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v페르노리카코리아-한국해양대,해양문화아카데미 개최 2013-10-17 18:06:49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오는 30일까지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ima.ac.kr)내 시민강좌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처는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051)410-5263. 페르노리카 코리아 홍보팀의 유호성 본부장은 “지역에 필요한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학교와 기업, 지역사...
[Biz스토리(22)] 스타벅스·할리스·카페베네 다버린 '커피왕' 강훈 마지막 도전 '망고' 2013-10-01 09:55:33
늘 노력하죠. 이를 위해 베이커리, 음료쪽 연구소와 식품영양학 전공자들을 모아 본사에 연구개발(r&d)팀을 꾸려 운영중입니다." ◆올 예상매출 500억·상반기까지 300억…"이번엔 1000억원 줘도 안판다"지난 상반기까지 매출 300억원을 달성했으며 2013년 예상 매출액은 500억원. 창업 3년 만에 국내 가맹점 수는 130곳을...
커피소비 가파른 증가세 계속, 커피전문점 전망은 어떨까? 2013-09-30 10:08:47
[라이프팀] 9월16일 농협경제연구소가 내놓은 보고서 '밥 한 공기 vs 커피 한잔'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쌀 소비량은 점점 줄어드는 반면 커피 소비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커피 수입은 2008년 10만7000톤에서 2012년 11만5000만 톤으로 크게 증가했다. 이는 성인 1인당 연간...
아파트 복지시대 "요람에서 무덤까지" 2013-09-27 09:40:47
있다.메트라이프 노년사회연구소(mmi)와 서울대가 지난 5월 발표한 ‘예비노인 패널연구 1차년도 보고서’에 따르면 58~64세의 ‘예비노인’ 1407명 중 은퇴 후 생활을 위한 충분한 준비가 된 인구는 2%에 불과했다.제 2의 인생을 살고 싶어하는 중년~노년층에까지 교육의 필요성이 확대되면서 건설업계에서도 이와 관련된...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고객 마음의 소리 들었더니 브랜드 사랑 '쑥쑥' 2013-09-27 07:09:05
연구소가 내놓은 자료에 의하면 ‘사랑은 소비자가 브랜드에 느낄 수 있는 최상의 감정이다’라는 표현을 빌리며 현대 광고의 트렌드는 소비 감성화가 진행되고 경쟁이 가중되면서 브랜드 관리의 목표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사랑’의 영역으로 확장 중이라고 분석했다. 국내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호소하는...
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출범 2주년 기념 이벤트 2013-09-26 10:00:01
우리투자증권(대표이사 김원규)은 ‘100세시대연구소’ 출범 2주년을 맞이해 고객감사 이벤트를 9월 23일부터 4주간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총 3개 테마로 진행된다. 첫째는 100세시대 관련 퀴즈를 푸는 이벤트를 통해 100명에게 브랜드커피 기프트콘을 증정하며, 둘째는 100세시대 연구소가 개발한 100세시대 준비지수를...
"韓·中 FTA 타결시 생활용품,식음료산업 주목" 2013-09-09 11:32:02
집중분석 미중산업경제연구소 조용찬> 8월 수출이 생각보다 좋았다. 전년 동월 대비 +7.2%로 2개월 연속 플러스를 보였다. 신규수출주문지수가 좋았고 4분기에 수출증가세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의 수출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는 점은 중국의 수출증가율은 꾸준할 것이다....
[한경매물마당] 종로 역세권 대로변 빌딩 88억 등 15건 2013-08-18 17:24:35
5000만원에 병·의원, 연구소 등으로 공실 없이 임대 중. 투자 및 수익형으로 적합한 구조조정 급매물. 130억원. (02)512-7211 ○서울 중랑구 광대로변 웨딩홀 및 근생 빌딩=지하철 도보 3분 거리 광대로 사거리 코너 대지 1612㎡, 연면적 4213㎡의 지상 7층 건물. 보증금 8억6000만원, 월 5450만원에 임대 중. 각종 연회...
평범한 직원의 '숨은 헌신' 격려…회사내의 작은영웅들을 찾아라 2013-08-15 15:25:05
경기 화성의 연구소에서 상대적 박탈감에 시달리고 있을 때 우 파트장의 스토리는 큰 영감을 준다. 근무지가 꼭 서울이 아니어도 좋고, 해외 명문대를 졸업하지 않았더라도 괜찮고, 누구나 자기 일을 성실히 하다 보면 달인이 될 수 있다는 꿈을 꾸게 된다. 이정숙 우리은행 대리는 ‘청약통장의 달인’으로 불린다....
엔트리브 '프야매', "깨알 경영, 관중 몰고 나간다" 2013-08-09 15:50:00
있는 '작전연구소' 등 직관적인 이름과 함께 창의적인 시설로 관심을 끌고 있다. 여기에 중요한 것은 '관중'이다. 심 팀장과 김 파트장은 이 '관중 유치' 부분을 가장 어려웠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했다. 김 파트장은 '관중 유치 자체가 자유석, 지정석, 프리미엄으로 나뉜다. 알맞게 배치하고, 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