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두색 번호판 피하고 싶어"…벤틀리·롤스로이스 '초비상' 2024-04-17 10:32:20
'아틀리에'도 처음 소개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수입차 브랜드 CEO들이 연이어 방한하며 러브콜을 보냈을 정도로 한국은 수입차 업계에 큰 시장이었으나, 올해 판매량 감소로 큰 타격이 예상된다"며 "이에 따라 수입차 업계의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中 제품 잘 팔리네" 깜짝…삼성·LG도 결국 뛰어들었다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4-17 08:30:05
제품의 보안·안정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김서영 한국 마케팅 총괄은 "제품 본체, 앱, 서버 모두 TUV라인란드로부터 보안 인증을 받았다"며 "서버와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있는데다 모든 개인 정보는 사용 후 바로 폐기된다"고 설명했다. 로보락이 한국 언론과 유통업체 관계자를 초청해 신제품 행사를 개최한 건...
업스테이지, 1000억원 투자 유치 "AI 예비 유니콘"[Geeks' Briefing] 2024-04-16 18:50:21
돌파에 대해 호텔 산업 진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태블릿을 통한 광고 송출 등이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티오더 설치 매장에 20-30대 젊은 고객이 몰리면서 이들을 겨냥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도 효과적이었다. 테이블마다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택시 쿠폰 발급, 호텔 숙박권 할인, 영화 관람권...
고마워요.. 롯데장학재단 베트남에 장학금 전달, 누적 금액만 16억원 2024-04-16 15:06:11
등 2개교 17명에 약 1,100만원, 호치민은 인사대, 경제대, 마케팅금융대 등 11개 대학 60명의 학생에게 약 3,200만원을퓨엔은 1개교 10명 학생에 600만원을 지원한다.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은 "모든 교육은 발전과 희망의 시작"이라며, "롯데 신격호 글로벌 장학금을 통해 베트남의 학생들이 세계의 성장에 기여하는...
포항 '관광 리부팅'…1000만명 유치 나섰다 2024-04-15 19:25:22
힐링 문화 관광과 셀프 관광상품 개발, 타깃별 전략 마케팅 발굴, 빅 이벤트 개최 등 포항만의 차별화된 문화관광 콘텐츠로 구성한 ‘포항관광 리부팅’(새로운 시작)을 통해 목표 달성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포항을 찾은 관광객은 4년 만에 다시 700만 명을 넘어섰다. 관광객이 700만 명대를 기록한 것은 코로나...
2만원짜리 1만9900원에 팔면 '훨씬 싸다'고 느끼는 이유 2024-04-15 19:14:49
대할 때 앞자리 수에 집착한다. 나이도 30대냐, 40대냐, 50대냐를 따지고, 아침에 올라간 체중계의 앞자리 수에 따라 그날 기분이 달라진다. 이렇게 제일 앞자리, 즉 가장 왼쪽에 있는 숫자를 보고 수의 크기를 가늠하는 것을 ‘왼쪽 자릿수 효과(left digit effect)’라고 한다. 왼쪽 자릿수 효과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내수용 럭셔리, 해외서 벤츠 넘겠나"…편견 깬 제네시스 2024-04-15 18:05:47
변화는 2015년 시작됐다. G80의 시초가 된 2세대 제네시스를 내놓으면서 뒷좌석에 몰아넣던 편의 기능을 운전석으로 넘긴 것. 상시 4륜구동 모델도 내놓고 휠을 19인치로 키웠다.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처럼 사장, 전무가 아니라 오너 드라이버로 타깃을 변경한 것이다. 포르쉐처럼 엔진, 구동계, 외장, 색상, 휠 등을...
"수출 7천억 달러 총력 지원"…수출붐업 코리아 개최 2024-04-15 17:59:34
부스를 방문하고 직접 기술 시연을 했다. 안 장관은 "올해 확실한 반등세를 보이는 수출이 경제 성장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수출 7천억 달러라는 도전적인 목표를 세웠다"면서 "정부는 우리 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역대 최대 규모 무역금융 360조 원, 수출 마케팅 예산 1조 원 등을 투입해 민관 합동으로...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활용합니다. 단순 마케팅 용도로만 쓰지 않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기획·생산·유통 등 기업 활동 전반에서 데이터를 활용하죠. 데이터가 기업 혁신의 원천이자, 미래 기업 성장의 비결이라 여기는 겁니다. 특히 인공지능(AI)은 광범위하게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동하는데요, 데이터에서 우위를 점하는 기업은...
너도나도 'MZ 핫플레이스' 떴다…성수동 골목마다 '북적' 2024-04-14 21:00:02
MZ세대 사이 취향의 파편화로 인해 제품 히트 주기가 단축된데다 소비 분산이 이어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팝업스토어 등으로 마케팅을 집중하게 됐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오프라인 팝업 매장 (운영) 주기는 주간 단위까지 짧아졌다"면서 "소비자의 오프라인 체류 시간이 점점 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