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다지' 건강기능식품 시장, 식품·화장품·제약사 쟁탈戰 2013-05-13 17:24:34
제약회사 유한양행은 건강기능식품 통합 브랜드 ‘트루스(tru+h)’를 이달 초 새롭게 선보였다. 이 브랜드는 비타민 영양제 4종, 홍삼 제품 3종, 은행잎 제품 2종 등 총 14종으로 상품을 구성됐다. lg생명과학 역시 지난해 9월 ‘리튠’이라는 브랜드를 내놓고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삼진제약 jw중외제약 일양약품...
[진화하는 공기업] 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리에 IT기술 융합…水자원 시장 선도 2013-05-13 15:29:06
관리 시스템을 창조산업의 글로벌 브랜드로 선정해 키운다는 방침이다. 수자원공사 관계자는 “물 전문 공기업과 it 분야 민간기업의 협업을 통한 연구개발(r&d)을 강화해 관련 산업을 육성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천기술 개발도 확대하고 it를 활용한 물 분야 신사업 발굴에도 나서고 있다. 이 같은 활동으로...
[이슈 & 포인트] 한국 면세산업 1위 이어가려면 2013-05-12 17:10:00
이를 위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국산품 면세 브랜드를 연구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진입시켜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시켜야 하겠다. 김창봉 < 중앙대 교수·경영학 > ▶ 장윤정, 부모님 위해 지은 '전원주택' 결국… ▶ 연봉 9400만원 받고도 "상여금 더 올려 줘...
다양성과 스피드로 세계를 제패한 <자라(ZARA) 성공스토리> 2013-05-12 10:04:46
그동안 베일에 쌓여 있던 패스트패션 브랜드가치 1위 `자라에 대한 궁금증을 단번에 풀어줄 국내 최초의 보고서`다. 이 책에서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자라`와 인디텍스의 성공 스토리를 펼쳐내며, 그동안 베일에 쌓여있던 아만시오 오르테가라는 인물의 경영 철학과 신념, 카리스마 등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지금 패션街는] 오늘의 패션계 뉴스 2013-05-10 14:29:49
11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이벤트는 LS네트웍스 통합 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 매장에서 진행된다. 단, 백화점, 멀티샵, 상설점은 제외된다. 라이프스타일 편집 매장 매그앤매그 명동점에서 11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색조 브랜드 스틸라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2013 서머 컬렉션 ‘페스티발...
500억 판매신화 `산지애` 사과, 직거래에 신중했던 이유는? 2013-05-09 11:03:32
브랜드 파워를 다진 후 온오프라인 직거래 장터를 갖춰 3차 산업까지 총망라하고 있는 산지애의 행보는 최근 농업의 미래상으로 주목 받고 있는 6차 산업의 예시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산지애의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산지애트레이드㈜ 김대원 대표는 "향후 산지애의 목표는 대한민국의 대표 농식품 브랜드가 되어...
"미 증시 랠리 지속, 외국인 투자심리 개선 기대" 2013-05-08 09:54:38
브랜드 강화와 고부가가치 콘텐츠의 집중 전략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덕분이라고 치하하고 있다. 요약 재무제표를 보니 매출증가율은 10%이지만 순이익 증가율은 32%다. 경영의 묘를 잘 살렸다고 하면 좋게 표현한 것이고 나쁘게 말하면 쥐어 짜서 실적을 만들어낸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실적 부진은 아니었다. 마감 후...
"웨어러블 컴퓨터 시장‥구글-삼성 경쟁구도" 2013-05-08 08:16:52
이번 실적에 전적으로 만족한다며 이는 자체 브랜드 강화와 고부가가치 콘텐츠 생산 전략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던 덕분이라고 치하하고 있다. 요약 재무재표를 보면 다른 미국 기업들과 비슷하다. 매출은 10% 늘었지만 순이익은 32%가 늘어나면서 매출 증가 대비 순이익 증가폭이 훨씬 크며 경영의 묘를 잘 살려 순이...
대구은행, 외국인근로자 체육대회 참가 후원 2013-05-06 16:38:17
행사에 참여해 휴대용 통합단말기 `포터블 브랜치`를 이용한 계좌개설과 해외자금송금 서비스 등 금융편의를 제공했습니다. 제갈상규 대구은행 섬김본부 본부장은 "2013년 신영업브랜드인 ‘애인처럼’ 마케팅으로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정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고, 외국인의 은행 거래 시 다양한 우대혜택과 편리한...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LG, 뉴욕·런던·베이징 중심에 LG 브랜드 2013-05-06 15:52:40
브랜드관리팀을 주축으로 자체 브랜드를 세계 1위로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랜드마크 마케팅과 스포츠 마케팅, 사회공헌 활동을 3대 축으로 삼고 있다. 랜드마크 마케팅은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lg는 타임스스퀘어 외에 영국 런던 최대의 번화가 피카디리 광장, 중국 베이징의 중심부 동삼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