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디컬 파워 인터뷰]서울대 병원 오병희 신임 병원장에게 듣는다 2013-07-04 15:35:34
각 기관의 명확한 역할분담과 시너지 향상을 위한 유기적 통합관리를 통해 창조적 사명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문=공감(emotional networking)을 통한 국민과의 소통 강화는? 답=힐링 이라는 말이 유행할만큼, 우리 사회는 너무도 빠른 변화와 인정의 상실로 인한 아픔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습니다. 고도의 기술을 가진...
[BIZ Insight] '모바일 빅뱅' 이끈 KT…이젠 세계 시장 '정조준' 2013-07-04 15:35:00
위해 ‘올레 올아이피(all-ip)’ 브랜드를 선보였다. 올아이피는 유무선 통신망을 하나의 인터넷 프로토콜(ip)망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종전엔 휴대폰 초고속인터넷 인터넷tv(iptv) 요금을 따로따로 내야 했다. 올아이피에 가입하면 각 서비스를 묶어 요금을 할인해준다. 또 스마트폰과 웹 iptv에서 같은...
수익모델 없었던 네이버, 포털1위 만든 원동력은 '한게임 합병' 2013-07-04 15:30:11
기본이다. 커뮤니티를 구성해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성장을 위한 선순환 구조도 일궈냈다. 세계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보를 위해 m&a 전략이 더 유용했음에도 마케팅 경쟁에 주력하다 빛을 잃은 케이스도 있다. 아이리버와 삼성의 사례다. 2005년 국내 mp3플레이어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중소기업인 아이리버가...
미디어·렌털·모바일 결제 등 非통신 부문 수익 높아져 2013-07-04 15:30:03
전망이다. 규모의 경제로 조달 금리가 낮고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 경쟁 우위를 지속하고 있다. kt는 bc카드 인수로 모바일 결제 사업에서 시너지를 늘려갈 것이다. 통신망이 유무선 인터넷 망으로 진화해 이전처럼 많은 전화국사가 필요하지 않게 되면서 유휴자산이 중요한 수익원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kt는 부동산 및...
웹젠, 상반기는 해외사업! 하반기엔 신작 러쉬! 2013-07-03 12:58:24
웹젠, 북미/유럽 브랜드 통합 '글로벌 날개짓'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비즈&라이프] 잘 만든 차, 그 이상의 브랜드 가치를 느끼게 하라 2013-07-02 17:51:19
전자식 변속레버,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등 안전과 편의를 위한 최첨단 기술을 총동원했고 피터 슈라이어 사장이 총괄한 디자인 역시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고급차의 품격을 살려냈다. k9에 대한 기아차의 기대와 자부심은 대단하다. ‘to the greatest-명차의 가치를 더하다’는 광고 카피는 자부심을 그대로 드러내고...
佛라꼬르뉴 ·日릭실…'낯선' 가구들 몰려온다 2013-07-02 17:07:25
시장은 2006년 국내 가구업체 한샘이 ‘키친바흐’ 브랜드를 통해 1000만~3000만원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커지기 시작했다. 일본 최대 건자재업체인 ‘릭실’ 역시 지난 2월 국내에 상륙했다. 릭실은 도스템, 이낙스, 신니케이, 선웨이브, 도요엑스 등 일본의 5개 건자재업체가 지난해 4월 통합해 출범한 회사다. 이우에...
[마켓인사이트] 권승화 EY한영대표 “조세피난처 비난하면 기업경쟁력 약화된다” 2013-07-01 17:32:30
전세계적으로 브랜드명과 로고를 ‘ey’로 변경했다. 마크 와인버거 신임 글로벌회장이 취임하면서 보다 쉽고 친숙한 브랜드를 만들자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국 회원법인인 언스트앤영 한영 회계법인도 ‘ey한영’으로 간판을 바꿔달았다. ey가 세운 글로벌 매출 목표는 현재 27조원에서 2020년까지 50조원으로 확대하는...
도자기업계, 불황 모르는 '리빙'시장으로 2013-07-01 17:24:44
3위 도자기회사인 젠한국은 최근 리빙브랜드 ‘리빙젠’을 선보였다. 이 브랜드는 도자기 제품을 제외한 주방용품 라인을 통합했다. 프라이팬과 편수냄비, 찜기, 곰솥 등 조리도구와 조리용기를 판매하고 있다. 재료인 도자기를 버리고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었고 손잡이에는 실리콘을 사용했다. 젠한국은 앞으로 앞치마...
[인사] 일동제약 ; 미래에셋증권 ; 하나대투증권 등 2013-07-01 17:20:01
김정우▷브랜드전략실장 윤자경<이사>▷코리아리서치센터장 류승선 ◈하나대투증권 ◎선임▷법인영업본부장 김선영◎전보<부서장>▷준법지원실장 홍성진▷wm부장 박선태▷랩운용부장 위상식▷업무개발부장 최일만<지점장>▷신촌지점장 조일환▷덕수궁지점장 신 현▷신림역지점장 장윤석▷미금역지점장 전찬훈▷원주지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