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경제 길을 묻다] "오바마가 벤처인들과 매달 간담회 한 이유는" 2019-03-31 05:55:03
곳에 고정된 벤처 인큐베이터가 아니라 '움직이는 벤처 생태계'(ecosystem)를 표방했다. AoL 공동창업자 스티브 케이스, GE CEO 제프리 이멜트 등 대기업들이 참여하는 '드림팀'이 구성됐다. 정부는 물론 대기업들도 일정액을 펀딩하기로 했다. 창업기업에 대한 자금지원과 세제혜택, 인재수혈을 결합한 데...
전환점 맞은 '나 혼자 산다' 2년간 3억뷰 대기록 2019-03-28 07:00:01
개그우먼 박나래, 만화가 기안84, 배우 이시언, 가수 헨리까 고정 회원 6명의 조합이 성사되며 급성장했다. 당해와 2018년, 2년 연속 연예대상에서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을 받으면서 인기절정을 구가했다. 28일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CJ ENM 등 주요 방송사 클립 영상을 위탁받아 각종 온라인 플랫폼에 유통...
이상민 박준형 ‘지구인 라이브’서 충돌, 하하 “우리는 관심이 없어” 2019-03-26 19:13:01
박준형이 티격태격한다. 3월26일 채널a 측은 “신규 예능 글로벌 크리에이터 토크쇼 ‘지구인 라이브’가 첫 방송을 앞두고 ‘와썹맨 박준형’ 티저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지구인 라이브’는 한국을 사랑하는 개성 넘치는 외국인 크리에이터들이 세계 곳곳에서 촬영한 다양한 영상들과 콘텐츠를 ...
구성도 연기도 합격점…'닥터 프리즈너' 2회만에 14.1% 2019-03-22 07:40:13
면에서 안정된 성과를 내놓은 '닥터 프리즈너'에 시청자들의 채널이 고정됐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한 MBC TV '봄이 오나 봄'은 3.0%-3.5%로 종영했다. 주말극 여왕으로 불리는 이유리와 엄지원을 내세웠고, 영혼 교체라는 판타지적 소재를 활용해 기대를 모았지만 '닥터 프리즈너' 전작인 '...
신개념 글로벌 크리에이터 토크쇼 ‘지구인 라이브’가 공개된다 2019-03-21 17:30:06
라이브’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채널a 신규 예능 글로벌 크리에이터 토크쇼 ‘지구인 라이브’가 첫 방송을 앞두고 1차 공식 티저 영상공개에 이어 2차로 ‘와썹맨 박준형’ 티저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지구인 라이브’는 한국을 사랑하는 개성 넘치는 외국인 크리에이터들이 세계 곳곳에서 촬영한 다양한 영상들과...
‘도시어부’ 양세찬, “평소 형 양세형과 낚시를 즐긴다” 2019-03-21 17:02:24
3월21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에서는 개그맨 양세찬이 게스트로 출연해 여수 바다낚시에 나서는 모습이 방송된다. 연예계 소문난 절친인 양세찬의 등장에 장도연은 자리에서 펄쩍 뛰며 온몸으로 반가움을 표현하고 양세찬은 장도연의 ’도시어부‘ 고정을 축하하며...
SK스토아, 온라인 쇼핑 편리함 TV로 옮긴 'SK스토아 ON' 개시 2019-03-20 10:07:01
밝혔다. 그동안 TV홈쇼핑은 고정된 채널 안에서 정해진 편성시간에 상품을 판매해왔다. 그러나 'SK스토아 ON'은 이런 틀에서 벗어나 채널 안에 또 다른 주문형비디오(VOD) 매장을 만들어 소비자가 시공간 제약 없이 TV 안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SK스토아는 한정된 시간에 소수의 상품을 전략적으로 판매하는...
시대 막론한 가족극의 힘 보여준 '하나뿐인 내편' 2019-03-18 07:35:34
살아남은 요즘, 장노년층은 향수를 느끼며 채널을 고정했다. 살인자 누명을 쓰고도 딸 김도란(유이 분)에 대한 헌신적인 부성애를 보여주는 강수일(최수종)이 가족애와 핏줄을 상기한 덕분이다.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18일 통화에서 "가족이 해체되고 1인 가구도 늘어난 오늘날, '하나뿐인 내편'은 노년층에...
10~30대 떠나가는데…과거 성공공식 답습하는 지상파 2019-03-15 17:10:06
케이블·종합편성 채널도 급증했다. 대중의 시선은 굳이 지상파에 머물 이유가 없어졌다. 좋은 콘텐츠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로든 향한다. 그런데 위기 속에서도 지상파는 과거의 성공방식에 집착하는 강력한 회귀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전략이 일시적 효과를 내고 있기는 하다. 하지만 언제까지 계속될까. 그들은...
2019년 트렌드 ‘세포마켓’을 잡아야 성공한다 2019-03-14 17:51:00
점을 설명했다. “고객 접근성은 쉽지만, 고정 고객 유치는 어렵다. 또한 SNS마다 성향이 달라서 각 플랫폼에 따라 구독자에게 내 상품이 올라와 있는 게시물이 노출되는, 도달율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 마케팅적인 감각이 있어야 소비자들의 마음을 살 수 있다.”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게 된 민에스라(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