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트 브랜드] 똑똑한 브랜드, 합리적 소비자 눈길 잡다 2014-05-28 21:23:49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품질만 좋아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품질은 기본이고 그 이상의 가치로 소비자들이 만족을 느끼는지가 중요해졌다. 유아교재 부문에서 한솔교육의 한솔 신기한 한글나라는 놀이와 교육의 과학적 접목을 통해 품질과 가격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1위를 차지하며 현명한 엄마들...
대림자동차 멀티 유틸리티 스쿠터 2개 모델 출시 2014-05-26 16:48:06
125cc 스쿠터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근거리 이동(출퇴근 등) 용도로 사용하는 층과 소규모 자영업자 및 프랜차이즈점 등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고객들이 모두 만족할 만한 컨셉으로 디자인됐다.다트는 국내 조립 생산을 통해 품질의 안정성을 크게 높였다. 이에 따라 잔고장이 적고, 내구성이 강화되어 고객들이 가장...
첫째도 둘째도 '디자인'…LG수뇌부 디자인 경쟁력 강화 전략 2014-05-21 11:03:13
"이번 신제품 점검 행사에서 경영진들은 기능과 품질, 감성에 이르는 고객의 총체적 경험을 만족시키는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며 "이를 위한 디자인 부문의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설명했다.한경닷컴 김민성 기자 mean@hankyung.com...
대립에서 상생으로…롯데마트, 전통시장 ‘상생 협약’ 2014-05-21 10:53:05
만족매니저, 품질관리 전담인원, 안전환경전문가를 전통시장에 파견해 서비스, 위생, 안전점검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필요 시에는 노후 간판, 조명 등 시설물을 교체해주는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 더불어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위해 롯데미소금융과 연계해, 영세 상인을 대상으로...
타파웨어 브랜즈, 2014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수상 2014-05-21 10:27:12
타파웨어 브랜즈가 ‘2014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에서 밀폐용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타파웨어 브랜즈는 브랜드 전략 및 비전, 홍보 및 광고 차별화 전략, 고객 만족도, 브랜드 충성도 등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돼 밀폐용기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타파웨어 관계...
[Life & Home] 홈쇼핑 이젠…中企 해외진출 돕는 '종합상사' 로 진화 2014-05-14 07:00:30
지원하게 됐다. 지난달 서울, 부산에서는 국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진출 전략 세미나 및 1:1 상품 수출 상담회’를 열었다.이 자리에는중국 인도 일본 베트남 태국 터키 필리핀등 7개국에 진출해 있는 cj오쇼핑 현지법인 대표 및 현지 구매담당자(md) 20여명이 참가해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300년 전통 경주 최부자 처럼 여럿을 만족시키는 가치경영 2014-05-02 07:01:15
투자나 기부활동 수혜자·기업 모두 만족 못해기업의 사회적 책임 위해 공유가치창출 필요한 것 당사자간 서로 도울 수 있는 사업적 관계 형성되기도 경영혁신은 패션과 같아서 유행에 민감하다. 기업 내부의 토양이 변하고 외부 환경이 바뀔 때마다 기업은 새로운 경쟁력 요소를 갖춰야 한다. 고객만족경영과 6시그마경영...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KDB대우증권, 감성마케팅으로 질높은 고객서비스 대응 2014-04-25 07:00:36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임직원 모두가 최상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 (voc), viewfinder d 등 고객 소통 채널을 적극 운영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매년 당사 고객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함으로써 고객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고...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고객충성 경영' 시대…왕좌 오른 브랜드&경영인 2014-04-22 07:11:01
“지난 20세기가 고객만족 경영시대였다면 21세기는 고객충성 경영의 시대”라며 “한국 기업이 세계 최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완벽한 품질의 제공, 연구개발(r&d) 혁신, 브랜드 파워 향상, 최고의 서비스 제공 등의 고객만족 활동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충성고객을 더...
넥센타이어, 해외에서 '속도' 더 낸다 2014-04-21 21:38:47
타이어 품질을 3차원으로 분석하는 역할을 한다. 장비 가격만 50억원에 달한다. 한민현 연구개발본부장(부사장)은 “이 같은 최신 시험장비뿐 아니라 2012년 본격 가동에 나선 창녕공장은 전 공정을 자동화하고 최신 시험장비를 들여와 불량률을 글로벌 최저 수준인 0.015%까지 낮췄다”고 자랑했다. 이어 “안정된 품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