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권2기 앞둔 오바마 지지도 52%…개인 호감도는 59% 2013-01-18 11:19:46
해 가을 대통령선거 캠페인 당시 한 때 50%까지 떨어졌던 것에 비하면 회복세를 보인 것. 그러나 2차 대전 이후 연임에 성공한 7명의 역대 대통령들의 2기 출범 직전 지지도를 놓고 보면 조지 부시 전 대통령(50%)을 제외하곤 최하위원에 머물렀다. 앞서 트루먼(69%), 아이젠하워(73%), 존슨(71%), 닉슨(59%), 레이건(62%),...
<외국계 글로벌기업들 '참여·공감'의 사회공헌> 2013-01-18 06:00:15
위한 화면 해설 영화와 오디오북을 제작하는 재능기부 캠페인이다. 목소리 기부를 신청한 참가자를 '착한 목소리 페스티벌'에 초청하고 전문 성우들이 심사해 10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부자들은 3주간의 교육 과정을 거쳐 화면해설 영화와 오디오북 제작에참여하게 된다. 스탠다드차타드는...
[이슈 & 포인트 ] 나트륨·당 저감화 방안 마련해야 2013-01-17 17:04:35
위한 나트륨줄이기운동본부 대국민 캠페인 등은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런 행사는 더 많은 국민들이 동참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돼야 한다. 바이오의약품 등 첨단의료산업 지원을 강화하고, 고령화와 웰빙 바람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의료기기에 대한 안전관리망 강화 등에도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강재헌...
김인규 사장 '한끼 나눔 캠페인' 2013-01-17 16:57:11
‘한 끼 식사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모은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결식아동 지원에 쓰인다. 김인규 사장(사진)은 이날 가장 먼저 기부하고 “하루에 한 번만 더 웃으면 지금보다 더 행복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복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객들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이 캠페인에 기부하고 카드가 신규로 발급될 때도 추가로 기부하기로 약속한 것. 그 결과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 170만달러를 모금했고 카드 사용이 27% 증가했으며, 신규 발급 건수도 10% 늘어났다. 미국의 셀렌건설은 2011년 시애틀 아동병원 증축공사를 맡았다....
리니지, GREE 모바일 소셜게임으로 일본에 소개 2013-01-17 16:40:10
네트워킹 서비스(sns) 'gree'에서 세계적인 인기 타이틀 '리니지 the second moon'의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이를 기념해서 사전 등록한 유저를 대상으로 레어카드를 선물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올 봄에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리니지'는 가공의 왕국 아덴을 무대로 엘프나 몬스터, 용사 등이...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기업 후원 152억…런던올림픽보다 5배 많아 2013-01-17 15:31:25
fan·팬이 돼 주세요)’ 캠페인에 김연아 장미란 등 유명인이 참여하면 1인당 100만원씩을 조직위에 기부하고 있다.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女교사,...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P&G, 챔피언 뒤엔 그들의 헌신이…자랑스러운 '선수 어머니'후원 2013-01-17 15:31:22
moms)’라는 캠페인을 처음 시작했다. 이는 ‘소비자들의 삶과 가치를 향상시키겠다’는 피앤지의 비전을 올림픽 정신에 접목시킨 이벤트다. 그 전까지는 쿠폰 인쇄물을 나눠주는 브랜드세이버(brandsaver)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이때부터 특별한 행사를 펼친 것이다.스페셜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어머니에 초점을 맞춘...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코카콜라, 김연아·장미란 등 스타선수 참여 'Be a Fan' 캠페인 2013-01-17 15:31:20
함께 응원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 캠페인의 상징은 ‘레드 리본’이다. 승패보다는 도전과 노력에 의미를 두는 스페셜올림픽에서 1~3위에게는 메달을 주고, 나머지 8등까지 선수에게는 리본을 달아준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대중들에게 영향력이 큰 유명인들이 홍보대사인 ‘코크 레드리본 프렌즈’에 대거 동참했다....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신한카드, 선수단에 '색다른 목도리'…포인트 등 모아 기부금 전달 2013-01-17 15:31:06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29일 개막식 때 이를 전달할 방침이다. 목도리를 받은 올림픽 참가자 및 관계자들은 이를 대회기간 내내 착용하게 된다.작년 5월 신한금융그룹의 자원봉사대축제에서 시작한 이 프로젝트는 신한금융그룹 임직원, 중·고교 및 지방자치단체, 사회단체, 동호회 등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