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야적장에 빈 컨테이너만 1만3000개…부두 기능 마비, "이러다 3류항 될라" 2016-09-02 18:30:24
항만 관련업체 "문 닫을 위기" [ 김태현 기자 ] 2일 오전 부산신항만에 있는 한진해운 터미널. 외국 선사 소유의 선박 2척만 부두에서 컨테이너 하역 작업을 하고 있었다. 한진해운 선박은 한 척도 보이지 않았다. 박보성 한진해운 경영지원팀 사원은 “래싱(컨테이너를 선박에 고정하는 작업) 업체들이 밀린 용역비...
누구도 총대 안 메는 한진해운발 '물류참사' 2016-09-02 18:06:14
비롯해 미국 유럽 중국 일본 인도 등 세계 주요국 항만에서 한진해운 선박의 압류, 입항 거부, 하역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이날 현재 한진해운 컨테이너선 98척 중 41척이 운항을 멈췄다. 한국~미주 항로 운임은 순식간에 50%나 뛰었다. 수출 기업들은 대체 선박을 구하지 못해 발을 구르고 있다.미국 유통기업도 대혼란에...
한진해운, 선박 입·출항 거부 사흘째…선박 45척 운항 차질 2016-09-02 13:48:38
시드니(호주), 함부르크(독일)에서 하역작업을 거부당해 정박 대기 상태에 있다. 선주에 의해 압류된 선박은 컨테이너선 1척으로 현재 싱가포르에 정박해있다. 이로써 현재까지 정상 운항을 하지 못하는 한진해운 선박은 컨테이너선 41척, 벌크선 4척 등 총 45척으로 파악됐다. 이 회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선박은 사선...
한진해운 후폭풍…선박압류 `속출` 물류대란 현실화 2016-09-01 18:02:38
발렌시아,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 등 해외 항만 터미널에서는 한진해운 선박의 입항 자체가 거부됐습니다. 선박 입항시 항만 접안과 화물 하역 등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당장 이를 현금으로 줄 것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한진해운의 선박이 해외 곳곳에서 발이 묶이면서 당장 해상 화물 수송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한진해운 후폭풍…선박압류 `속출` 물류대란 현실화 2016-09-01 15:46:24
발렌시아,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 등 해외 항만 터미널에서는 한진해운 선박의 입항 자체가 거부됐습니다. 선박 입항시 항만 접안과 화물 하역 등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당장 이를 현금으로 줄 것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한진해운의 선박이 해외 곳곳에서 발이 묶이면서 당장 해상 화물 수송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한진해운 선박 부산신항 입항 못해…래싱업체 3곳 작업 거부 2016-09-01 09:17:22
터미널에 입항하지 못하고 있다.부산항만공사 등에 따르면 부산신항 한진터미널의 래싱업체 3곳이 1일 0시부터 한진해운 선박에 대한 작업을 거부하고 있다.컨테이너를 고박하는 래싱업체들이 한진해운의 대금 체불을 이유로 작업을 거부하고 나선 것.래싱은 선박에 실린 컨테이너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는 것으로, 이...
세계 40~50국서 선박 억류·입항 거부…한진해운, 출항 전면 중단 2016-08-31 18:35:36
한진해운 선박은 입항이 거부됐다. 밀린 항만 이용료 탓이다. 선박에 실린 기름을 회수하기 위해 선박 억류에 나선 곳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진해운 보유 선단은 157척이다. 자사 소유 64척, 빌린 선박 93척이다.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 사실이 알려지면서 세계 곳곳에서 가압류와 입항 거부가 동시다발적으로...
해상 운임 50% 폭등…한진해운 법정관리 후폭풍 2016-08-31 18:05:27
막아달라고 신청했다. 세계 곳곳에서 한진해운 선박에 대한 압류, 항만 입항 및 하역 거부 사태가 벌어지면서 ‘물류대란’이 현실화하고 있다.한진해운의 해운동맹 퇴출도 초읽기에 들어갔다. 한진해운은 ckyhe라는 해운동맹에 가입해 있는데 조만간 ‘퇴출’ 통보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되...
채권단 "한진해운 추가지원땐 해외채권자만 도움"(종합2보) 2016-08-30 18:40:00
고려됐다. 신규 자금이 해외 용선주나 항만하역업체로 고스란히 넘어갈 수밖에 없는 여건도 주요 요인으로 고려됐다. 산은은 "채권단 신규 자금이 회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용되는 게 아니라 대부분 해외 용선주, 해외 항만하역업체 등 해외 체권단의 상거래 채무를 상환하는 데사용돼 그대로 해외로 유출될...
채권단 "한진해운 추가지원땐 해외채권자만 도움"(종합) 2016-08-30 16:21:49
용선주나 항만하역업체로 고스란히넘어갈 수밖에 없는 여건이었다. 산은은 "채권단 신규 자금이 회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용되는 게 아니라 대부분 해외 용선주, 해외 항만하역업체 등 해외 체권단의 상거래 채무를 상환하는 데사용돼 그대로 해외로 유출될 우려가 크다"고 내다봤다. 이달 26일 기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