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간식 대표' 초코파이, 분기 매출 1천억 돌파 2015-05-18 21:17:11
패키지를 선보였다.이 같은 해외 현지화 전략의 성공으로 초코파이 매출은 매년 늘고 있다. 오리온은 2012년 초코파이 3440억원어치를 판매해 연매출 3000억원대에 올라선 뒤 지난해 3840억원으로 매출을 늘렸다.초코파이 판매가 크게 늘며 오리온은 올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올 1분기 오리온은 매출 6982억원,...
[사설] 세계를 누비는 'K비즈' 주역들이야말로 애국자다 2015-05-18 20:32:03
초코파이도 해외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한 대표 사례로 손색이 없다. 초코파이는 현지인의 마음을 파고드는 철저한 현지화 마케팅을 벌여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세계에서 지난 한 해에만 21억개를 팔았다. 이들의 공통점은 협소한 국내시장을 박차고 나가 글로벌 무한경쟁 시장에서 살아남고 성공했다는 것이다.머리부터...
오리온 초코파이, 분기 매출 1000억 돌파…단일브랜드 최초 2015-05-18 11:25:26
오리온은 초코파이의 2015년 1분기 글로벌 매출이 1000억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단일 브랜드로 분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초코파이가 국내 제과업계 최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한 이래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출시 40주년인 2014년 한 해에만 전세계에서 21억...
오리온 초코파이, 1분기 글로벌 매출 1천억 돌파 2015-05-18 11:06:14
오리온은 초코파이의 올해 1분기 글로벌 매출이 1천억 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1974년 출시한 오리온 초코파이는 출시 40주년인 2014년 한 해에만 전세계에서 21억 개가 팔리는 등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2012년 글로벌 매출 3천440억 원을 기록하며 최초로 연 매출 3천억 원을 넘어섰고,...
오리온, '대륙의 과자' 달콤한 상승 2015-05-17 22:47:26
초코파이 시장 40% 점유 조직 효율화 주효 오리온스낵·아이팩 합병…영업이익 1년 만에 27%↑ [ 심은지 기자 ] “중국에서 현지 토종업체들보다 잘한다.”오리온에 대한 증권업계의 평가다. 이 회사는 대표상품 초코파이를 비롯한 각종 스낵류(예감, 포카칩, 초코송이 등)가 꾸준히 인기를 얻으면서 지난해...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은? 2015-05-17 00:07:06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등 18종이 `한국의 명품`으로 선정됐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명품 반열에 올랐다....
[생글기자 코너] '영웅' 안중근의 조국을 향한 사랑 등 2015-05-08 16:57:18
있는 듯하다. 빅맥지수 외에도 김치지수, 초코파이지수, 카페라테지수 등이 있다. 세계적으로 잘 팔리는 제품의 가격은 여러 나라의 물가를 파악하는 데 좋은 수단이 되는 셈이다.곽해인 생글기자(광주수피아여고 3년) 119khing@naver.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독보적인 '기가 인프라'…집에서도 데이터 걱정없이 펑펑 2015-04-30 07:03:19
파이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케 한 ‘기가맨이 간다’, 그리고 기가와이파이 체험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면 특별 제작된 ‘기가 와이파이’ 초코파이를 제공하는 등의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주니어 테샛- 중학생을 위한 페이지] 스파 브랜드 2015-04-24 17:38:18
초코파이가 인기를 끌자 다른 제과업체들도 앞다퉈 초코파이를 만든 것입니다. 광동 옥수수 수염차가 히트 상품이 되니까 다른 음료 회사들도 이름만 바꿔 미투 제품을 쏟아내기도 했습니다.화장품도 한 제품이 인기를 끌면 이름, 용기까지 비슷한 제품이 쏟아져 나옵니다.이 같은 모방꾼을 영어로 카피캣copycat이라고...
초코파이 100만개 나눠줘 2015-04-20 21:04:13
오리온은 5월 가정의달을 앞두고 초코파이 100만개를 나눠주는 ‘정(情)메시지 캠페인’을 20일부터 시작했다. 초코파이 포장지 뒷면의 qr코드를 찍은 뒤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함께 전송하거나 받은 선착순 100만명에게 초코파이 교환권을 제공하는 행사다. 5회 이상 메시지를 보내면 제주도 여행권 등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