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V홈쇼핑서 중소기업 제품 편성 확대" 2013-06-13 18:33:22
중소기업이 국내외 판로망을 다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개 TV홈쇼핑사에서 프라임 시간대 중소기업 제품 편성을 3%포인트 확대하고 과중한 수수료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수수료 부담방식을 개선합니다. 대형마트가 상품매입액의 일부를 판매장려금으로 받아 납품단가를 우회적으로 인하하는 관행도...
"비결이 뭔가요?"…美 P&G도 놀란 TV홈쇼핑 '완판공식' 2013-06-13 17:52:01
것이다. cj오쇼핑은 2010년 12월부터 블랙모어스 제품을 판매해 현재 누적 매출 385억원을 올리고 있다. gs샵은 프랑스 패션 전문기업 보마누아의 브랜드 ‘모르간’과 ‘빠뜨리스 브리엘’의 국내 판권을 갖고 있다. 두 브랜드는 올해 1~5월 사이 gs샵 최고 인기상품 순위 1위와 4위를 각각 기록했다. 보마누아는 지난 4...
테마파크·방송·영화·캐릭터 '4色 마술'…연매출 48조원의 '드림랜드'로 키웠다 2013-06-13 17:36:45
기업들에 비해 사업포트폴리오가 뛰어나다. 디즈니의 성장은 마이클 아이스너 전 회장(1984~2005년)과 밥 아이거 회장(2005년 10월~현재) 등 두 명의 최고경영자(ceo)가 이끌었다. 아이스너 전 회장은 1996년 abc방송 네트워크를 인수해 디즈니를 종합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만들었다. 미디어 네트워크 분야는...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돈보다 생명…JW맨의 첫째 덕목은 '인성'이죠" 2013-06-13 17:33:26
때 1년간 휴대폰 판매 아르바이트 경험을 자기소개서에 녹여냈다. 그는 “통신 3사 휴대폰 서비스와 가격을 비교해 고객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했고, 결과적으로 매장에서 최다 판매사원이 된 사실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신씨는 지난해 9월 분기마다 전체 mr중 영업실적 상위 5%를 뽑는 베스트mr로 선정돼 회사에서 영업용...
[책마을] 벤처계의 전설 이민화 KAIST교수의 실천 전략…'효율+혁신'이 창조경제 경쟁력 2013-06-13 17:28:03
혁신비용을 판매수량으로 나눈 창조원가가 경쟁력을 좌우한다고 설명한다. 효율과 혁신의 결합이 경쟁력이라는 것. 그러나 단일기업이 분자인 혁신과 분모인 시장효율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없는 게 창조경제의 패러독스다. 대기업은 혁신에 취약하고 중소·벤처는 시장에 취약하다. 따라서 창조경제 패러독스를 극복하기...
나이·주소는 기본…주택·車 구매부터 임신·암 병력까지…이 모든 개인정보가 단돈 500원에 팔린다 2013-06-13 17:26:52
친구 중에도 임신 사실을 모르는 이들이 있는데 기업들이 내 임신 사실을 먼저 알고 있어 놀랐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13일 개인정보를 얻는 데 드는 비용이 갈수록 떨어지고, 접근할 수 있는 정보의 종류는 늘고 있다고 보도했다. 고객 정보를 축적해 두는 기업이 늘고 있는 데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메리언GC 택한 US오픈, 수익 1000만달러 줄어든다 2013-06-13 17:17:19
및 기념품 판매 수입도 떨어질 수밖에 없다. 전문가들은 올해 us오픈의 매출이 20~25%가량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us오픈을 주관하는 미국골프협회(usga)의 마크 데이비스 전무도 최근 골프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메리온이 좁아 수입이 줄어들 것”이라며 “그러나 돈이 대회 장소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는 아니다”고...
국민상조, 김포시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활동 참여 2013-06-13 15:39:42
묘종을 식재하여 이를 가을철에 수확하고 판매하여 그 수익금으로 사할린동포와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한 행사이다. 김포지역의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과 김포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여러 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김포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회원 100여명과 함께 동참한 국민상조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과 실...
乙의 '직언' 바로 반영…유통업계 '큰바위 얼굴' 꿈꾼다 2013-06-13 15:30:02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영국에 있는 테스코 12개 매장에서는 작년 10월부터 19개 국내 식품 기업의 49개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테스코는 당초 한국인이 많이 사는 런던 뉴몰든점에서만 한국 식품을 판매할 계획이었으나 홈플러스가 끈질기게 설득한 끝에 12개 매장에서 한국 식품을 팔기로 했다. 홈플러스는 지난...
홈플러스, 英서 벤치마킹…'한국형 매장' 13곳 열어 2013-06-13 15:30:00
주방용품, 전자제품, 의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비식품 전문매장이다. 테스코는 비식품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홈플러스가 이 매장 콘셉트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이름을 지었다. 2005년 10월 맨체스터점을 연 뒤 현재 영국 전역에서 13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홈플러스의 시장전략과 시스템, 점포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