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증시, 아마존 실적에 고무·고용 지표 충격 소화…반등 출발 2024-11-02 00:07:34
시카고파생상품거래소그룹(CME Group)의 페드워치(FedWatch) 툴에 따르면 연준이 오는 11월에 기준금리를 25bp 인하할 확률은 99.7%, 빅컷(50bp) 확률 0.3%로 반영됐다. 전날 같은 시간대 5.2%였던 동결 가능성이 사라지고 빅컷 가능성이 재등장했다. 유럽증시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독일 DAX지수는 0.91%, 영국...
"이 가격 실화냐"…美 TJ맥스·로스 '극강의 가성비'에 줄선다 2024-11-01 17:55:36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정가 대비 30~80% 할인 판매한다. 각 브랜드의 재고·이월 상품이 대부분이어서 파격 할인이 가능하다. TJ맥스에선 종종 고가 디자이너 상품이 엄청나게 싼 가격에 나오기도 한다. 필요한 물건이 아닌데도 ‘잘 샀다’는 느낌을 극대화해 소비자를 끌어모은다. TJ맥스는 이런 ‘보물찾기’ 콘셉트로...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종합) 2024-11-01 17:53:51
PB를 공개하고, 해외 브랜드는 프리미엄 및 가성비 상품을 보강하는 한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가격을 제안하는 전략을 추진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밸류업 계획과 함께 올해 3분기 경영 실적도 발표했다. 3분기 매출은 6천859억원, 영업이익은 31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5.5%와 13.8%...
'오프라인 종말' 온다더니…아마존 뺨치는 코스트코 2024-11-01 17:51:37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값싸게 조달해 판매하는 이른바 ‘가성비 매장’이 글로벌 유통시장의 핵으로 떠올랐다. 고물가와 소비 침체, 온라인 쇼핑의 공세 속에서도 이들 가성비 매장은 실적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증시에서 관련 기업 주가가 아마존 등 빅테크 수준의 ‘프리미엄’을 받을 정도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삼겹살 990원·한우는 반값…이마트 앞 '오픈런' 2024-11-01 17:38:32
등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반응이 가장 좋은 건 한우와 대게다. 한우는 행사 카드로 구매할 경우 전 품목을 50%까지 할인해준다. 대게는 한 마리에 2만8800원으로 연중 최저가에 선보인다. 이마트 관계자는 “한우 물량은 작년 쓱데이에 비해 2.5배, 대게는 지난 4월 랜더스데이에 비해 4배 늘렸다”고 했다. 이번...
쇼핑엔티, 연중최대 할인행사 'T페스타 2024'…멤버십·숏폼 도입 2024-11-01 17:03:26
콘텐츠도 확대한다. 데이터 홈쇼핑에서 송출된 상품 판매 영상을 1분 내외로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영상인데, 지난달 식품·리빙·패션 등 6개 품목 숏폼을 시범 운영했더니 전주 동기 대비 순주문액이 996%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T페스타 2024에서 ...
IMF "亞경제 위험 커져…중국, 수출공세 나서면 무역갈등" 2024-11-01 16:42:02
디플레이션(물가 하락) 압력에 직면한 중국이 상품 수출을 통해 이를 해결하려 할 경우 중국과 유사한 수출 구조를 가진 국가들의 산업 경쟁력에 타격이 생기고, 이에 따라 무역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고서는 중국이 제조업과 수출을 부양하는 방식을 쓸 경우 무역 갈등이 심해질 수 있다면서, 대신 부동산 부...
롯데하이마트, 영업익 312억원…실적 악화에도 '밸류업' 2024-11-01 16:16:01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커머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경험을 일체화한다는 방침이다. 오프라인 전문 상담원과의 화상 상담 구조를 기반으로, 온라인 마이페이지를 개선한다. 에듀몰·조립PC 전문관 등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콘텐츠도 확대한다. 특히 내년부터는 배송·설치, 케어서비스,...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 2024-11-01 16:08:23
PB를 공개하고, 해외 브랜드는 프리미엄 및 가성비 상품을 보강하는 한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가격을 제안하는 전략을 추진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밸류업 계획과 함께 올해 3분기 경영 실적도 발표했다. 3분기 매출은 6천859억원, 영업이익은 31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5.5%와 13.8%...
"내놓으면 완판"…롯데관광개발, 1000만원대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 출시 2024-11-01 15:32:00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 상품이 홈쇼핑을 통해 판매된다. 1일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3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스위스 비즈니스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내년 4월부터 9월까지 6박8일 일정으로 매주 2회(월,토) 스위스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직항편을 이용한다. 가격은 유류할증료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