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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멕시코 달린다 2015-06-10 21:46:02
하면서 관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멕시코 정부는 자국에 공장을 세우는 자동차 기업에 대해 현지공장 생산물량의 10%에 해당하는 수입차량에는 관세를 부과하지 않는다. 기아차는 멕시코 누에보레온주(州)에 연산 30만대 규모의 공장을 내년 상반기까지 건설하기로 지난해 8월 결정했다. 최종계약이 맺어진 올...
기아차, 멕시코시장 본격 공략…다음달 판매 개시(종합) 2015-06-10 07:59:01
무관세 수입쿼터의 혜택을 통해 국내에서 수출되며 스포티지와 쏘렌토는 각각 기아차 유럽 및 미국 공장 생산분이 공급된다. 특히 기아차는 멕시코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자동차업체로는 처음으로 파워트레인(섀시와 엔진 등)에 한해 7년 15만㎞의 보증을 내세워 현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출전선 하반기도 '먹구름' 2015-06-09 21:08:20
△수입장비 할당 관세 적용(석유제품 석유화학 디스플레이) △설비투자 및 연구개발(r&d) 세액공제 확대(반도체 가전 일반기계) 등을 정부에 건의했다. 권 실장은 “수출 환경이 악화되고 있는 만큼 업계의 건의 사항들을 적극 검토해 이달 말 발표하는 수출대책에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김재후 기자...
상의 “해외 M&A활성화 위해 국제적 이중과세 해소해야” 2015-06-09 16:12:48
수출용 원재료, 설비 등을 수입할 경우 수입 통관시점에서 부가가치세를 납부한 후 다음달 부가가치세를 신고하면 세금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가가치세 납부와 환급 시점이 최소 40일에서 최대 70일 차이나며 중소 수출기업들이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대한상의는 “1997년 도입한 ‘관세...
상의 "해외 M&A 위해 국제적 이중과세 없애달라" 2015-06-09 06:00:15
중소 수출기업의 유동성 제고를 위해 수출용 원재료의 수입 부가가치세 사후정산 제도를 도입해달라고 건의했다. 수출기업의 부가세 납부와 환급 시점이 최단 40일부터 최장 70일까지 벌어져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지적이다. 상의는 "1997년 도입한 관세 사후정산제와 같이 수출용 원재료에 대해 수입...
"한국 차강판 덤핑 수출"…미국 업계, 미국무역위에 제소 2015-06-05 21:09:51
철강업체가 한국 등에서 수입되는 강판이 불공정하게 거래되고 있다며 미국국제무역위원회(usitc)에 관련 업체들을 제소했다.월스트리트저널은 us스틸과 뉴코, 스틸다이내믹스, 아르셀로미탈, ak스틸, 캘리포니아스틸이 중국 인도 이탈리아 한국 대만산 철강제품이 미국에서 불공정하게 거래돼 피해를 봤다며 관세를 부과할...
"자유무역이 글로벌 삶의 질 높여" 2015-06-04 21:51:55
확립하려는 조치로, 덤핑(염가판매)방지관세, 세이프가드(긴급수입제한조치), 상계관세 등을 의미한다.박근혜 대통령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최근 세계 교역이 정체되면서 국내 산업 보호에 대한 유혹이 더 커질 수 있는데, 이런 때일수록 자유무역 확대와 공정한 거래질서라는 두 가지 핵심가치를 조화롭게 추구할 수...
"나홀로 법인세 올리자는 한국, 기업 유치 타격" 2015-06-04 21:15:59
있다.주요 국가들은 법인세뿐 아니라 상속세를 내리고 관세 혜택도 늘리고 있다. 미국은 2011년 상속세율을 50%에서 35%로 낮췄고 수입 원자재에 부과하는 관세를 감축하거나 폐지했다. 일본은 지난해 신규 설비 투자나 건물 취득 시 세액 공제를 늘리는 방향으로 세법을 개정했다. 대만은 연구개발(r&d) 활동에 15% 세액...
'메르스·엔저' 늪에 빠진 증시…돌파 전략은? 2015-06-04 04:07:05
수입관세를 이달부터 50% 이상 인하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가격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주가 변동성이 커진 내수 소비주에 대해 긴 안목을 가지고 저가매수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NH투자증권 스몰캡팀은 핀테크 관련 정부 정책 수혜가 예상되는 한국사이버결제[060250], 하반기 실적 개선과 밸류에이션...
해외직구족 다모여라! 아이포터 2015 수입상품박람회 참가! 2015-06-03 14:08:19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수입사업자 및 일반고객 대상 해외직구 체험 및 세미나 개최를 통해 타깃대상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포부다.이를 위해 해외직구 체험에서는 직구의 장점과 주의사항 위주로 직구 체험을 운영하고 수입사업자들에게는 체계적인 물류통합 관리 시스템 소개와 관세절감, 수입절차 등의 1:1 맞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