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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동원 시대' 개막…"라면 값 인상 결정된 바 없어" 2021-03-25 11:55:40
경영에 돌입했다. 농심은 25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제57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 부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주총은 신 부회장의 경영 승계를 공식화하는 자리기도 했다. 지난 16일을 끝으로 임기가 만료된 신춘호 농심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안이 안건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박준 대표...
지난해 K라면 열풍…농심 라면 연매출 2조 돌파 '신기록' 2021-03-24 08:49:03
화제몰이에도 성공한 덕이다. 지난해 농심은 사상 최대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외에도 라면 매출 2조원 돌파란 신기록을 썼다. 24일 농심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 라면 매출은 전년(1조7940억원)보다 16.3% 증가한 2조868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농심의 라면 매출이 2조원을 넘은 것은 처음이다. 농심...
`코로나+기생충` 효과…해외에서 대박난 K-라면 2021-03-24 07:06:49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라면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농심은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효과까지 더해져 라면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했다. 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의 라면 매출은 전년보다 16.3% 증가한 2조868억원에 달했다. 이는 농심...
농심 라면 연매출 2조 첫 돌파…'코로나+짜파구리' 효과 2021-03-24 06:45:02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라면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농심은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효과까지 더해져 라면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했다. 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의 라면 매출은 전년보다 16.3% 증가한 2조868억원에 달했다....
양파링, 짜파게티와 만났다…농심 '짜파링' 출시 2021-03-22 14:48:05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심은 양파가 짜장면의 주재료로 사용된다는 점에 착안해 짜파링을 개발했다. 농심 관계자는 "양파의 단맛과 볶음짜장 소스의 짭짤한 맛이 이뤄내는 '단짠(달콤하고 짭짤한 맛)'의 조화가 인상적인 제품"이라며 "한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게시판] 양파링과 짜파게티의 만남…농심 '짜파링' 출시 2021-03-22 09:26:02
[게시판] 양파링과 짜파게티의 만남…농심 '짜파링' 출시 ▲ 농심은 과자 '양파링'에 짜장 라면 '짜파게티'의 맛을 조합한 스낵 신제품 '짜파링'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양파가 짜장면의 주재료라는 점에 착안한 것으로, 양파의 단맛과 볶음짜장 소스의 짭짤한 맛이 조화를...
토스증권, MTS 공식 출시…사전예약 64만명 2021-03-15 17:14:12
기업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편리한 종목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라면을 검색하면 농심, 풀무원, 오뚜기 등이 조회되는 식이다. 주식투자 경험이 부족한 2030세대를 겨냥한 전략이다. 토스증권에 따르면 사전 서비스 기간 회원 가입자는 28만 명인데, 이 중 20대 38%, 30대 30%로 2030세대가 전체의 68%를 차지했다. 전범진...
백종원·유재석·정우성까지…화끈한 '비빔면 대전' 예고 2021-03-05 12:08:04
경쟁이 봄이 오기 전부터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달 라면업계 1위 농심이 야심 차게 내놓은 신제품 ‘배홍동’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기용한 데 이어 비빔면 대표주자 '팔도비빔면'은 배우 정우성을 내세웠다. 라면업계에서는 과거 여름성수기에만 반짝 매출이 오르던 '비주류' 비빔면 시장이 신종...
[숫자로 읽는 세상] 라면값 인상 놓고…"총대 누가 메나" 눈치싸움 치열 2021-03-01 09:00:20
인상엔 못 나서고 있다. 라면은 ‘서민 먹거리’로 인식돼 유독 소비자 저항이 심하다. 오뚜기는 진라면 가격을 9% 인상하겠다고 했다가 닷새 만에 자진 철회했다. 오뚜기는 2008년 3월 진라면 가격을 올린 게 마지막이었다. 농심과 삼양식품도 각각 2016년과 2017년에 마지막으로 가격을 올렸다. 박종필 한국경제신문 기자...
[숫자로 읽는 세상] "엄마, 장바구니 물가가 그렇게 많이 올랐다면서요!" 2021-03-01 09:00:19
경쟁을 시켜야 한다. 라면업계가 만일 담합해서 가격을 올린다면 그때 법의 잣대를 대면 된다. 오뚜기, 삼양식품, 농심이 가격과 품질 경쟁을 하도록 심판을 보는 게 정부의 역할이다. 만일 한 업체가 가격을 올리면 소비자는 그에 따라 소비 판단을 한다. 가격을 올린 업체의 라면을 사 먹을지, 아니면 올리지 않은 업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