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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헤드셋 '짝퉁'에 강력 대응 2015-08-02 21:33:48
발표했다.서영재 lg전자 mc사업본부 ipd 사업담당(상무)은 “해외에서 톤플러스 모조품을 만들어 국내로 유입해 유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강력 대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모조품은 포장과 외관만 봤을 때는 정품과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비슷해서 소비자 피해가 늘고...
신한은행, 조용병號 첫 인사…영업력·글로벌 경쟁력 강화 초점 2015-07-22 19:27:19
이상 2명. <본부장 이동> ▲ 기관그룹 본부장 양광우 이상 1명. <부서장 이동> ▲ 나라사랑금융실장 황재필 ▲ 외국고객부장 황대규 ▲ 종합금융시장부장 유원재 ▲ 투자금융부 팀장 (부서장대우) 장호식 ▲ 글로벌사업부 팀장 (부서장대우) 천상영 ▲ 점포전략부장 이종수 ▲ 미래전략부장 이태경 ▲ 인사부장 이승수...
<가계부채 대책> 빚 구조의 질 바꾼다(Q&A) 2015-07-22 08:01:01
소비자에게는 실질적으로 어떤 변화가 생기나. 거치식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분할상환으로 바꾸면 어떤 장점이 있나. ▲ 주택담보대출의 위험은 두 가지로 지적할 수 있다. 주택가격이 하락했을 때의 상환 가능성과, 금리인상에 따라 이자부담이 커졌을 때의 감당 가능성이다. 그런두 가지 위험으로부터 소비자를...
[가계부채 대책] 처음부터 원금·이자 갚아가는 구조로 전환 2015-07-22 08:00:00
소비자 보호에 나설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2016년 1월부터 금융사들이 주택담보대출 취급시 대출자의 상환능력을 보다 정교하게 심사할 수 있도록 객관성 있는 소득자료를 활용토록 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객관성 있는 소득자료로는 소득금액증명원(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근로소득), 연금지급기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만족도 실시간 모니터링…매월 점검회의 2015-07-15 07:00:21
점검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매월 본부 부서장이 참여하는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열고, 모든 업무그룹과 부서가 금융소비자 보호 정책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신한은행은 2013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제시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10대 원칙’의 주요 내용을 반영해 금융소비자 헌장을 선포했다...
기업은행 부행장 신규 선임…장세홍·임길상·조헌수·황영석 2015-07-14 22:01:30
두루 쌓은 조헌수 남부지역본부장을 리스크관리그룹 부행장에 선임했다. 황영석 여신심사부장은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신설된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으로 발탁했다.지역본부장에도 9명을 신규 임명했다. 새로 임명된 본부장급 인사는 △최현숙 강서제주지역본부장 △성춘경 충청지역본부장 △서일석 정보보호부장...
<인사> IBK기업은행 2015-07-14 17:00:18
소비자보호그룹 황영석 ◇ 지역본부장급 승진 ▲강서·제주 최현숙 ▲경서 조충현 ▲부산·울산 안태두 ▲충청 성춘경 ▲호남박덕규 ▲여신심사부 박춘봉 ▲정보보호부 서일석 ▲검사부 최석호 ▲영업부 오혁수 ◇ 지역본부장급 전보 ▲남부 김창호 ▲중부 방군섭 ▲인천 조영현 ▲경수 강남희 ▲ 중국유한공사...
기업은행 1천800명 규모 인사 단행…부행장 4명 발탁 2015-07-14 17:00:12
인사에서는 장세홍(부산울산경남사업본부), 임길상(충청호남사업본부), 조헌수(리스크관리그룹), 황영석(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등 4명이 새 부행장으로 발탁됐다. 또 지역 영업에서 능력을 입증한 지역본부장 9명이 새로 보임됐다. 기업은행은 "부행장과 지역본부장급을 대거 발탁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의...
기업銀, 부행장 4명·본부장 9명 승진 등 1800명 원샷인사 2015-07-14 17:00:00
역량을 인정받은 조헌수 남부지역본부장이 리스크관리그룹 부행장에, 황영석 여신심사부장이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으로 신규 선임됐습니다. 새롭게 보임된 지역본부장급은 총 9명으로, 차별화된 업무 전문성과 현지 토착영업에 능력을 입증한 차세대 주자들이 발탁됐다고 기업은행은 설명했습니다. 여신관리 분야에 ...
[2015 글로벌 고객만족도] 무인점포·인터넷 뱅킹 선도 2015-07-02 07:00:47
위해서다. 2012년에는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 보호지수를 도입했다. 상담-판매-관리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의 업무 처리가 이뤄지고 있는지를 측정하자는 취지다. 미흡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매월 본부 부서장이 참여해 시행하는 소비자보호협의회도 신한은행만의 특징이다. 소비자 관점에서 각 그룹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