조, 엄씨 측 회사가 지정하는 장소로 배송하기로 했다"고 말했다.이어 "대금 지급은 매월 말일에 정산하기로 했으나 지난해 초부터 엄씨 측이 약정 기간에 대금을 지급하지 않는...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품질 돋보이는 브랜드…고객 마음을 사로잡다 2013-03-18 15:35:10
‘롯데백화점’(백화점), ‘딤채’(김치냉장고) 등은 14년 연속 부문별 1위에 오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은 종합병원 부문에서 10년 연속 선정되며 국내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하나투어’(여행사), ‘cu’(편의점) 등도 9년 연속 선정돼 각 부문 1위...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위니아에어워셔, 물을 필터로 가습공기청정 동시에 2013-03-18 15:31:47
최초로 김치냉장고를 개발한 위니아만도는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주는 ‘위니아에어워셔’로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에 선정됐다.위니아에어워셔는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실내의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여 씻어주면서 공기청정 효과를 내는 제품이다. 최적의 건강 습도(40~60%)를 유지하도록 했다....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딤채, 땅 속 김치 맛 그대로…'딤채계' 생길 정도 2013-03-18 15:31:40
주목받았다. 딤채는 조선 중종 때 쓰던 김치의 고어로 고유 음식인 김치의 맛을 지키려는 위니아만도의 의지가 담겨 있다.위니아만도는 1995년 딤채를 출시했을 때 대대적인 광고 공세로 인지도를 높이기보다는 소비자들의 체험에 바탕을 둔 ‘구전 마케팅’을 통해 명품 가전으로 자리매김하는 전략을 택했다. 이런 전략에...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금호타이어, 해외서도 '아름다운 기업' 질주 2013-03-18 09:06:45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을 위한 ‘이웃사랑 김장김치’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다.중국에서는 아동 후원 활동에 힘쓰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17년까지 중국 베이징과 난징 소재 특수학교에서 실시하는 음악회 등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는 어린이 세상’ 기금을 기부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급등주...
CJ제일제당 30개 품목 할랄인증 획득…"올 매출 100억 목표" 2013-03-18 08:59:26
받은 제품은 햇반과 조미김, 김치 등 총 30개 품목이다. cj제일제당은 6500억 달러 규모의 할랄식품 시장을 집중 공략해 올해 100억 원, 향후 5년 내 연매출을 1000억 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 3~6일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국제 할랄박람회(mihas)'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들과...
[구청브리프] 서울 서초구, 횟집 대상 통일된 '원산지 표시판' 일제 부착 2013-03-17 14:03:05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쌀 △배추김치 △넙치(광어) △조피볼락(우럭) △참돔 △미꾸라지 △뱀장어(민물장어) △낙지 등 12종이다. 이와 함께 구는 오는 6월28일부터 기존 12종에서 추가되는 의무품목 △양고기(염소 등 산양 포함) △명태 △고등어 △갈치 4종에 대해서도 집중적인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한경과 맛있는 만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 "성능·가격·디자인…마법의 균형 맞춰야 자동차 히트" 2013-03-15 17:33:42
르노삼성차는 어쩌면 치즈와 김치의 궁합에 비유할 수 있을 것 같다. “발효 기술로 만들어진 김치와 치즈가 세계적인 음식이 된 것처럼 르노삼성차도 두 나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야죠.”○안정된 공무원 버리고 택한 자동차 회사 한참 이야기를 이어가던 프로보 사장은 칼칼한 목을 축이기...
"위닉스, 제습기 수요 증가 폭발적"-이트레이드證 2013-03-14 07:28:00
전망된다"고 했다.제습기의 폭발적인 판매 증가 추세는 과거 김치냉장고 판매와 비견되고 있으며 2012년 약 900~1000억원 규모의 제습기 시장은 올해 약 1700억원 수준까지 커질 것이란 예상이다.오 연구원은 "위닉스는 또한 폭발적으로 커지는 국내 시장에 대한 시장점유율(m/s)을 높이기 위해 5월부터 10년만에 공중파 tv...
[라면 50년] 편의점도 PB라면…'숨은 강자' 로 부상 2013-03-13 15:30:41
용기면인 ‘김치쏭쏭칼국수’와 ‘멸치시원칼국수’는 30~40대를 타깃으로 한 상품으로 2010년 12월 출시됐다. 세븐일레븐은 우동이 대부분을 차지하던 냉장 용기면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 폭을 칼국수로까지 확대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女대생, 男선배 앞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