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화웨이 "노키아 인수 고려 중"…삼성·애플 양강구도 깰까 2013-06-19 16:16:19
시장에서 침몰했지만 탄탄한 기술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가진 기업이다. 업계에서는 화웨이가 노키아를 인수할 경우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바꿀 만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18일(현지시간) 영국 경제지인 파이낸셜타임즈에 따르면 리처드 유 화웨이 회장은 현지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 행사에서 "노키아...
[대한민국 혁신대상] 이노디자인, 제품·브랜드 전략 등 디자인 통합 관리 2013-06-18 15:30:49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 전략을 비롯해 기업 아이덴티티(ci)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1986년 세계 첨단기술의 중심지인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됐다. 현재 한국과 미국, 중국, 일본 등 4개국에서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이노디자인은 ‘혁신(innovation)’과...
[CEO에게 듣는다] 김희선 디지털대성 사장 "온라인 교육업체로 탈바꿈" 2013-06-17 17:20:05
브랜드가 본격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디지털대성의 온라인 사업부문을 이끌다가 지난 2월 대표이사에 오르며 사업구조 재편의 중심에 섰다. 그는 “마이맥은 재수생, 티치미는 서울지역 이과 최상위권, 비상에듀는 전국 단위의 중상위권 위주여서 타깃층이 다르다”며 “각각의 브랜드를...
[그린 경영 리더] 기업, 성장 지속 하려면 에너지 절감·효율화 나서라 2013-06-17 15:35:00
브랜드인 ‘리젠’도 눈길을 끄는 친환경 제품이다. 이 회사는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해 합성섬유를 뽑아내는 기술을 개발, 생산 과정에서 에너지 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크게 낮추는 성과를 올렸다. 낡은 어망에서 원사를 얻어 최상급 품질의 나일론을 얻는 기술도 갖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수소연료전지차,...
'푸른거탑' 출연진, LG전자 모델 발탁 스페셜 에디션 영상과 예고편 공개 2013-06-12 12:38:12
위한 디지털 통합 캠페인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lg전자측은 이번 프로젝트 출범을 기념해 오픈한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직접 제작한 총 4편의 스페셜 에디션 영상과 예고편을 일제히 공개했다. '푸른거탑' 출연진들은 프로그램의 인기요인으로 손꼽히는 디테일한 군 생활 묘사와 출연진 전원이 가지고 있는...
[VPR] <푸른거탑> 광고계까지 접수, 대세 입증 2013-06-12 10:43:02
등을 제공하는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인 ‘벤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최근 큰 화제를 낳고 있는 <푸른거탑> 출연진 전원을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푸른거탑>의 7월 초 종영을 아쉬워하는 많은 네티즌들에게 즐거움과 유용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큰 선물이 될 것”이라고...
GS건설, 통합 브랜드이미지 '유니자이' 개발 2013-06-11 10:37:06
자사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이미지를 형상화해 통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비주얼 모티프(시각적 상징 이미지)'유니자이'(Uni-Xi)를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통합된 자이'(United Xi)라는 뜻을 지닌 이 모티프는 자이의 로고와 공간을 상징하는 사각형으로 이뤄졌다. 이는 다양한 사람들이 서로...
JCE, '조이시티'로 사명 변경 2013-06-10 19:07:37
사명 변경은 게임 포털명과 회사명을 하나로 통일해 통합 브랜드를 구축하고, 회사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추진됐다. '조이시티(joycity)'는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게임 퍼블리싱 사업과 해외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 한다는 전략이다...
"소셜미디어, 기업 위기 관리의 처음과 끝"… 한경닷컴 '평판리스크 시대' 세미나 2013-06-10 15:58:09
위해서는 소셜미디어와 오프라인을 통합해 시스템을 구축해 관리해야합니다” 송동현 스트래티지샐러드 부사장(사진)은 10일 서울 여의도 한국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평판 리스크 시대, 기업 위기관리 대응 전략’ 세미나에 첫 번째 연사로 나서 이같이 강조했다. 송 부사장은 “현재 기업들은 부정적 여론이 발생하면...
[전문가 심층 진단] "삼성전자, 스마트 가전 통한 성장세 지속될 것" 2013-06-06 14:59:53
주요 가전제품들이 세계시장에서는 ‘2류 브랜드’로 홀대받았기 때문이다. 이런 시각에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2003년부터다. 당시 삼성전자는 미국 전자제품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를 통해 프리미엄급 가전제품 판매를 본격화했다. 이후 북미와 서유럽, 아시아 등 세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휩쓸기 시작했다.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