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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호, 극비 입대 이어 출연료 기부 `양파남 등극` 2013-03-08 16:42:41
희망을 찾는 휴먼 다큐멘터리로 많은 시청자들이 후원금과 후원 물품, 응원 편지 등으로 출연자들의 삶과 동행하고 있다. 이 행렬에 동참한 유승호는 특별히 192회 `진우의 군대 가는 길`과 231회 `산곡동 육남매 아빠의 희망 택배`의 주인공 가족에게 각각 300만 원 씩 총 600만 원을 기부했다. 한편 유승호는 지난 5...
치킨이 땡기는 택배기사, ‘네’ 라는 대답은 한 번만? 2013-03-07 09:22:51
문자메시지의 내용이 담겨있다. 택배기사는 물품을 문 앞에 뒀다고 수취인에게 문자를 보냈다. 이에 수취인은 ‘네네’라고 답장을 보냈고 택배기사는 “네 라는 대답은 한 번만 해달라. 치킨이 먹고 싶어진다”라는 말로 재치 있게 응수해 폭소를 자아냈다. 게시물을 접한 네티즌들은 “치킨이 땡기는 택배기사 센스...
택배 이용 횟수 1년 반 전보다 40% 증가 2013-02-07 15:15:29
업무 서류 및 물품 배송(34.8%), 반품·교환(26.4%) 등이었다. 택배를 이용해 가장 많이 주고 받은 물품은 의류·화장품(27.4%)이었고 도서·서류(24.6%), 전자기기 등 생활용품(22.2%), 농수산품(20.8%)이 뒤를 이었다. 택배이용자의 25.6%가 택배를 이용하면서 피해를 봤다고 답했고 피해 유형은 배송지연(36.7%)과 물품...
택배 이용 급증…1인당 월 10건 2013-02-07 11:00:06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가 온라인 판매 비중을 늘리면서 택배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하고 있다고 대한상의는 분석했다. 택배를 이용해 주고받는 물품은 의류·화장품(27.4%), 도서·서류(24.6%) , 전자기기 등 생활용품(22.2%), 농수산품(20.8%) 등의 순이었다. 택배 이용자의 25.6%가 피해를 본...
제수용품·택배 등 설 앞두고 '피해 주의보' 2013-01-27 16:39:01
제수용품, 택배, 상품권, 애완동물 돌봄, 국외 구매대행 등 5개 서비스 분야에 소비자 피해 주의보를 발령했다.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 피해가 우려된다는 이유에서다. 과거에도 설 명절을 전후해 이들 분야에 소비자의 피해 민원이 빗발쳤다.공정위가 밝힌 피해 방지 요령을 보면 제수 음식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설 제수ㆍ택배ㆍ상품권 등 피해 주의하세요" 2013-01-27 12:00:32
보관해야 한다. 택배서비스는 명절 기간에 배송 지연 사례가 많으므로 충분히 여유를 두고 배송을 의뢰하고, 운송장에 물품의 종류ㆍ수량ㆍ가격을 정확히 적어야 한다. 파손, 훼손의 우려가 있는 물품은 꼼꼼하게 포장하고서 `파손주의' 등의 문구를표기하고, 택배를 받는 사람에게 배송 내역을 미리 알려...
차례음식 곧 도착한다더니…설 소비자피해주의보 발령 2013-01-27 12:00:22
택배서비스 이용 시에는 명절 기간 배송이 지연되는 사례가 많으므로 최소 1~2주 여유를 갖고 배송을 의뢰해야 한다. 파손이나 훼손의 우려가 있는 물품은 충격흡수가 가능한 스티로폼, 에어캡 등으로 포장하고 '파손주의' 문구를 표기한다. 운송장에 물품의 종류, 수량, 가격도 정확히 기재한다. 이와 함께 공정위는...
택시·택배기사도 `소비자 보호' 받는다 2013-01-06 04:55:08
1인 영세사업자의 범위에는 택시기사, 택배기사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공정위는 소비자기본법 시행령을 개정, 1인 영세사업자도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피해나 하자가 발생하면 소비자원을 통한 구제가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현행 소비자기본법은 사업자가 소비생활을 위해 물품을 구매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