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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삼도 체형에 맞게‥불황엔 역시 건강 선물! 2013-01-23 09:02:18
음용하면 좋다. 또한 최근에는 기호식품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도 출시 되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셰프의 홍삼’은 홍삼을 저온 진공건조 방식으로 가공해 분말로 만든 제품이다. 요리와 기호식품에 넣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다. 요거트나 생식, 선식에 넣어 식사대용식으로 즐길 수...
대형마트 1만원 설 선물세트 '인기' 2013-01-23 08:51:13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설 선물세트를 최대 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1만원 이하의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선물세트는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린 110만개 가량 준비했다. 대표 품목으로 '동원 카놀라유 행복호'와 '해표 감사 21호', '엘지 행복 a호'를 각각 9900원에 판다. 최춘석 롯데마트...
정부, 식품값 인상 전면조사…부당인상 확인땐 환수 2013-01-21 17:23:19
잇따라 가공식품 가격을 올린 업체를 상대로 부당 인상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다.정부 고위 관계자는 21일 “최근 가격이 오른 품목들을 중심으로 해당 업계의 담합 및 편승 인상 여부에 대해 조사를 벌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부당 인상으로 판단되면 세정당국을 통해 부당이득을 적극 환수할 것”이라고...
정권 교체기 '식탁물가' 잡는다 2013-01-21 17:14:50
환수 식품업체 "많이 참았다…원가 올라 인상 불가피" 정부가 지난해 말 대통령선거 이후 잇따라 가공식품 가격을 올린 업체를 상대로 부당 인상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다. 임기 말 정부가 물가관리에 손을 놓고 있다는 비판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것이다.◆공정위 칼 빼들었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21일 “최근 가격이 오른...
설 선물 '싸거나, 아주 비싸거나' 2013-01-21 17:08:08
따라 롯데마트는 1만원 이하의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작년 설보다 2배 이상 늘린 110만개가량 준비했다.백화점이 내놓은 설 선물 세트 가운데 최고가는 롯데백화점이 10세트 한정 제품으로 기획한 ‘홍삼정 천(天)’(430만원)이다. 최고급 6년근 홍삼인 ‘천삼’만을 농축한 제품이다. 현대백화점은 ‘현대 명품...
성조숙증 예방, ‘음식’부터 다스려야… 2013-01-21 09:35:08
키 성장을 원만하게 돕기 위해서는 패스트푸드나 가공식품 대신 과일이나 견과류, 채소 등 저칼로리 영양식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나치게 자주 간식을 먹으면 다음 식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간식의 양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삼성전자, 노트북...
CJ제일제당, 설 선물세트 130종 출시…"5000억 시장 공략" 2013-01-21 08:54:36
cj제일제당이 5000억원 규모의 가공식품 선물세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기존 설 대비 15% 확대한 130여 종의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이번 설 선물세트는 실속형 소비패턴에 맞춰 2만~5만원대의 중저가 선물세트 위주로 구성했다.품목별로 스팸 세트의 경우 단품세트, 고급유세트,...
농식품유통公, 골목식당 식재료 부담 확 줄인다 2013-01-21 08:00:38
김 사장은 "농수산물 생산도 중요하지만 가공, 유통, 수출, 연구개발 등 생산된농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활동에 역점을 둬야만 농어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김 사장은 농림수산식품부 식량정책과장, 농업정책과장, 농산물유통국장, 농촌진흥청장, 제1차관 등을 역임한 농정...
<인터뷰>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2013-01-21 08:00:36
것은. ▲농수산물 생산도 중요하지만 가공, 유통, 수출, 연구개발 등 생산된 농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활동에 역점을 둬야 한다. 지금은 생산에 80%의 노력을 쏟아붓고 있다면 앞으로는 부가가치를 높이는 활동에 80%를 투자해야 한다. 기능성 식품, 식의약 제품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설 선물, 불황에 '저가 실속형' 뜬다 2013-01-20 10:56:16
차지했던 3만 원대 상품은 올해 7.8%를 차지하는데 그쳤다. 가격대가 높은 가공식품 선물세트는 매출이 6.1% 하락했고, 신선식품 선물세트도 18.8% 떨어졌다.전체 설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보다 21.3% 증가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