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건설, 고객자문단 5기 발족 2013-08-06 11:07:15
SK건설의 주거상품과 다양한 주거문화를 모니터링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에 들어갑니다. 자문단은 지난 4기까지 활동했던 경력자들 가운데 블로그·SNS활동으로 온라인에서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들을 행복 크리에이터로 선발했습니다. SK건설은 지난 2009년부터 행복 크리에이터 제도를 운영하며 발굴한...
[책마을] 걸레든 비행기든…디자인은 예지력이다 2013-07-25 17:56:14
포어사이트 크리에이터 이돈태 지음 / 세미콜론 / 260쪽 / 1만6500원 진정한 디자인 경영은 그림하나 그려내는 것 아닌 전사적 의식개혁 함께해야 한국적인 것을 보편적으로…'k디자인' 의 나아갈 방향 제시 “나는 언젠가 인간이 멸망한다면 이유는 상상하지 않았기 때문일 거라고 ‘상상’하곤 한다. 말하자면...
한류돌과 기업과의 콜래보레이션 궁합은? 2013-07-22 18:45:54
‘G-CREATOR’ 프로젝트 디렉터로 선정해 GD와 함께 콜래보레이션한 제품 ‘g-creator(지-크리에이터)’를 출시했다. 2013년 국내 론칭 4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g-creator’는 글라소(Glac?au)를 뜻하는 ‘G’와 창조적인 생각으로 시대를 살아가는 ‘CREATOR(cultural creative class)’가 결합한 것. ‘g-creator’는...
한류돌과 콜라보레이션 제품 잇달아 2013-07-22 17:05:04
제품, ‘g-creator(지-크리에이터)’를 출시했다. 2013년 국내 런칭 4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g-creator’는 글라소(Glaceau)를 뜻하는 ‘G’와 창조적인 생각으로 시대를 살아가는 ‘CREATOR(cultural creative class)’가 결합한 것으로, 음악의 작사, 작곡, 패션과 예술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화보] ‘설국’의 여인으로 변신한 틸다 스윈턴 “눈의 여왕 같아” 2013-07-20 11:10:04
제안했으며 영화에 스스로 크리에이터로서 참여하는 배우라고 언급했다. “세트장에서 아무리 힘들 때도 틸다와 함께 있으면 진정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다”며 틸다 스윈턴이 자신의 뮤즈임을 표현했다. 또한 봉준호 감독은 틸다 스윈턴과 함께 ‘설국열차’의 주연을 맡은 배우 송강호가 촬영장에서 서로의...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IBK기업은행, 국민 마음 잡은 '66자의 마법'…"예금하면 기업을 살립니다" 2013-07-17 15:30:01
광고크리에이터들이 강조하는 기법과는 완전히 다른 방법을 쓰고 있다. 최근의 광고가 영상적 표현과 화법을 통해 상품의 특성과 장점을 보여주려 노력하는 데 비해 이 시리즈는 텍스트를 메시지 전달의 중심 방법으로 사용한다. 텍스트를 송해 씨가 대사로 줄줄 말하고, 그 텍스트가 피켓 형태로 화면에 직접 등장하기까지...
‘섹시 스파이더맨’ 변신한 지드래곤, 미공개 화보 공개 2013-07-10 11:24:02
유니크한 영감을 담아낸 지-크리에이터를 스타일리시하게 선보인 것이 특징.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강렬한 지드레곤의 올레드 컬러의상과 스파이더맨을 연상케하는 레드 글러브 위에 새겨진 촘촘한 거미줄에 얽힌 거미다. 화보 속 지드래곤은 본인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된 것으로 알려진 지-크리에이터와 동일한...
SK플래닛 "모바일과 사물의 결합" 21일까지 프로젝트 아이템 접수 2013-07-03 10:53:32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행사인 '크리에이터플래닛(creator planet)'을 개최한다. 최근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살펴보면 전세계적으로 '제조업의 혁명'으로 주목받고 있는 3d 프린터에 의해 실시간 맞춤 생산이 가능해지고 아두이노 등 피지컬 컴퓨팅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또 최근 주목받고 있는...
[지금, 패션街는]오늘의 패션계 새소식 2013-07-02 17:22:09
루이까또즈가 지난달 28일 대학생 트렌드 크리에이터 ‘루이지엔 3기’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루이지엔은 다양한 문화 체험과 해외 리서치 탐방 등을 통해 패션, 예술, 문화 전반의 트렌드를 읽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루이까또즈의 영타깃 트렌드 리더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는...
글라소 비타민워터, ‘g-creator‘ 신상품 출시 2013-07-02 09:58:31
(지-크리에이터)’는 글라소(Glaceau)를 뜻하는 ‘G’와 창조적인 생각으로 시대를 살아가는 소비자들을 일컫는 ‘CREATOR(cultural creative class)’가 결합한 것으로, 지드래곤이 ‘CREATOR’의 대표주자로서 평소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영감을 받는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해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