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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내 모든 국가하천, 원격으로 수문 여닫는다 2020-12-14 17:39:59
하동(섬진강), 산청·함양(남강), 거창(황강), 합천(낙동강 황강)을 대상으로 실시설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최종 2022년까지 총 326개의 배수문에 단계적으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신대호 경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ICT가 적용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과 수문...
경남, 함양~울산 고속도로 건설예산 3927억 확보 2020-12-14 17:38:16
총 3927억원에 이른다. 함양~울산고속도로의 창녕~밀양 구간(28.6㎞)은 2023년, 함양~창녕 구간(70.8㎞)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밀양~울산 구간은 2014년 착공 후 최근 7년 만에 개통했다. 밀양시 산외면과 울산 울주군 청량면을 최단 거리로 연결한다. 이 구간 개통으로 밀양과 울산을 연결하던 국도...
[2020년 한경 대학 취업·창업 평가] ‘선견지명’으로 코로나19 극복···현장·직무중심 교육으로 ’전국구 대학‘꿈꾼다 허정석 울산과학대 총장 2020-12-14 12:01:00
품성이다. 품성과 역량을 구체적으로 함양하는 과정은 우리 대학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이 과정을 총괄하는 조직을 2018년에 창 업창직교육센터로 확대 개편했다.” 올해를 되돌아보면 울산과학대의 성과는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잘 대응한 점이 무엇보다 가장...
[사설] 산악 전기열차도 좌초…'한걸음 모델' 뒷걸음질치고 있다 2020-12-13 18:09:53
함양·산청 등이 지리산 케이블카 건립을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다.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를 통과하지 못해 무산된 설악산 오색케이블카도 배후에 환경단체가 있었다. 환경단체가 무슨 거부권을 가진 것도 아닌데 ‘정부 위에 있다’는 듯이 군림하고 있다. 정부가 한걸음 모델의 또 다른 우선과제로 선정한 농어촌 빈집...
또 환경논리에 막혀…'하동 알프스'도 좌초 2020-12-11 17:09:52
함양·산청 등이 케이블카 건립을 시도했으나 모두 무산됐다. 설악 오색 케이블카 사업도 지난해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를 통과하지 못해 좌초했다. 한걸음 모델이 근본적인 한계를 드러냈다는 평가도 제기된다. 한걸음 모델은 지난해 말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확대경제장관회의에서 도입된 사회적 타협 메커니즘이다....
부산은행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장관 표창 수상 2020-12-11 10:19:02
취약계층의 올바른 경제지식 함양을 위한 ‘시니어 금융교육 캠프’, 저소득 가정 명절 나눔 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폭 넓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통시장 방역 활동 지원과 긴급돌봄학교 방역물품 전달, 사회적경제기업 물품을 구매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핸드 인 핸드’ 캠페인...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초중고 학생들 대상으로 드론 활용한 주니어 아카데미 성료 2020-12-08 09:00:00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업이라는 새로운 진로 방향을 제시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의 폭을 확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주니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드론을 활용한 창업 및 직업을 탐구하는 것을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달 12일 온곡중학교, 13일 상계중학교, 18일...
경남도 사상 첫 국비 6조원 시대 개막 2020-12-04 11:18:47
아니라 함양-울산 고속국도 건설 등 전액 국비로 추진되는 국가시행사업 예산도 9080억원을 확보해 경남의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경남도의 재정력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경남도가 추진하는 주요사업들이 단순히 경남만이 아니라 동남권 발전은 물론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울산시 '밀양~울산 구간' 우선 개통 2020-12-02 17:47:16
건설 사업’ 중 ‘밀양~울산 구간’이 11일 우선 개통한다고 2일 발표했다. 함양~울산고속도로는 경남 함양군 지곡면에서 울주군 청량읍까지 연결한다. 총 길이 145㎞, 왕복 4차로 규모로 2024년 준공 예정이다. 밀양~울산 구간은 45.2㎞다. 울산~밀양 간 주행 시간이 22분 단축돼 연간 1601억원의 물류비용 절감이...
계룡건설 수주공시 - 고속국도 제14호선 함양~창녕간 건설공사(5공구) 903.6억원 (매출액대비 3.97%) 2020-12-01 17:14:30
고속국도 제14호선 함양~창녕간 건설공사(5공구) 903.6억원 (매출액대비 3.97%) 계룡건설(013580)은 고속국도 제14호선 함양~창녕간 건설공사(5공구)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01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한국도로공사이고, 계약금액은 903.6억원 규모로 최근 계룡건설 매출액 2.28조 대비 약 3.97%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