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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해성디에스, 내년 증권시장 상장 추진 2015-06-14 21:42:21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코스피 또는 코스닥시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해성디에스는 15일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 선정을 위한 프레젠테이션(pt)을 열고 이달 안에 대표 주관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해성디에스는 지난해 5월 삼성테크윈에서 반도체 부품사업(mds) 부문이 분리돼 해성그룹(지분...
하이제3호스팩, 16일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 2015-06-12 15:40:21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 오는 16일부터 매매거래가 가능하다고 밝혔다.이 스팩의 공모가격은 주당 2000원(액면가 100원)이고, 납입자본금은 4억7500만원이다.합병 대상은 신재생에너지, 바이오제약(자원), 의료기기, 게임 및 소프트웨어산업, led응용, 그린수송, 탄소저감에너지, 교육서비스업, 고부가식품산업, 출판...
"전력 자급자족 시스템 확대를" 2015-06-11 20:52:17
수 있는 시스템) 확대를 위해 시장에 확실한 시그널(신호)을 줘야 한다”고 말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산업통상자원부 현안질의에서 전 의원은 “대형 원전과 석탄 화력발전 등 중앙 집권형 발전에서 벗어나 소규모 태양광, 연료전지 등으로 분산형 전원의 활성화가 이뤄져야...
BMW 7시리즈 6세대 신차, 오는 10월 전세계 시장 출시 2015-06-11 07:09:08
6세대 신차가 오는 10월 전세계 시장에 출시된다.bmw의 자존심이 걸린 최상위 모델인 7시리즈 신차가 나온 것은 2008년 5세대 모델을 선보인 이후 7년 만이다.하랄드 크루거 bmw그룹 회장은 10일 독일 뮌헨 bmw 본사에서 열린 신차 발표회에서 "오늘 우리는 혁신과 함께 또다른 기술의 도약을 선보이고자 한다"...
대원제약, 구형흡착탄 국산화로 日 역수출 2015-06-10 08:34:50
약 8년의 연구를 통해 독자적인 다공성탄소의 구형화 기술을 개발했고, 복용의 편리성을 위해 캡슐 제형으로 정확한 양을 투여할 수 있게 했다. 이 제품은 지난 5월 식약처로부터 제조품목허가를 얻었으며, 국내에서 시판되지 않는 상태에서 이번에 일본회사와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구형흡착탄의 국내 시장 규모는 지난해...
BMW 신형 7시리즈 이미지 유출, 공식 출시는 D-1 2015-06-09 11:20:37
bmw 공식사이트에서 실수로 유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형은 탄소섬유를 대대적으로 사용해 구형 대비 무게를 130㎏이상 감량한 게 특징이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i드라이브'에 최초로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손짓으로 각종 제어가 가능한 '제스처 컨트롤'시스템을 채택하는 등 첨단...
[R&D 역량이 기업경쟁력] 기업의 새로운 미래 열…'Only One 기술'을 찾아라! 2015-06-09 07:10:00
데 이어 탄소섬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탄소섬유는 철보다 무게가 25% 정도에 불과하지만 강도는 10배 이상 강한 신소재다.주용석 기자 hohoboy@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ཐ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R&D 역량이 기업경쟁력] GS칼텍스, 바이오산업 속도…바이오부탄올 공장 내년 가동 2015-06-09 07:01:24
대표적인 분야가 탄소섬유다. 탄소섬유는 산업계에서 자동차, 비행기 등의 경량화를 위한 신소재로 쓰이고 있다. gs칼텍스는 정유 및 석유화학제품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찌꺼기인 피치를 원료로 섬유 형태로 만든 뒤 이것을 탄화시켜 탄소섬유를 제조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gs칼텍스는 활성 탄소섬유의 시제품을...
[R&D 역량이 기업경쟁력] 스판덱스·탄소섬유·폴리케톤에 역량 집중 2015-06-09 07:00:29
수 있도록 이끌었다”며 “탄소섬유와 폴리케톤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데도 r&d의 역할이 크다”고 말했다.효성이 r&d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대표적 분야는 스판덱스다. 효성은 1990년대 초 독자기술로 스판덱스 생산에 성공했다. 후발주자로 출발했지만, 20여년간 끊임없는 연구를...
[biz칼럼] 가공기술 없이 첨단소재산업 못 키운다 2015-06-07 20:34:33
중요하다. 탄소섬유복합재와 티타늄, 사파이어 등 첨단소재가 다양한 분야에 걀逾퓔庸?글로벌 산업의 지형과 경쟁구도를 바꾸고 있다. 보잉 항공기 ‘787 드림라이너’는 기체 중량의 50%에 해당하는 부분에 탄소섬유를 사용했다. 연료 효율을 20% 이상 끌어올린 비결이다. 에어버스 ‘a380’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