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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불법스팸 실시간 차단"…전문팀 신설 2013-12-26 09:58:54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고객센터 내 ‘스팸방지 전담팀’을 신설해 스팸 신고로 들어오는 메시지를 분석하고, 특히 악성 url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여 즉시 차단하는 등 고객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활동을 강화했다. 한편, kt는 지난 8월부터 각종 사기성 스팸메일 및 불법 tm 전화로부터 조기...
악성 민원에 보험금 '퍼주기'…보험사 아우성(종합) 2013-12-24 14:22:18
고객 중 실제로 앞으로 치료가 필요한피해자는 전체의 10% 미만이며 나머지는 모두 악성 민원인"이라면서 "전체 자동차보험 사고의 85% 정도가 약관에도 없는 향후치료비를 피해자 민원이 두려워 지급하고있다"고 지적했다. 보험업계의 이런 주장에 금감원은 발끈하는 분위기다. 민원이 무서워 보험금을 퍼주는...
악성 민원인에 보험금 '퍼주기'…5천억원 과다 지급 2013-12-24 06:01:13
고객 중 실제로 앞으로 치료가 필요한피해자는 전체의 10% 미만이며 나머지는 모두 악성 민원인"이라면서 "전체 자동차보험 사고의 85% 정도가 약관에도 없는 향후치료비를 피해자 민원이 두려워 지급하고있다"고 지적했다. 보험업계의 이런 주장에 금감원은 발끈하는 분위기다. 민원이 무서워 보험금을 퍼주는...
금감원 '정보유출 파문' SC·씨티銀 특검한다 2013-12-22 06:00:21
금감원은 고객 정보 유출과 관련해 검찰에서 관련 내용을 전달받은 뒤 이들 은행에 이번 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자체 점검을 벌여 보고하라고 한 바 있다. 그러나 은행 사상 최대 규모의 정보 유출인데다 사회적 파장이 너무 크다는 점을 고려해 특별 검사에 들어가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전자금융사기에 OTP 발급 급증…800만건 돌파 2013-12-06 06:07:07
대신 악성 프로그램을 심거나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빼내 돈을 가로채는 신종 금융사기가 늘면서 금융소비자의 불안감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은행들은 최근 보안등급에 따라서 이체한도를 달리하는 등 금융사기에 대응하고자 OTP 생성기 이용을 장려하고 있다. 보편적으로 쓰는 보안카드는 3등급, OTP...
입금계좌지정 쉬워진다…대포통장 엄벌(종합) 2013-12-03 15:01:59
입금계좌지정제 고객은 국민은행이 6만명이며 우리은행과신한은행 등도 일부 있다"고 밝혔다. 전기통신 금융사기에 이용되는 대포통장에 대한 처벌이 강해진다. 실제 대가가없었더라도 대가를 매개로 통장을 주고받는 사람은 모두 처벌하기로 했다. 범죄를목적으로 통장을 보관·전달·유통한 경우에도 통장보관자나...
[글로벌 과학도시 대전] 전화금융사기 막는 ktcs, "스팸번호입니다"…스미싱·보이스피싱 예방 2013-11-13 06:58:40
대한 정보가 화면에 보인다. 악성 전화번호로 전화가 올 경우에는 ‘스팸신고 기록이 있는 번호입니다’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보여지고, 해당 번호는 다시 전화가 오지 않도록 즉시 차단이 가능하다. 이용자가 직접 스팸번호를 신고할 수도 있고 스팸으로 신고된 번호는 후후 데이터베이스(db)에 반영된다. 후후는 114...
<부실채권 시장 급팽창…악성 추심도 속출> 2013-11-06 06:09:09
전문영역"…감독 소홀에 악성 채권추심도 문제는 당국의 감독·규제에 빈틈이 있는 NPL 시장의 속성상 악성 채권추심이기승을 부릴 수 있다는 점이다. 은행들은 이런 병폐를 막고자 '믿음직한' 기관에 NPL을 매각하고 있다고 밝히고있다. 한 시중은행 여신 담당 부행장은 "은행으로부터 NPL을 매입한...
금융사기예방서비스 한달만에 피해 급감 2013-11-05 12:01:01
기존에는 금융사기범이 고객 정보만 탈취하면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 손쉽게무단 이체가 가능했다. 그러나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도입 후에는 고객 스마트폰에 악성앱 설치를 유도하는 등 수법이 지능화되고 있다. 금융당국은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를 연말까지 모바일뱅킹에도 적용을 추진하고 금융사별로...
공인인증서 재발급 강화로 전자금융사기 감소 2013-11-05 12:01:00
스마트폰에 악성앱을 설치하는 스미싱이나 고객의 부주의 등을 이용한 SMS인증번호 탈취 등 수법이 고도화,지능화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특히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등으로 방지가 어려운 메모리 해킹 피해와 스미싱을 통한 휴대폰 부정결제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했습니다. 금감원은 신종,변종 사기수법에 대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