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월 수출 7.7% 증가…코로나 딛고 7개월 만에 반등(종합2보) 2020-10-01 11:43:16
수출 회복에 긍정적인 신호가 발견된다"고 밝혔다. 성 장관은 "그럼에도 코로나19의 지속 확산, 화웨이 제재를 비롯한 미·중 갈등 등 위험 요인이 상존하고 있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조만간 수출 디지털 전환대책을 마련해 수출 전 과정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고 코트라를...
반도체 끌고 車 밀고…한국 수출, 코로나 뚫고 반등 성공 2020-10-01 11:38:06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수출 전 과정과 수출 지원 방식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대대적으로 전환하는 '수출 디지털 전환대책'을 이달 중 마련하는 한편 코트라를 명실상부한 핵심 수출 플랫폼으로 혁신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성윤모 산업부장관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당면한 위기를...
9월 수출 7.7% 늘었다…코로나 딛고 7개월 만에 반등(종합) 2020-10-01 10:17:27
수출 회복에 긍정적인 신호가 발견된다"고 밝혔다. 성 장관은 "그럼에도 코로나19의 지속 확산, 화웨이 제재를 비롯한 미·중 갈등 등 위험 요인이 상존하고 있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조만간 수출 디지털 전환대책을 마련해 수출 전 과정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고 코트라를...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리빙 부문 2020-09-29 17:05:56
디움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디움몰’을 통해 가상현실(VR) 집들이 등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대림 디움은 대표 욕실 인테리어 패키지인 ‘팬텀 스퀘어’를 비롯한 30종 이상의 홈인테리어 패키지를 고객에게 제시한다. 중문, 마루, 붙박이장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연출 가능하도록 하며 다양한 수납공간 등...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자동차·스포츠 ·레저·여행 부문 2020-09-29 16:59:40
인기 메뉴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데,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호텔 굿즈 판매에도 나서고 있다. 침구류부터 타월, 거울 등 호텔 객실에 투숙하며 사용했던 제품들을 집에서도 이용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쇼핑,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등...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가전 부문 2020-09-29 16:58:02
웹 운영체제(OS) 플랫폼, 초단초점 기술 등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2018년 새로운 브랜드명인 ‘LG 시네빔’을 출시하며 4K UHD 화질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4K(모델명 HU80KA)’를 선보였다. 소비자가 영화관에서처럼 크고 선명한 대화면을 즐기도록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산업장관 "9월 수출, 코로나 이후 첫 플러스 전환 예상" 2020-09-29 14:00:02
우리 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수출 전 과정과 지원 방식을 비대면·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수출 디지털 전환대책'을 10월 중 마련하는 한편, 코트라를 명실상부한 수출 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대대적인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내년 전 학과에 AI융합과목 개설할 것” 황준성 숭실대 총장, AI융합형 인재 양성에 ‘올인’ 2020-09-29 12:41:00
AI 플랫폼이 구축된 스마트 캠퍼스 조성도 목표다. 2021년 국내 최초로 중국 천진사범대학에 AI 전문대학원 분교도 세운다. AI 융합교육 수출도 이뤄진다는 의미다. 숭실대는 대학 전반의 교육과 연구뿐만 아니라 인프라 구축, 산학협력, 지역사회 협력 부분에도 AI를 접목할 예정이다. 숭실대는 우수 교원 유치, 시설 투자...
세계 華商·한국 기업, 창원에서 뭉친다…실시간 온라인 중계 2020-09-28 15:30:13
형식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행사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온라인 B2B 플랫폼인 ‘KWCE net’과 온라인 PR 플랫폼인 ‘오아시스(OASIS)’ 2가지 플랫폼으로 진행을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 B2B 플랫폼 ‘KWCE net’은 공간 제약 없이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 플랫폼이다, 세계화상홍보관, 지자체홍보관,...
KOTRA '디지털 수출 지원' 늘린다 2020-09-27 17:37:31
KOTRA는 빅데이터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디지털 수출 지원’ 사업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KOTRA는 유망 시장 추천, 인공지능(AI) 리포트, 연관기업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빅데이터플랫폼’과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바이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바이코리아에는 5588개사 1만6000여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