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맞짱 토론] 프랜차이즈 간판 확장 공세에 동네빵집 절반이상 문닫아 2013-01-04 16:52:55
좋아도 자본력과 브랜드 이미지를 무기로 마케팅, 인테리어, 홍보 등을 조직적으로 하는 파리바게뜨를 당해내기는 쉽지 않다. 이런 동네 빵집 바로 옆에 ‘더 크게’ 매장을 내 문을 닫게 해 온 것이 바로 프랜차이즈 빵집이다.대한제과협회는 중기적합업종 통과를 마무리한 이후에는 협회 차원에서 자영업자들의 경쟁력을 ...
유통업계, 위기타개 `신사업` 강화‥투자확대 2013-01-04 15:50:18
돌아갈 수 있는 고객서비스 확대와 고객마케팅 등을 통해서 위기에 대응해 나갈 예정입니다."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창고형할인점 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 아래 이마트는 현재 7개의 점포를 더욱 늘이는 방안을 검토중이며, 롯데마트 역시 올해 상반기에 2곳(도봉점, 영등포점)을 추가로 낼 예정입니다. 홈플러스의 경우...
조이 이토 MIT미디어랩 소장, 2013년 4대 트렌드 2013-01-04 15:23:32
트렌드·마케팅 동향·경영 혁신 등을 주제로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씽크위드구글’에 최근 게재됐다.이토 소장이 첫 번째 트렌드로 선정한 것은 ‘새로운 소프트웨어로서의 하드웨어’다. 소프트웨어 벤처기업만 넘쳐나던 기존 시장에서 하드웨어를 제조하는 벤처기업이 뜰 것이라는 얘기다.그는 “제조부터 생산까지...
[부산·경남]한국선급, 2013년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 단행 2013-01-04 14:31:24
체제를 확립해 신속한 검사서비스를 제공 및 마케팅 강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다음은 정기 인사 명단.◇ 본부장급 임용 및 전보 ▲마진섭 전무이사 ▲ 김만응 전무이사 ▲ 조순호 전략기획본부장 (전 기획조정실장) ◇ 부서장급 임용 및 전보 (본부부서장)▲ 양종구 혁신기획팀장 (행정감사팀장 겸무) ▲ 오상균 협약심사팀...
[부산·경남]부산제조업 경기전망지수 7분기 연속 하락 2013-01-04 14:17:56
자금사정(68)도 물가 인상, 마케팅 비용 증가 등으로 운용자금의 수요는 늘어날 전망인 반면, 매출 감소 및 수익성 악화, 금융권의 리스크 관리 강화 등으로 자금 조달 여건은 악화되고 있어 호전을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업종별로는 1차금속(50), 조선기자재(53), 섬유제품(58), 신발제품(67), 전기전자(71) 등...
"세테크도 재테크다"…재형저축·장기펀드 '각광' 2013-01-04 13:48:53
상품 라인업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고심하고 있다.4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달 열린 조세소위원회에서 재형저축 이자 소득세 면제 방안이 합의됐다. 오는 2월 임시국회에서 논의를 거쳐 시행령과 세칙 등을 세운 뒤 실현될 것으로 전망된다.재형저축은 총 급여 5000만원 이하 근로자 또는 종합소득금액이 3500만원 이하...
쌍꺼풀, 유행보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 택해야 2013-01-04 13:24:27
같이 다양한 경험들을 쌓고 기업에서 주최하는 마케팅 공모전이나 홍보대사 등 적극적인 활동들도 한다. 뿐만 아니다. 최근 외모도 취업 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서 ‘외모 가꾸기’에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시간적인 여유가 많은 방학 기간을 통해 평소 콤플렉스가 되는 부위를 개선하는 사례도 있다. ...
대한항공 조현아·조원태 부사장 승진(종합) 2013-01-04 12:04:09
회사 관계자는 "서비스와 마케팅 부문의 여성 관리자들을 승진 또는 발탁해 대고객 서비스에서 섬세한 전문성을 제고했다"고 말했다. 다음은 임원 승진인사 명단. ◇부사장 ▲조현아 조원태 ◇전무A ▲최준철 조병택 김용순 우기홍 문갑석 황철 ◇전무 ▲함명래 김재호 정지영 김종대 도현준...
“미 부동산경기 ‘온기’...국내 수혜주는?” 2013-01-04 11:34:11
상당히 부진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 엔화 약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고 글로벌 전체적으로 놓고 보더라도 자동차 시장이 전년 대비 큰 폭의 성장을 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오히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마케팅 비용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IT에 관심을 가지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IT,...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마케팅 기법의 공통점은 소비자 스스로 판매자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해 제품의 수요를 증가시킨다는 점이다. 수요가 증가하면 더 높은 가격에 더 많이 팔 수 있기 때문에 매출액이 증가할 것이다. 천리마 사례는 이와 반대로 천리마의 수요자인 말단관리가 구전마케팅을 활용해 공급을 증가시킨 경우다. 말단관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