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00대 기업 CEO의 명품 선택은…'SKT·갤럭시·KAL' 2016-02-24 10:51:27
명품으로 SK텔레콤(81.53%), 갤럭시 스마트폰(73.75%), 삼성 노트북9(73.28%), 삼다수(68.35%), 대한항공(66.46%), 금강구두(64.89%), 삼성TV(56.80%), 참이슬 소주(52.67%), 제네시스(52.03%), 롯데면세점(51.15%), 발렌타인 양주(50.00%)이 뽑혔다. 특히 대한항공은 현대경영이 처음 조사를 시작한 2003년부터...
비비고 왕교자·트레비 '단독질주'…짜왕·진짬뽕 '각축전'…백산수, 삼다수 '추격' 2016-01-13 07:00:52
점유율은 50%선으로 추정되고 있다.생수 시장에서는 삼다수의 독주를 견제하려는 농심 백산수의 기세가 무섭다. 지난해 매출은 약 400억원인데, 이를 10년 안에 4000억원까지 키우겠다는 게 농심의 계획이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한진, 제주개발공사와 1002억 규모 용역 계약 체결 2015-12-31 16:27:59
삼다수 및 기타 물품 물류 운영 사업의 용역을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이는 한진 2014년 매출의 6.54%에 해당하며 계약 기간은 2016년 1월 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다.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한진, 1천억원 규모 제주도 물류사업 계약 2015-12-31 15:56:15
한진[002320]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제주삼다수 및 기타 조달물품 물류 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1천2억원으로, 지난해 연결 매출의 6.54%에 해당한다. ljungber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30~40대 젊은 엄마들, 해양심층수 찾는 까닭은 2015-12-30 18:04:38
브랜드 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개발공사와 백산수를 생산하는 농심은 화산암반수의 효능을 강조하고 있다. 농심은 백산수에 치매 예방에 좋은 실리카 성분이 함유돼 있다는 점을, 제주개발공사는 삼다수에 혈당을 낮추는 바나듐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최근에는 일본에서 3000억원대 시장을 형성하고...
국내 휘발유값, 콜라보다 싸졌다…1리터에 얼마길래? 2015-12-21 06:50:57
삼다수 2ℓ짜리 6개 묶음의 가격은 5,583원으로 ℓ당 465.3원이다. 다만, 국제시장에서 거래되는 원유의 가격은 국내 생수의 반값이다. 18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내년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1배럴(158.9ℓ)에 34.7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ℓ당 가격은 0.22달러(약 260원)로 삼다수...
박인비 "화끈한 '박인비식 공격골프' 기대하세요" 2015-12-20 18:37:33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만났다.이날 제주도개발공사와 삼다수 홍보 연장계약을 맺은 그의 얼굴에는 ‘모든 걸 다 이룬 자’ 특유의 여유가 넘쳤다. 중계 화면에 비치는 ‘냉철’ 이미지와 달리 푸근했고 달변(達辯)이었다. ‘별명이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고 운을 떼봤다.“처음엔...
GS25, 올해 판매 상위 제품 톱10은?…음료·PB제품 '강세' 2015-12-16 09:07:49
삼다수 등이 10위에 속했다. 구충훈 gs리테일 편의점 음료 상품기획자(md)는 "올해는 가뭄과 무더위로 마실 거리를 더 찾은 해"라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알뜰하면서 시원하게 음료를 구매해 마시는 고객이 늘어 마시는 상품과 아이스컵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대형마트·편의점 올 판매 1위 살펴보니…생수·요구르트·초코파이까지 PB상품이 점령 2015-12-14 18:09:33
제주 삼다수다. 하지만 대형마트 매장에선 상황이 다르다. 롯데마트에서는 롯데칠성과 협력해 만든 자체브랜드(pb) 상품 ‘초이스엘샘물2l’(550원)가 삼다수(910원)를 제치고 선두에 올라섰다. 홈플러스 매장에서도 롯데칠성과 함께 내놓은 pb상품 ‘홈플러스 좋은 상품 맑은 샘물2l’(360원)가 1위를...
불황 속 'PB 전성시대'…"싸고 질도 좋다" 2015-12-14 09:58:07
좋은상품 맑은 샘물(2ℓ)도 전체 생수시장 수위 제품인 농심 삼다수보다 23% 많이 팔렸다. 1000원이 채 안 되는 가격의 홈플러스 워셔액(1.8ℓ)은 2위인 일반 제조사 브랜드 제품보다 무려 6배 더 팔리며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롯데마트의 경우 올해 pb 매출 비중이 작년과 같은 26.1%로 집계됐다. 2013년 5월 출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