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8-04-25 08:00:04
상담·심층진찰 받는다 180424-1052 사회-0137 18:48 중증외상센터 지원 늘린다…수술·진찰료 신설·가산 180424-1064 사회-0138 19:07 신생아중환자실 건강보험 수가 개선…"간호인력 늘린다" 180424-1070 사회-0139 19:20 이석태 前세월호 특조위원장 '법의 날' 국민훈장 180424-1076 사회-0140 19:38 [부고]...
[집코노미] 30대 펀드매니저, 억대 연봉 마다하고 사표 던진 이유 2018-04-25 07:30:00
활용해야 한다. 없다면 마치 가맹점을 열 것처럼 상담도 받아봐야 한다. 신규분양 상가의 경우 분양업자들이 말하는 확정수익률이나 중개업소에서 부르는 호가를 믿어선 안 된다.”▶수익형 부동산도 a급지만 매입하나.“임대인은 극심한 감정노동에 시달린다. 임차인과의 분쟁이 많아서다. 뜻하지 않게 임차인으...
日정부 "과로사 막자"…'근무인터벌제' 확산 목표치 설정키로 2018-04-24 17:19:44
큰 파문이 일었다. 후생노동성이 이날 발표한 과로사 방지대책은 장시간 노동을 개선할 수 있도록 근로자의 건강확보 강화를 기업 측에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업무상 고민을 상담할 곳이 있는 근로자 비율을 현재의 70%에서 2022년에는 90% 이상으로 높이겠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장시간 노동이...
서울시, 본사·점주 이익공유 '소셜 프랜차이즈' 키운다 2018-04-22 11:15:00
등 노동권을 침해당한 시민들이 상담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무료 노동상담'을 지하철역, 공원 등에서 운영하기로 했다. 프리랜서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별도 지원센터를 만들고, 보호 조례를 제정하는 등 프리랜서 종합지원대책을 상반기 안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 대형마트 입점이 확정된 이후에는 지역 내...
[경기소식] 평택서 국민권익위 '이동 신문고' 운영 2018-04-20 15:35:48
분야, 부패신고ㆍ상담, 행정심판, 생활법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제도권 밖 비수급 빈곤층), 한국국토정보공사(지적 관련 분쟁), 한국소비자원(소비자 피해ㆍ분쟁), 고용노동부(노동문제) 등이 참여, 다양한 분야에서 개별 상담을 한다. 상담 민원 대부분은 현장에서 처리하고,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 민원으로 접수해...
직장 다니며 노부모 부양 서울시민 88.5% 여성…평균 50.9세 2018-04-20 06:00:02
돌봄 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발생했을 때 누구와 상담하는지 물었더니 대부분이 가족(71%)이나 친구(61%)라고 답했다. 전문가와 상담한다는 이들은 11%에 그쳤다. 연구를 담당한 김미현 서울시복지재단 선임연구원은 "전문가 상담 비율이 낮은 것은 노인 돌봄 영역이 아직 사회적 어젠다로 수용되지 못하고 있을 뿐...
근로·자녀 장려금 첫 예약서비스…"23일부터 신청 가능" 2018-04-19 12:01:00
수 있다. 장려금 신청과 관련된 문의는 국세상담센터(국번 없이 126)로 하면 된다. 국세청은 상담이 집중되는 장려금 신청 기간에 전문 상담원을 추가로 배치할 계획이다. 근로장려금은 저소득층의 자발적인 노동을 지원해 빈곤 탈출을 돕는 것으로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에 따라 산정해 세금 환급 형태로 지급한다. 배우자...
교원단체들 "대입개편 공론화에 현장교사 참여 보장해야" 2018-04-16 18:24:09
않을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도 논평을 내고 "특위 구성안을 보면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면서 "유·초·중등교육 전문가인 교사를 철저히 배제하고 대학 종사자 중심으로 특위를 꾸리려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대입제도개편 핵심목표는 대입경쟁이 유·초·중등교육에 미친 악영...
고객 감정 읽고, '그놈 목소리' 차단… 4兆 시장으로 커진 콜센터의 진화 2018-04-16 18:20:08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음성인식은 컨택센터 상담사들의 감정노동을 줄이는 데 활용된다. kt그룹 정보기술(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지난해 12월 내놓은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센트로(aicentro)는 통화 상대방의 욕설을 ‘삐-’ 같은 소리로 바꿔버린다.문상룡 kt ds 전무는 “대부분의...
"회유·협박·해고…직장내 성폭력 2차가해 광범위하게 이뤄져" 2018-04-12 14:30:02
중 피해자에 대한 불이익조치 관련 상담이 2016년 47.2%, 2017년 41.8%를 각각 차지했다. 이 씨는 "상담을 통해 접한 수많은 회사에서 사건 이후 조직 내 변화를 꾀하기보다 사건의 종결에 초점을 맞춰 사건을 형식적으로 처리하고 있다"며 "이는 피해를 축소하거나 극단적으로 가해자 혹은 피·가해자 모두를 회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