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니모리, 계사년 첫 시무식 진행 “3S 경영목표 강조!” 2013-01-03 18:59:51
[뷰티팀] 코스메틱 브랜드 토니모리는 2013년 1월2일 본사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토니모리 배해동 회장은 새로운 경영목표와 비전을 제시했다. 토니모리 배 회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2013년의 경영목표로 ‘3s (speed, system, smile)’를 세웠다. 또한 그는 체계적인 시장대응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또 헬스·뷰티스토어 등 전문점과 창고형 할인점 등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한 업태 다양화에 주력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슈퍼마켓도 그동안 성장세를 이끌었던 ssm에 대한 규제가 본격화하면서 지난해 신장률이 4.1~4.5%로 둔화했다. 올해도 ssm에 대한 규제 강화와 중소 슈퍼의 재무환경 악화 등으로 3.0~3.4%...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디셈버24 사업본부장은 “앞으로 헬스·뷰티 스토어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자연친화 상품들과 힐링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방식을 제안해 줄 수 있는 헬스·뷰티 스토어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전자제품 전문점은 업계 1위 롯데하이마트가 지난해 롯데쇼핑에 인수되면서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될 전망...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공을 들여 점점 커지는 남성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높여간다는 목표를 세웠다.아모레퍼시픽은 또 고객서비스 혁신을 통해 방문판매 경로 외에도 신성장 채널을 늘릴 예정이다. 생산물류(scm)의 경우 지난해 5월 경기도 오산에 세운 뷰티사업장의 역량을 최대로 키워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뷰티 한류, 이제 글로벌 이슈로 떠오른다! 2013-01-03 11:22:15
있다. 한류 열풍이 드라마와 연예계를 넘어 뷰티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이미 명동의 뷰티 브랜드 로드샵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그 가운데 극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엘리샤코이는 뷰티 한류의 중심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지난 2007년 bb크림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하며 해외에서 먼저...
일본에 한국이 있다? ‘스킨가든’에 열광하는 이유 2013-01-03 10:06:19
뷰티의 시초인 비비크림을 비롯해 달팽이 크림, 뱀독 크림 등이다. 장근석, 카라, 동방신기 등 한국 아이돌이 모델로 활동하는 브랜드 제품의 인기도 높은 편이다. 이에 한류 열풍의 중심인 일본 도쿄 신오오쿠보에는 한국 화장품 전문 매장 ‘스킨가든’이 개장했을 정도다. 2012년 3월 140평 규모의 화려한 매장을 그랜드...
요즘 뜨는‘스마트 뷰티템’은 뭐가 있을까? 2013-01-03 09:55:52
[뷰티팀] 이제 더 이상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손을 빌리지 않아도 된다. 고도로 기계화된 ‘스마트 화장품’이 화장대를 점령했다. 스위치를 켠 상태로 얼굴에 놓으면 화장 끝. 최상의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전동식 혹은 회전식으로 작동하는 ‘스마트 화장품’은 제이 마뉴엘, 디올 패션쇼의 아티스트 등 이미 세계...
[2012 창업전망-②] 커피 대세, 서민 겨냥 업종↑ 2011-12-13 18:26:05
창업시장 트렌드는 어떻게 흘러갈까요? 신선미 기자가 미리 짚어봤습니다. <기자> 2012 창업 키워드는 3가지입니다. ‘빈익빈 부익부’, ‘여성과 청년창업’, ‘베이비부머 퇴직자’. 우선, 자영업의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심화되면서 브랜드와 규모의 경쟁력 두 가지 조건을 갖춘 업종들이 창업자의 마음을 훔칠...